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8월 유통기업 매출, 백화점 양호…대형마트 부진 지속" 2019-09-02 07:33:59
오프라인 대형마트와 기업형 슈퍼마켓(SSM) 채널 트래픽 감소가 발생하고 있다"며 "식품 온라인 시장 경쟁이 완화 조짐을 보이지 않는다면 최소한 3분기까지 오프라인 할인마트의 기존점포 성장률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렵다"고 진단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롯데쇼핑 이마트
유통업 매출 5개월만에 하락…日 불매운동·덜 더운 여름 영향 2019-08-29 11:00:04
냈다. 유형별로 보면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과일, 빙과류 등의 판매가 줄었고 비 오는 날에는 부피가 큰 제품이 잘 안 팔려 매출이 2.7% 감소했다. 백화점은 일본 제품 불매의 영향으로 여성정장, 여성캐주얼, 남성의류 등 의류 부문 매출이 일제히 떨어지며 전체 매출은 4.0% 줄었다. 대형마트는 지난해보다 낮은 기온과...
대형마트 줄적자인데…유통규제 형평성 논란 재점화 2019-08-18 06:15:00
계열 기업형 슈퍼마켓(SSM)의 입점을 제한하고 있는 법 규정도 일각에서 실효성 논란이 제기된다. 2017년 숙명여대 서용구 교수가 발표한 '신용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한 출점 규제 및 의무휴업 규제효과'에 따르면 대형마트 영업규제 도입 전인 2010년과 비교해 2016년 대형마트 신용카드 소비액은 6.4% 감소했고,...
소비자원 "지난달 콜라·어묵값 내리고 고추장·케첩 올라" 2019-08-12 06:00:00
저렴했다. 생수와 콜라, 오렌지 주스는 기업형 슈퍼마켓(SSM), 어묵은 백화점에서 가장 싸게 살 수 있었다. 유통업 간 가격 차가 가장 큰 품목은 두부(46.8%)였다. 생수(38.5%)와 시리얼(33.2%), 국수(31.6%)도 업태 간 가격 차가 컸다. 30개 품목의 평균 구매 비용은 12만4천953원으로 전년 동월보다 1.2% 올랐다....
42억 세금만 쓰고 문닫는 서울 중소유통물류센터 2019-08-11 17:18:34
투입해 마련했다. 통상 중소형 슈퍼마켓은 5~6차례 도매상을 거쳐 물건을 들여오기 때문에 이 과정에서 여러 차례 수수료가 붙어 저가 공세를 펼치는 기업형 슈퍼마켓(ssm)과의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려운 구조다.서울시는 수백 개 중소형 슈퍼마켓이 모여 만든 협동조합에 중소유통물류센터의 운영을 맡기고 슈퍼마켓들이...
삼계탕 간편식 가격, 대형마트는 내리고 SSM은 올랐다 2019-08-11 12:02:28
내린 반면, 기업형슈퍼마켓(SSM)과 일반 슈퍼마켓에서는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지난달 15∼16일과 이달 5∼6일 서울 시내 유통업체 48곳을 대상으로 가격을 점검한 결과, 이같이 조사됐다고 11일 밝혔다. CJ제일제당, 오뚜기, 풀무원 등의 삼계탕 3개 제품은 대형마트에서는 모두 가격이 3.8∼11.1%...
[리테일+] 정용진의 '이마트 매일 초저가 승부수', 고객 발길 잡을까 2019-07-31 15:07:39
할인행사에도 불구하고 전년 동월보다 0.7% 증가하는 데 그쳤다. 대형마트와 기업형슈퍼마켓(ssm) 매출은 각각 3.9%, 1.0% 감소했다. 반면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11.7% 늘어 두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허나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6월 대형마트의 객단가는 2.3%, 객수는 1.6% 감소했다"며 "식품...
규제 무풍지대 식자재마트, 골목상권 소리 없이 잠식 2019-07-31 06:01:00
계열 기업형 슈퍼마켓(SSM)은 전통상업보존구역 1㎞ 내에는 출점이 어렵고 의무휴업일 지정, 영업시간 제한 등의 규제를 적용받는다. 반면 식자재마트는 면적이 3천㎡를 넘지 않고 대기업 계열의 점포도 아니기 때문에 유통산업발전법상의 규제를 전혀 받지 않는다. 전통시장과 붙어있고, 24시간 영업을 하며, 연중무휴로...
여름상품 수요 늘며 지난달 주요 유통업체 매출 5% 늘어 2019-07-30 11:00:11
대형마트(-3.9%), 기업형 슈퍼마켓(SSM·-1.0%)의 매출은 부진했던 반면, 편의점(3.0%)과 백화점(4.1%)은 증가했다. 편의점은 국산담배 판매 증가와 커피음료, 샌드위치 등 식품 매출 증대가 전체 매출 증가를 이끌었다. 백화점은 신상품 출시와 팝업스토어 행사로 해외 유명브랜드, 가전 매출이 크게 늘었다. 대형마트와...
덴마크 맥주 칼스버그, 신제품 '칼스버그 대니쉬 필스너' 국내 출시 2019-07-25 17:28:49
맥주 맛을 경험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비자들이 가정, 펍 등 다양한 장소에서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적극적으로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골든블루는 지방의 슈퍼 체인과 중소형 기업형슈퍼마켓(ssm) 중심으로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겠다는 계획이다.안효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