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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인플레이션에…헝가리 빵값, 1년새 77% 올랐다 2022-10-20 17:02:15
큰 것이 식품 물가였다. 유로존의 식품·술·담배 상승률은 11.8%에 달했다. 물가 상승이 악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과 당국은 우려하고 있다. 비용 상승이 다시 소비자에게 전가되기 때문이다. 글로벌 거대 식품회사 네슬레는 올해 3분기 기준 제품 가격이 지난해 동기보다 9.5%, 전 분기보다 7.7% 올랐다고 밝혔다.
유럽 인플레이션에 빵값도 급등…헝가리 1년새 77% 올라 2022-10-20 16:53:10
큰 것이 식품 물가였다. 유로존의 식품·술·담배 상승률은 11.8%에 달했다. 물가 상승이 악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시장과 당국은 우려하고 있다. 비용 상승이 다시 소비자에게 전가되기 때문이다. 글로벌 거대 식품회사 네슬레는 올해 3분기 기준 제품 가격이 지난해 동기보다 9.5%, 전 분기보다 7.7% 올랐다고 밝혔다....
'유통기한'보다 긴 '소비기한' 도입…식품 폐기 정말 줄어들까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7:59:03
도입한 식품업체는 기존 유통기한과 동일하게 제품 기한을 표시하고 있다. 동원F&B는 이달부터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6종에 유통기한을 없애고 소비기한을 표기하고 있다. 이 제품들의 유통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6일이었고, 이달부터 적용한 소비기한도 동일한 16일이다. SPC삼립도 카스텔라, 식빵, 샌드위치, 호빵...
"90일 지난 두부 먹어도 된다?"…38년 만에 사라지는 유통기한 [하수정의 베르니케 영역] 2022-10-18 14:43:42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식약처는 제품 유형 별로 '권장 소비기한'을 마련하는 방안도 진행 중이다. 소비기한을 결정하는 것은 각 사업자이지만, 일종의 가이드라인을 사전에 제시한다는 차원이다. 특히 대기업과는 달리 중소기업이나 영세업체들은 자체적으로 소비기한 설정을 위한 제품별 실험을 하기 쉽지...
실적 시즌 주목할 투자법 [글로벌 시황&이슈] 2022-10-13 09:28:39
상황에서 카지노회사 라스베가스 샌즈와 담배회사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 그리고 보험회사 아플락 등의 기업들은 피해야한다고 짚었습니다. 매출의 대부분이, 혹은 전부가 미국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발생하는 기업들이기 때문입니다. 한편 UBS에서도 이렇게 실적 시즌에 실적 서프라이즈가 기대되는 기업과 오히려 부진...
BAT "전자담배 '글로' 흡연자, 연초 흡연자보다 건강지표 개선" 2022-10-11 20:07:43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바꾼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와 비교해 폐 질환·암·심혈관질환 등의 조기 발병과 관련된 잠재적 위해 지표 상당수에서 개선세를 보였다고 BAT로스만스는 주장했다. 염증 지표인 백혈구 수치가 유의미하게 감소했고, 산화 스트레스 수치도 낮아졌다는 것이다. 글로가 비록 무해한...
한국은 무조건 금연 VS 세계는 유해성 줄이기 2022-10-11 19:41:40
장벽으로 ‘머금는 담배’로 전환이 어렵고, 비흡연자들도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기회를 상실하고 있는 셈입니다. <앵커> 정부는 왜 세율을 높게 적용하는 건가요? <기자> 보건복지부도 ‘머금는 담배’의 간접흡연 방지 효과는 인정했습니다. 니코틴 함량도 낮은데요. 그램당 3-12mg의 니코틴이...
파리바게뜨, 베이커리 '부동의 1위'…아반떼·설화수도 '엄지척' 2022-10-11 17:39:44
상승했다. 생수(+4.0%) 스마트폰(+3.9%) 아파트(+2.8%) 중형자동차(+2.7%) 담배(+2.7%) 대형자동차(+2.6%)의 브랜드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전년 대비 크게 향상됐다. 반면 세탁기(-2.6%) 냉장고(-2.6%) 전기밥솥(-1.3%) 가스보일러(-1.3%) 소주(-1.3%) 제습기(-1.3%) 공기청정기(-1.3%) 등은 점수가 떨어졌다. 베이커리,...
BAT "전자담배 흡연자, 일반흡연자 대비 질환 위해정도 낮아"(종합) 2022-10-11 12:48:35
담배 등을 포함한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를 5천만명까지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흡연자에게 상대적으로 유해성이 덜한 대체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2018년 800만명이었던 비연소 제품 소비자는 올해 상반기 2천40만명까지 늘었다.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2020년 6.04%에서 지난 6월 기준 12%로...
BAT "전자담배 흡연자, 일반흡연자 대비 질환 위해정도 낮아" 2022-10-11 11:34:13
담배 등을 포함한 비연소 제품군 소비자를 5천만명까지 늘리겠다고 밝힌 바 있다. 흡연자에게 상대적으로 유해성이 덜한 대체품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2018년 800만명이었던 비연소 제품 소비자는 올해 상반기 2천40만명까지 늘었다.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2020년 6.04%에서 지난 6월 기준 12%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