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흙과 불, 색채의 마술…40여 년 매달린 도자회화 2019-06-20 17:29:47
불, 색채에 대한 40여 년의 짝사랑을 화면에 자유롭게 풀어내 이 시대의 현대미술을 새롭게 모색한 작업의 성과를 선보이는 자리다. 조선시대 백자 항아리에서 우러나오는 맑은 빛깔을 입힌 수천 개의 직사각형 도자픽셀을 화면에 수놓은 최근작 12점을 걸었다. 선조의 숨결이 묻어 있는 고매한 도자예술을 현대적 미감으로...
윤석열 재산 66억, 90%는 부인 몫…김건희 누구길래 2019-06-18 17:16:16
예술 콘텐츠 기업 코바나컨텐츠 대표이사다. 2007년 설립된 코바나컨텐츠는 '까르띠에 소장품전'을 비롯 '앤디워홀 위대한 세계전', '미스사이공', '색채의 마술사 샤걀', '르코르뷔지에展' 등 색깔있는 전시로 많은 팬을 보유하며 전시계의 슈퍼스타로 성장했다. 김건희 대표는...
하종현 화백 "수도승 도 닦듯…동작과 감정, 마대에 녹여 色 입혔죠" 2019-06-16 17:41:44
화두를 부여잡고 50여 년을 숨차게 달려왔다. 그의 예술적 삶은 도전과 실험의 연속이었다. 홍익대 미대를 나와 1962년부터 1968년까지 즉흥적인 추상화 장르인 ‘앵포르멜 스타일’에 몰두한 그는 전위적 미술가그룹인 한국아방가르드협회(ag)를 결성하고 다양한 오브제를 이용해 물성을 탐구했다. 1974년...
팩트체크|김제동 '고액 출연료 논란'…KBS '오늘밤 김제동' 시청률 몇 %? 2019-06-13 08:45:00
일각에서는 ‘문화 예술 기회 제공’ 이란 명분을 앞세워, 좌파 인사를 챙기고 생색내기를 하는 것 아니냐는 비판을 하고 있다.자유한국당 충청남도당 측은 "2014년 1천만원 강연으로는 부족했는지 똑같은 주제, 사실상 재탕 강의에 시민혈세를 또 한번 퍼부은 것이다"라면서 "이전 초청 인사...
김제동, 또 고액 강연료 논란…"석고대죄 하라" 2019-06-12 21:33:38
논산시가 시예산으로 공공연한 좌 편향 색채로 논란을 자초하는 김제동 씨를 2번씩이나 칙사대접한 이유는 불을 보듯 뻔하다"고 했다. 문화 예술 기회 제공이란 그럴듯한 명분을 앞세워 입맛에 맞는 자파 인사를 살뜰히 챙기고, 선심성 이벤트를 통한 시장 얼굴 내세우기와 생색내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것이다....
김제동 고액 강연료 논란, 이번엔 충남 논산서 재점화 2019-06-12 17:43:34
논산시가 시예산으로 공공연한 좌 편향 색채로 논란을 자초하는 김제동 씨를 2번씩이나 칙사대접한 이유는 불을 보듯 뻔하다"고 했다. 문화 예술 기회 제공이란 그럴듯한 명분을 앞세워 입맛에 맞는 자파 인사를 살뜰히 챙기고, 선심성 이벤트를 통한 시장 얼굴 내세우기와 생색내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라는 것이다....
김제동 강연료 1분에 18만원? 대덕구 강연 잠잠해지자 논산 고액 강연 드러나 2019-06-12 15:02:49
감당도 버거운 논산시가 시예산으로, 공공연한 좌편향 색채로 논란을 자초하는 김제동을 2번씩이나 칙사대접한 이유는 불을 보듯 뻔하다"고 지적했다. ‘문화 예술 기회 제공’ 이란 그럴듯한 명분을 앞세워, 입맛에 맞는 좌파 인사를 살뜰히 챙기고 선심성 이벤트를 통해 시장 얼굴 내세우기, 생색내기 그...
근대화단 선구자 김종식 제2 미술관 11일 개관 2019-06-10 09:30:52
김 화백의 예술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이다. 개관 기념전으로 1960∼1970년대 작품 20여 점을 전시한다. 전시 작품은 '태종대', '영도', '천마산', '마산어판장', '밀양남천강' 등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부산과 경남 일대 풍광을 담은 작품들이다. 전시작 중 '밀양...
아세안 10色 매력, 서울광장서 맛보세요 2019-06-09 15:24:26
]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10개국의 다양한 문화와 예술, 디자인 제품을 소개하는 ‘2019 아세안 위크’가 오는 14~16일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2019 아세안 위크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를 앞두고 한·아세안 대화관계 수립 30주년, 한·아세안센터 설립 10주년을...
톰 안홀트 "그린다는 것은 굴러가는 공을 쫓는 것" 2019-05-22 16:36:18
강조했다. 그렇다고 안홀트 작업이 선대 예술을 '짬뽕'한 것은 아니다. 영화의 줌인·줌아웃을 끌어들이거나, 비즈를 활용해 특유의 질감을 만들어내는 안홀트 그림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여준다. "회화란 공을 쫓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공에는 예술을 향한 열망과 두려움, 제가 겪은 일과 들은 이야기,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