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대차, 명사와 함께 여행 떠나요 2013-01-14 16:49:06
영화 촬영지를 탐방하고 영월 10경과 별마로 천문대 등도 방문할 예정이다. 3월12일까지 신청을 받으며, 3월22~23일 일정이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한국의 전통 맛 탐방을 주제로 요리연구가 이혜정과 함께 경상북도 안동을 찾아간다. 안동 하회마을, 안동 재래시장, 도산서원 등을 둘러보고 이혜정의 안동...
[건강한 인생] 해삼백숙, 단백질·철분·칼슘 풍부…담백한 '바다의 산삼' 2013-01-14 15:30:30
맛이 좋다. 중국에선 후두(원숭이 머리), 상어지느러미(샥스핀)와 함께 3대 진미로 꼽혀 과거 황제에게만 진상되던 음식이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너무 흔하게 잡혀서인지 가치가 좀 떨어지는 편이다. 좀처럼 집에서 음식으로 해먹지 않는다. 중국식당에서 보조요리로 맛보는 정도다. 최혜숙 휘슬러코리아 쿠킹 컨설턴트는...
시가잎 함유 '보헴시가 미니' 출시 2013-01-14 15:25:06
작지만 풍부한 쿠바 스타일의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최희진의 모유 클리닉] 잘못된 수유방법으로 생기는 심각한 문제 (3) 유두혼동 2013-01-14 14:55:40
60배 정도의 힘이 더 필요한데다, 맛도 다르기 때문에 산후 조리 기간중 젖병에 익숙해진 경우 흔하게 일어나는 일이다. 젖병 수유한 기간이 길수록 유두혼동을 교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엄마가 해결이 어려우면 최대한 빨리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아기가 심하게 거부하게 되면 대부분의 가족들은 아기가...
파리바게뜨, 산청 딸기 신제품 11종 2013-01-14 11:57:34
높이가 일반 케이크보다 40% 크고 딸기를 듬뿍 올려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상큼한 딸기 타르트’는 딸기와 함께 아몬드 크림, 마스카포네 치즈크림 등을 얹은 고급 디저트다. 이 밖에 산청 딸기를 넣은 롤케이크와 치즈케이크 등을 함께 선보인다.임현우 기자 tardis@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카페베네, 시즌 한정메뉴 단팥죽 출시 2013-01-14 11:11:46
15일부터 시즌 한정 메뉴로 `베네 단팥죽`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공급업체에서 엄선한 팥을 사용해 식감이 좋고 수제 단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쫀득한 새알심과 바삭한 견과류가 어우러진 고급 단팥죽입니다. 적당한 당도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동장군 기세에 감기환자 급증… 면역력 높이는 영양간식은? 2013-01-14 10:30:04
까먹는 재미, 달달한 맛은 귤 먹는 재미를 더해준다. 호박죽과 귤 외에 천안의 명물 ‘호두과자’도 추위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호두과자의 주원료인 호두에는 단백질과 오메가 3, 비타민과 무기질 등 각종 영양소를 함유되어 있는 것.80여 년 동안 호두과자를 제조해온 학화호두과자는 계속되는 추위로...
KT&G, 시가로 감싼 초슬림담배 `보헴시가 미니` 출시 2013-01-14 10:12:48
만드는 `시가 래핑(cigar wrapping)` 방식을 적용한 것은 KT&G가 세계 최초입니다. 권민석 KT&G 보헴팀장은 "보헴시가 미니는 외형은 슬림하지만 높은 풍미를 구현한 제품"이라며 "작지만 풍부한 쿠바 스타일의 독특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보헴시가 미니`는 타르 5mg와 1mg의 두 종류로 선보이며...
에너지음료, 누가 믿고 마시나 했더니… 2013-01-14 09:40:03
맛있어서’라고 응답한 응답자는 전체의 8.3%에 그쳤다. 이 밖에도 ‘친구들이 마셔서’, 다른 사람이 사다 줘서’를 선택한 응답자도 24.1%에 달해 네 명 중 한 명은 타인을 통해서 에너지 드링크를 접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특히 연령대가 높을수록 타인을 통해서 에너지 드링크를 접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는데,...
식음료업계, 오감마케팅으로 불황 `정면승부` 2013-01-14 08:56:30
‘말차라떼’를 출시했다. 전문점에서나 맛볼 수 있는 라떼의 우유 거품을 재현하기 위해 ‘리얼 포밍 기술’을 적용한 결과로 독특한 소리와 함께 거품이 풍성하게 생겨 맛 이외에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지난 달 티젠이 서브스크립션 브랜드 ‘스마트체험박스’를 통해 실시한 소비자 정성조사 결과, 제품 시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