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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ROE + 저PER' 저평가 우량주 상장사 1위는 대우조선해양. 왜? 2019-02-21 09:30:05
선박량은 드릴쉽을 제외한 71척이며 이중 vl탱커(초대형 원유운반선)와 lng선이 각각 29척이다. 두 선종 모두 동일한 설계도를 바탕으로 여러 선주들에게 대량 수주를 계약한 것으로 선박 건조량을 늘릴수록 건조원가는 줄어들게 된다.?대우조선해양의 최근 1년 주가 추이. [사진=네이버 증권]실적은 전년비 부진했지만...
한국 조선, 1월 수주량 세계 2위…중국에 밀려 2019-02-12 18:42:24
한국 조선, 1월 수주량 세계 2위…중국에 밀려 세계 발주량 증가세 주춤…신조선가 상승세는 지속 (서울=연합뉴스) 김준억 기자 = 한국 조선업의 지난달 수주실적이 중국에 밀려 세계 2위로 물러섰다. 12일 조선·해운 분석기관 클락슨 리서치에 따르면 1월 전 세계 선박 발주량은 214만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 78척으로...
한국, 1월 선박 수주량 58만CGT…중국에 밀려 2위 2019-02-12 13:30:22
전세계 선박 발주량은 214만CGT(표준화물선 환산톤수, 78척)를 기록한 가운데 중국이 108만CGT(57척)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은 중국의 절반 수준인 58만CGT(12척)에 그쳤습니다. 일본은 20만CGT(4척)을 수주하며 크루즈선 3척을 따낸 이탈리아 24만CGT(3척)에 밀려 4위를 기록했습니다. 올해 1월 발주량은 수주 가뭄을...
현대重그룹, 대우조선 인수 확정시 '매머드급' 조선사로(종합) 2019-01-31 18:16:43
선박 발주량(2천860만CGT)이 2017년(2천813만CGT)과 큰 차이가 없었음에도 한국이 큰 격차로 중국을 따돌릴 수 있었던 건 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일감을 싹쓸이했기 때문이다. 클락슨 집계를 보면 작년 한 해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선 총 69척 가운데 국내 대형 3사가 수주한 실적은 65척(94.0%)에 이른다. 업체별로는...
현대重, 대우조선 인수로 '매머드급' 조선사 탄생 가시화 2019-01-31 11:16:04
전 세계 선박 발주량(2천860만CGT)이 2017년(2천813만CGT)과 큰 차이가 없었음에도 한국이 큰 격차로 중국을 따돌릴 수 있었던 건 LNG선 등 고부가가치 선박 일감을 싹쓸이했기 때문이다. 클락슨 집계를 보면 작년 1∼11월 전 세계에서 발주된 LNG선 총 65척 가운데 국내 대형 3사가 수주한 실적은 56척(86.2%)에 이른다....
올해 상반기 일자리 늘어날 업종은 '반도체'뿐 2019-01-30 12:01:16
"선박 수주량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되지만, 발주량 증가 규모가 2016년 이전 수준에는 미치지 못하고 해양 플랜트 수주 부진이 계속될 것"이라며 상반기 고용 규모가 0.2%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자동차 업종에 대해서는 "수출 및 내수는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나 수입차 판매 증가에 따른 국산 차 생산 감소 및 수출...
조선 빅3, 카타르 LNG선 수주 `잭팟` 터지나 2019-01-28 16:49:06
지난해 세계 선박 발주량 2천860만CGT 가운데 1천263만CGT를 수주해 지난 2011년 이후 7년 만에 1위에 올랐다. 1등 공신은 단연 LNG선이었다. 전체 발주량 70척 가운데 한국 조선 3사가 챙긴 물량은 66척에 달한다. 기술력이 중요한 LNG선은 다른 선박보다 단가가 비싸 `효자` 수주로 통한다. 대우조선이 지난해 조선...
지난해 국내 조선업 세계 선박수주 1위 탈환…7년만에 中 제쳐 2019-01-24 16:31:21
선박수주 1위 자리를 내줬던 국내 조선업계가 7년여 만에 세계 선박수주 1위자리를 탈환했습니다. 24일 산업통상자원부가 ‘2018년도 국가별 선박 수주 실적`을 최종 집계한 결과, 세계 선박 발주량 2,860만CGT 가운데 한국이 1,263만CGT를 수주해 국가별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2011년 이후 7년...
"벌크선 중심 中·日 조선업은 회복 실패…韓 경쟁우위 공고화" 2019-01-22 06:11:00
선박의 신조선가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대형선박 업황 회복에 따른 선가 상승에 힘입어 한국 조선업이 벌크선 중심의 중국, 일본을 따돌리고 경쟁우위를 공고화하고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 22일 조선업계와 증권업계에 따르면 클락슨 리서치가 집계한 지난주 17만4천㎥급 LNG운반선의 신조선가는 2주 연속 100만 달러...
현대중공업, 올 159억弗 수주 목표…조선해양 최고 명성 회복 2019-01-21 16:29:05
발표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전남 영암에 있는 계열사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돼 2020년 하반기부터 인도될 예정이다.현대중공업은 지난해 눈에 띄는 호조를 보인 lng 운반선을 포함해 가스선 시장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환경 규제 강화와 미국 셰일가스 수출 확대 등으로 lng 운반선 발주량은 올해 역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