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美 7월 주택착공건수, 팬데믹 이후 최저 [굿모닝 글로벌 이슈] 2024-08-19 08:14:36
구매하는 사람들이 현저히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마켓워치에서 지적했습니다. CIBC 이코노믹스는 주택 시장이 높은 금리로 인해 큰 타격을 받았지만, 금리가 완화되면서 건설 부문의 전망이 밝아지고 억눌린 주택 수요도 해소될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한편, 미국의 소비와 관련된 지표는 긍정적으로 나타나며 경기 침체...
인도 '국민가전' 된 LG전자…상반기 사상 최대 매출 2024-08-18 17:56:28
부문이었다.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에어컨(점유율 31%)과 OLED TV(64.2%)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덩치만 키운 게 아니었다. 올 상반기 순이익(1982억원)도 작년(1553억원)보다 27% 늘었다. 이 역시 역대 최대다. LG전자 관계자는 “인도에서 ‘LG=프리미엄 제품’ ‘LG=믿을 만한 브랜드’란...
'여행특수' 누린 G마켓…티메프 사태로 반사이익 2024-08-18 17:17:48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G마켓은 이달 들어 15일까지 여행 부문 방문자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G마켓에서 처음 여행 상품을 구매한 건수도 38% 늘었다. 호텔 숙박권과 항공권을 묶은 에어텔 상품 매출은 1310%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패키지여행(340%), 콘도·리조트(40%) 등도 매출이...
에듀테크 강자 아이스크림미디어, 시가총액 5300억원 정조준[전예진의 마켓 인사이트] 2024-08-17 09:58:54
필요한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하이스토어’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152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다. 아이스크림미디어는 교사들의 의무 직무 연수를 위한 ‘온라인 연수원’도 운영한다. 약 50만 명의 연수 대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민간 부문 1위다. 교사와 학부모, 학생 모두를 대상으로 한...
"온라인 가전고객 어디로 갔나"…앱 방문자 '반토막'에 와신상담 2024-08-16 21:00:04
만큼 실제 수치와 차이가 날 수는 있다. 롯데하이마트가 온라인 부문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상황은 매출로도 확인된다. 롯데하이마트의 올 상반기 온라인 매출은 1090억원으로 1793억원을 기록했던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2% 감소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달 25일 투자자 대상 간담회 'CEO IR DAY'를...
버핏, 애플 대신 화장품 샀다…하반기도 장밋빛 랠리? [엔터프라이스] 2024-08-16 18:19:27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24% 증가한 반면, CA 부문은 전년 대비 152% 성장했습니다. 해외 고객 수도 50% 이상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고요. 물론 아마존이나 알리익스프레스 같은 플랫폼에서, 국내 업체들을 대상으로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건 맞지만요. 물건만 사이트에 올린다고 전부가 아니잖아요? 당장 실리콘투의 물류...
서정진의 꿈 '와르르'...셀트리온 3사 통합 무산 [오한마] 2024-08-16 11:42:39
기간 지속되며 소비자의 구매 심리가 축소됐다”며 “이는 새 농기계에 대한 수요 회복에도 영향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올해 국내 시장에서 매출이 11% 증가했고, 트랙터 부문의 시장점유율이 높아지는 등 선전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오늘 TYM 주가는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오전장 한방에...
M&M이 프링글스를 먹었다…마즈, 켈라노바 359억弗에 인수 2024-08-15 18:36:58
부문을 지난해 별도 법인으로 분사한 업체다. 감자칩 프링글스, 치즈잇, 스낵바 라이스 크리스피 트리츠 등 스테디셀러 상품군을 갖추고 있다. 포울 바이라우크 마즈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인수에 대해 “마즈가 미래에 적합한 지속가능한 스낵 사업을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중대한 기회를 얻게 됐다”고 말했다. WSJ는...
"현장에서 '아재 잠바' 대신 '항공 점퍼' 입어요" 2024-08-15 17:28:24
디자인을 내세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야외 활동이 많은 현장 근무자가 겨울철 작업용 점퍼를 덧입는 것에 착안해 이뤄졌다. 그동안 지급하던 획일적 디자인의 점퍼 대신 미국 공군 파일럿 ‘MA-1 점퍼’를 모티브로 삼아 트렌디한 멋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독일 프로이덴버그바이린의...
롯데칠성음료, '무라벨·투명·재생' 페트병 도입…패키지 혁신으로 환경경영 선도 2024-08-15 16:11:31
구매의 주요 기준으로 떠올라 전체 생수 판매량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대세 제품으로 자리 잡았고, ‘칠성사이다 제로’ ‘트레비’ 등 다른 제품군에도 지속 확대 적용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1년 6월 국내 최초로 플라스틱 부산물을 활용한 rPET에 대한 기술·품질 검증을 했다. 페트병을 다시 페트병으로 만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