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도전의 삼성…"과거의 성공은 잊어라" 2013-01-15 15:30:49
관련, 삼성전자는 작년 3분기 5690만대(시장 점유율 33.9%)의 스마트폰을 팔아 애플(2690만대)을 압도했다. 4분기 판매량도 6500만대가량으로 애플(4500만대가량)을 앞선 것으로 업계는 추정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올 상반기 중 갤럭시s4를 내놓으며 이 기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 led(발광다이오드) tv에 이은 차세대...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신격호 롯데 회장 "매출 비중 5년내 30%로 확대" 2013-01-15 15:30:47
자리를 지키는 한편 성장에 한계를 보이는 내수 시장을 벗어나 해외 사업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는 것이 롯데의 과제다. 2018년까지 그룹 연 매출 200조원을 올려 ‘아시아 톱10 그룹’에 진입한다는 ‘비전 2018’ 달성도 해외 사업을 빼놓고는 얘기하기 어렵다. 신격호 롯데 총괄회장은 신년사에서 ‘내실경영을 통한...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단결의 SK…"따로 또 같이 300조 달성" 2013-01-15 15:30:46
한층 높아졌다. 글로벌시장 공략을 위한 발상도 ‘해외 출장’ 개념에서 ‘해외 집무’로 바꿨다. ‘국내 본사’와 ‘해외 지사’라는 공간적 개념으로 접근하면 경쟁 기업에 비해 속도면에서 뒤처진다는 것이다. 글로벌 기업시민으로서의 역할도 강조할 예정이다. 최 회장은 신년사를 통해 “실업과 양극화 같은 어려운...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선도의 LG…"1등만이 살아남는다" 2013-01-15 15:30:39
없애라”고 강조했다. 우수 인재 확보에 주력해야 한다는 점도 당부했다. 그는 “국적이나 학력, 성별에 관계없이 필요한 인재를 채용하고 성과를 내는 직원에 대한 보상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사상 최대 20조원 투자 lg그룹 각 계열사는 연초부터 ‘시장을 선도해야 한다’는 구 회장의 경영 지침을 실행하는 데...
[신년사에 담긴 경영 키워드] 이재성 현대重사장 "수주량 작년보다 50% 늘린다" 2013-01-15 15:30:38
주력 사업의 경기 전망은 더 나쁠 것으로 봤다. 이 사장은 “조선 산업은 생존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며 “난국 돌파를 위해선 비장한 각오와 결연한 행동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이 사장은 직원들에게 영업력을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일감 확보를 최우선 목표로 공격적으로 영업활동을 전개, 신시장을...
현대차, 美서 고급차 점유율 10% 고지 넘을까? 2013-01-15 15:15:02
현지 고급차 시장(동급 세그먼트 기준)에서 에쿠스, 제네시스 등 총 3만7945대를 판매해 점유율 9.0%를 달성했다. 이는 전년(8.8%) 대비 0.2%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은 올 한해 브랜드 가치 상승 전략의 일환으로 프리미엄 마케팅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단순히 판매량을 늘리는 차원 그 이상의...
<표>아시아 D램 가격 0.08% 상승 (15일 오전) 2013-01-15 12:45:11
15일 오전 11시 현재(대만 현지시각) 아시아 현물시장에서 ddr3 d램 주력제품인 2gb(256mx8 1333mhz) 평균가격은 0.08% 상승한 1.30달러를 기록했다. d램 평균가격을 나타내는 dxi 지수는 0.36% 상승한 3399.08을 나타냈다.<표>주요 d램 현물가격 동향 ...
국산차 '착한 가격 경쟁', 중대형 시장 지킬까 2013-01-15 11:17:20
기아자동차와 한국지엠도 주력 차종의 일부 트림 가격을 내렸다. 여기에 맞서 르노삼성은 할부이자율 인하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른바 각사의 치열한 가격 경쟁이 시작된 셈이다. 이에 따라 개소세율 환원으로 판매 감소가 우려되던 중대형차 시장에 활로가 형성될 것인지 업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돌입했다....
캐리어에어컨, 올해 매출 4천400억 목표 2013-01-15 10:56:23
시장 점유율 3위인 캐리어에어컨은 경쟁사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틈새시장 공략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하게 다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대두하는 에너지절약 문제와 급변하는 국내외 정세에 대응할 수있는 고효율·친환경 제품 개발에 주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계열사인 오텍[067170],...
현대차, 2013년 상반기 판매촉진대회 열어 2013-01-15 10:53:03
시행,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강한 조직력 구축 등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올해 현대차는 아반떼, 쏘나타, 그랜저, 싼타페 등 주력 차종의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전시장과 서비스 거점의 고급화와 새로운 소비자 만족 프로그램으로 내수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