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남미 팬들까지 서울 시내버스에 광고… 산업이 된 아이돌 팬덤 2018-07-06 18:22:10
한 광고다.아이돌그룹 팬클럽들은 올 상반기에 매달 4~13건씩 서울 시내버스에 광고를 했다. 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동방신기, 워너원, 갓세븐 등 유명 아이돌의 생일축하 광고가 많다.열성 팬과 그 문화현상을 뜻하는 팬덤(fandom)이 노래나 영화, 드라마를 즐기는 ‘컨슈머’에서 연예기획사나 매니지먼트 회사...
日 콘서트에 100만명 불러모은 동방신기… 굿즈 현장판매 400억 넘어 2018-07-06 18:09:25
진화기획사 주요 수익원 된 굿즈 sm, 코엑스에 굿즈 전용몰 yg·빅히트는 온라인몰 운영팬클럽이 광고주로 등장 생일 등 기념 신문·지하철광고 "서울 시내버스 가성비 좋아"외국인 상대 티켓 구매대행에 연예인 '입대 투어' 상품까지 [ 유재혁 기자 ] 남성 듀오 ‘동방신기’(사진)는 지난달 8~10일 일본...
10代 '오빠부대' 에서… 2030 팬 "내 가수 내가 키운다" 2018-07-06 18:09:10
이상 기획사가 내놓는 홍보수단에 만족하지 않고, 직접 프로듀싱에 참여해 기획사와 함께 스타로 만들어 나가고 싶어 한다.유재혁 대중문화전문기자 yoojh@hankyung.com[ 무료 주식 카톡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8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최저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마지막 버스,...
[시청자가 찜한 TV] 한일전일까 교류일까…'프로듀스48' 2018-06-26 06:00:10
기획사별 오디션에서 국내 연습생 중에는 곧바로 데뷔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뛰어난 노래와 춤 실력을 자랑하는 인재가 많았던 반면, 일본 연습생은 대부분 율동 수준의 실력을 보여줘 과연 한 팀으로 데뷔할 수 있을지 우려를 낳았다. 이러한 차이에는 양국 간 아이돌 시장이 확연히 다르다는 배경이 있다. 일본의 음악...
스타피그-에프엠지, 업무대행 MOU 체결…양사 시너지 강화 2018-06-22 16:31:28
매니지먼트기획사 에프엠지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석동)와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에프엠지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들 중 각 나라의 대표가 될만한 인재를 발탁해 한국과 자국을 이어주는 문화외교관을 양성하는 기획사다.광고, 홈쇼핑(tv, 모바일 등)시장이 발빠르게 변화해가고 있는 가운데...
최고 7억 상금에 취업 보장까지...'1석2조' 기업 공모전 2018-06-19 17:14:43
부여되면서 매년 평균 3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 광고기획사 hs애드의 ‘영 크리에이터 컴피티션’은 지난해 1650편(4000여명)이 출품돼 80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제주항공도 지난달 실시한 마케팅 광고전에 600팀이 참가해 85대 1의 경쟁률을 나타냈다. 제주항공은 대상 한 팀에게는 입사 지원 시...
[인터뷰] 여름, 농익은 청하(請夏) 2018-06-11 14:49:00
1인 기획사 소속이다 “자유롭지만, 자유 속에서 책임이 따르는 회사다. 그리고 인간적이다. 실수해도 ‘다음에 잘하면 되지’라고 말씀해주신다. 또 이사님께서 항상 내 어머니까지 챙겨주신다. 만일 회사에 나 말고 다른 아티스트가 생겨도 그대로일 것 같다. 만일 챙김을 못 받게 되더라도 새로 오는 친구들도 가족이기...
SKC코오롱PI·비에이치·유니테스트… IT 부품株 실적·성장성 단연 돋보여… 일진머티리얼즈 추가 상승 가능성 2018-06-10 16:19:55
- 안인기 파트너월드컵 이어 아시안게임 광고기획사·빅이벤트株의 계절 6월 증시가 견조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유럽에 위기감을 고조시킨 이탈렉시트(이탈리아의 유럽연합 탈퇴) 우려가 소강 국면에 접어들면서 미·북 정상회담에 시장의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이번 회담은 일회성 협상이 아니라 지속적인 관계...
세븐틴, 日 오리콘 위클리 앨범 차트 2위 ‘성공적인 데뷔’ 2018-06-07 09:07:39
기획사 쟈니스 인기그룹 ‘칸쟈니 에이트’에 이어 2위에 올라, 현지에서 세븐틴의 뜨거운 인기를 확실히 증명해 냈다. 세븐틴의 인기는 앨범 판매량으로 보여지는 것 뿐만이 아니다. 일본 최대 번화가인 시부야의 유명 패션몰 시부야 109에서 세븐틴의 일본 데뷔를 기념하는 광고가 게재되었으며, 도쿄와 오사카의...
YDPP·우주미키, 브랜드와 손잡은 이색 유닛 바람 2018-06-04 06:00:09
두 기획사가 펩시와 손잡고 엠넷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출연해 인기를 끈 네 멤버로 새로운 팀을 꾸린 것. YDPP는 펩시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면서 4월 뮤직비디오와 함께 음원 '러브 잇 리브 잇'(LOVE IT LIVE IT)을 냈고, 이달 16일 태국 방콕과 3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팬미팅을 개최한다. 음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