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대학생 기자의 ‘없이 살기’①] 설탕없이 살아봤습니다 : 나’당’ 전쟁 2020-03-30 17:28:00
했으나 자칭 과자 ‘처돌이’. 인터넷에서 핫한 신상 과자를 발견하고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정신없이 먹다가 영양 성분을 확인하니 당이 17g이 들어있었다. 어쩐지 너무 맛있더라. 간식으로 하루 목표의 절반에 해당하는 양을 먹은 후 저녁은 선택의 여지 없이 샐러드였다. 양심상 드레싱은 ‘찍먹’. 3일 차: 설탕 30g ...
"최우선으로 보호해야 할 대상은 아동" 코로나19 속 기업들 맞춤형 기부릴레이 2020-03-23 12:50:14
없는 집에 머물며 식사를 해결해야 했다. 처음에는 구호품으로 받은 컵라면, 참치 등으로 끼니를 때워왔는데 사태가 장기화되며 챙겨먹는 일이 점점 버거워지자 과자로 대충 배를 채우는 일이 많아졌다. 아이들끼리만 집에 있다 보니 식사다운 식사를 챙겨먹기가 어려웠고 늦은 밤 아빠가 돌아오면 그때서야 허겁지겁 먹게...
'집콕'에 간식 수요 늘었다…11번가, 한정판 과자세트 출시 2020-03-20 09:05:45
고려해 롯데제과와 손잡고 한정판 과자 세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11번가에 따르면 3월 들어 18일까지 과자 세트 거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1% 증가했다. 비스킷(161%)과 시리얼(131%)은 물론 치즈케이크(1천910%), 도넛(450%) 등도 잘 팔렸다. 11번가는 '집콕족'이 늘면서 간식 수요도 증가한 것으로...
김다미, 촬영 막바지에도 투표 독려 캠페인 참여…"투표 없으면 희망도 없다" 2020-03-20 08:52:00
'잘 뽑자'는 의미가 담긴 뽑기 과자(달고나)에 새겨진 기표 마크 뽑기에도 도전했다. 오는 4월 15일 치러지는 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 독려 캠페인 ‘잘 뽑고 잘 찍자’는 국민의 권리인 투표권을 꼭 행사하자는 취지 아래 세대를 아우르는 스타들이 투표 참여의 순수한 뜻을 담아 전원 노개런티로 재능 기부한...
中 민간 소비 기지개…코로나19 경계심은 여전히 높아 2020-03-18 10:25:09
대학을 다니는 천자이(21)는 지난 수주간 집에만 머물다 커피와 케이크를 사러 나왔다면서 "도심에 꾀 많은 사람이 모여있는데, 지난달 말의 풍경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버블티와 과자 가게 앞에는 긴 줄도 늘어서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코로나19에 크게 질린 중국인들이 좀처럼 경계심을 풀지 못하고 있어 아직도...
수원 행궁동 주민들, 수원호스텔에 머무는 경기도립 수원병원 의료진에 '훈훈한 이웃사랑' 전해 2020-03-12 14:51:36
확산으로 고생하는 의료진을 지원할 방안을 모색하다 집이 먼 의료진에 수원호스텔을 숙소로 활용하도록 배려했다. 이에 민효근 행궁동장을 비롯 통장들이 지난 2일부터 간식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 동장은 “코로나19 때문에 고생하는 의료진이 한결 편하게 쉬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다. 이들은 지난 6일에는...
"과자·디저트 배달 2배 증가"…코로나19에 달라진 소비행태 2020-03-11 18:06:25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면서 과자와 디저트류 배달 주문도 2배 늘었다. 설빙은 2월 배달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배달 주문 건수도 94% 늘었다. 배달 서비스를 처음 도입한 2018년 4월과 비교하면 470%나 성장했다. 매장 별 평균 매출액도 300% 늘었다. 빙수와 디저트, 음료 등이...
코로나19에 온라인 과자 매출 2배 가까이 증가 2020-03-11 09:42:35
코로나19에 온라인 과자 매출 2배 가까이 증가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오리온은 지난달 온라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92% 성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리온은 "최근 집을 중심으로 하는 '재택경제'와 외출을 자제하는 '집콕족'이 주목받는 가운데 과자도 쿠팡·G마켓 등 온라인 채널로...
개학 연기에 아이들 '집콕'…과자·완구 온라인 판매 '급증' 2020-03-11 09:41:55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에서 과자와 완구 판매가 늘고 있다. 어린이집 초등학교 등 개학이 연기되면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난 결과로 풀이된다. 오리온은 지난 2월 온라인 매출이 전년 동월 대비 92%, 전월 대비 15%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제품별로는 아이들 간식용으로 인기가 좋...
"딸 낳고 싶다" 샘 해밍턴, 시험관 시술 고백…'친한예능' 멤버들 "태명은 친한이" 2020-03-11 09:22:44
과자에 입을 벌린 채 그대로 후진하는 브루노의 모습이 웃음을 선사했다. 신체까지 웃음에 최적화된 김준호의 활약이 펼쳐져 폭소를 금치 못하게 했다. 로봇 같은 자태로 삐걱거리며 도전한 김준호는 과자에 매달아 놓은 실에 치아가 걸리는가 하면, 무사히 먹는가 싶었더니 그대로 무릎을 꿇어 시선을 강탈했다. 그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