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통업, 소매 총판매액 증가세 정체…투자의견 '중립'-현대 2016-01-19 07:44:25
없이도 전세계 소비자와 제조업체가 연결될 수 있는 시대에서 (유통업의) 가치가 과거보다 낮을 수 밖에 없다"고 말했다.지난해 4분기 실적은 시장 평균 추정치(컨센서스)에 부합 할 것으로 보인다.김 연구원은 "편의점은 4분기에도 400억원 수준의 영업이익을, 백화점들은 각각의 출점 일정에 따라 다른 실적...
온라인유통, 경기불황 속 JBP, PB로 `가격 경쟁력 찾는다` 2016-01-13 09:04:36
말한다. PB(Private Brand)는 유통업체가 제조업체와 공동으로 제품을 개발, 유통하지만 유통업체의 브랜드를 사용하는 개념이다. 두 제휴 모두 기본적으로 가경 경쟁력 제고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국내에서는 2000년대 중후반대부터 오프라인 대형 유통사들 중심으로 확대됐지만, 최근에는 온라인 유통 기반 유통사들이...
현정훈 레이언스 대표 "휘어지는 구강센서 세계 첫 개발" 2016-01-03 20:37:05
큰 시장인 미국을 공략했다”며 “대형 유통업체가 아닌 중소형 딜러를 통해 유통마진을 줄여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판매를 늘렸다”고 설명했다.조미현 기자 mwise@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농산물의 생산·유통 혁신 가져온 스페인의 도시농업 2015-12-29 07:00:21
같은 대형마트 및 창고형 유통점에는 조금이라도 싼 먹거리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점차 몰리고 있다. 대형 유통업체가 농축산물을 포함한 여러 상품에 자체 브랜드를 붙여 판매하는 pb상품의 성장세도 두드러진다. 스페인에서 10년째 살고 있는 한국 동포 사라박 씨(40)는 “대형마트에서 과일이나 고기를 사면 왜...
[다산칼럼] '0%대 성장절벽', 과장 아니다 2015-12-01 17:53:54
것이다. 대형마트를 보는 한국과 미국의 눈은 극과 극이다. 미국은 ‘소비자 후생’에, 우리는 ‘골목상권 피해’에 방점을 찍었다. 한국에서 경쟁은 악덕이 되고 말았다.골목상권을 죽인 것은 대형 유통업체가 아니다. 골목상권 문제의 본질은 밀집(密集)이다. 따라서 오히려 이들을 골목에서 빼내는...
美 `블프` 클릭전쟁…국내 유통가 `맞불`세일 2015-12-01 10:27:49
대상으로 기획전을 열고 최대 70%까지 할인에 나섭니다. 대형할인매장 이마트는 일부 지역에 특설 행사장을 마련해 블랙 럭셔리 페어(Black Luxury Fair)를 열고 명품 가방과 의류, 지갑, 벨트 등을 정상가 대비 최대 80%까지 판매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맞불`세일이 실제 효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유통업계...
이랜드, 연매출 1조 킴스클럽 매각 추진 2015-11-30 17:35:09
개념으로 지하 1~2층에 입점해있어 바잉 파워(구매력)가 강한 유통업체가 인수한다면 더 경쟁력 있는 사업장으로 변모할 수 있을 것”이라며 “킴스클럽 매각 과정에서 직원들의 고용 승계를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다만 매물로 나온 킴스클럽의 ‘매력’에 대한 유통업계 평가는...
화장품, 디지털 기술과 만나 새로운 경쟁무기 장착 2015-11-23 13:14:49
시장의 성장률인 5%를 웃도는 것이다. 이처럼 대형 기업들의 영향력이 여전히 높은 시장이긴 하지만, 뷰티 분야의 성장 잠재력을 인식하고 많은 기업들이 시장에 진입하고 있다. 가깝게는 패션, 유통업계부터 대형 병원, 요식업체, 건설업체까지 다양하며 국내의 경우 2015년 9월 기준 화장품 제조판매업으로 등록한 업체...
김승배 피데스개발 사장 "디벨로퍼는 '부동산 벤처'…민간 신도시·역세권 개발 집중할 것" 2015-10-16 07:00:52
한 대형 유통업체가 백화점 부지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사업지를 고를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미래가치입니다. 토지 매입에서 입주까지 10년씩 걸리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인허가 건축 등에 시간이 많이 걸리는 까닭입니다. 따라서 현재 가치보다 입주 시점의 가치가 중요합니다....
[대한민국 대표기업] 홈플러스, 생필품 최대 30%↓…고객과 '윈윈' 2015-10-12 07:02:00
2위 대형마트다. 소비자와 협력회사, 유통업체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킨 게 지속적으로 성장한 원동력의 하나로 꼽힌다.가격 인하 및 품질혁신을 통해 협력회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게 대표적이다. 홈플러스는 올해 3월부터 주요 신선식품과 생필품 가격을 상시 인하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