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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백화점, 중소기업 베트남 진출 지원…구매 상담회 개최 2019-07-11 15:31:25
중소기업 20개사가 참여해 잡화와 생활가전, 화장품 등 100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선정된 업체들은 오는 31일까지 롯데그룹의 베트남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열리는 e커머스 판촉전에 참여하게 된다. 롯데백화점은 또 코트라와 함께 현지 대형 유통업체 바이어들과 국내 중소기업 간 연결고리를 만들고 현지 시장에 진출할...
일제 불매운동 확산에 롯데 계열사 동반 약세 2019-07-10 17:03:32
지분 49%를 갖고 있으며 일본 생활잡화 브랜드인 무인양품도 롯데상사가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맥주 아사히를 국내 수입·유통하는 롯데아사히주류도 롯데칠성이 지분의 절반가량을 갖고 있다. 롯데그룹은 창업자인 신격호 명예회장이 일본에서 기업 기반을 일군 탓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일본과 관련이 큰...
[특징주] 일제 불매운동 확산하자 롯데 계열사 동반 약세 2019-07-10 16:40:39
지분 49%를 갖고 있으며 일본 생활잡화 브랜드인 무인양품도 롯데상사가 40%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일본 맥주 아사히를 국내 수입·유통하는 롯데아사히주류도 롯데칠성이 지분의 절반가량을 갖고 있다. 롯데그룹은 창업자인 신격호 명예회장이 일본에서 기업 기반을 일군 탓에 국내 소비자들에게 일본과 관련이 큰...
전국 수공예품 한자리에…광주서 '빛고을 핸드메이드 페어' 2019-07-09 14:48:31
전통공예, 생활자기·천연비누 등 생활용품류, 천연염색·가죽 등 패션 잡화류, 반지·목걸이 등 액세서리류, 초콜릿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또 광주디자인센터 홍보관, 공예명인관 등이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거리를 제공한다. 대학홍보관에서는 공예 디자인 전공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상품화하고...
`일본산 맥주까지`…일제 불매운동 `불 붙었다` 2019-07-08 17:15:38
품목은 일본산 맥주, 담배, 생활잡화 등으로 전체 200여개 매장 진열대에서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본다. 매장 진열대에서 빠진 제품은 제조사 등에 반품할 예정이다. 지회는 앞서 5일부터 일본의 반도체 제조 핵심소재 등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조치로 대구 시내 회원 마트의 매장에 일본산 제품 판매중지를 알리는 현수막을...
사라진 일본산 맥주·담배…대구·경북서 불매 움직임 확산 2019-07-08 16:22:21
밝혔다. 대상 품목은 일본산 맥주, 담배, 생활잡화 등으로 전체 200여개 매장 진열대에서 자취를 감출 것으로 본다. 매장 진열대에서 빠진 제품은 제조사 등에 반품할 예정이다. 지회는 앞서 5일부터 일본의 반도체 제조 핵심소재 등 수출 규제에 대한 대응조치로 대구 시내 회원 마트의 매장에 일본산 제품 판매중지를...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상표없는 좋은 제품 판매장 새단장 2019-06-25 13:58:57
부산본점은 28일 생활용품 전문매장인 ‘무인양품(無印洋品ㆍmuji))’을 면적을 확장해 지역 상권 최대 규모로 에비뉴엘 지하2층에 문을 연다고 25일 밝혔다.무인양품은 상표없는 좋은 물건이란 뜻이다.부산지역 백화점에서는 처음 2012년 6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에비뉴엘 지하 2층에 오픈해 의류와 생활잡화...
[김동욱의 일본경제워치] 수용능력이 한계에 도달했다는 도쿄항(港)의 고민 2019-06-23 12:56:16
의류, 생활잡화, 신발, 전기기계, 식품류 수입품이 주로 하역되던 항구였습니다. 하지만 일본의 수도권 집중현상이 심화되고 항만시설의 노후화 등이 겹치면서 항만 기능이 거의 한계에 달한 상황이라는 분석입니다.이에 따라 도쿄항에 대한 물류 시스템과 일본 정부의 물류정책을 정비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고...
11번가, 부산 지역 판매자 만나고 사회적 기업 판로 확대 2019-06-23 10:14:28
열린다. 마트, 패션, 리빙 레저, 디지털, 생활문화 부문 대표 MD가 부산과 경남 지역 판매자와 얼굴을 맞댄다. 11번가는 "부산·경남 지역은 서울·경기에 이어 11번가 판매자 수가 두 번째로 많은 지역"이라며 "패션·잡화와 리빙 상품이 많이 팔리지만 서울과 떨어진 지역적인 이유로 MD와의 직접 만남이 어려운 점을...
온라인 쇼핑 이용자 34% "신속배송 쇼핑몰 선택할 것" 2019-06-18 06:15:00
▲생활·주방용품(35.4%) ▲신발·잡화(31.9%)의 순위를 보였다. 한 달 평균 온라인쇼핑 지출액은 32만 6천 원으로 집계됐다. 온라인쇼핑 이용자가 가장 많이 찾는 구매 채널은 11번가, G마켓과 같은 오픈마켓이 50.9%를 차지했고 이어 소셜 커머스(20.3%), 종합 쇼핑몰(11.1%), 개인 쇼핑몰(6.6%)의 순이었다. 응답자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