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상가 공실 문제 심각…인구·트랜드 변화에 대응해야 2018-10-01 05:01:02
등으로 소비력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반면 인터넷 쇼핑과 배달음식 증가로 상업지역의 경쟁력은 약화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토부는 신도시 등 공공택지의 상가 등 상업시설 공급 기준을 마련하고 LH도 상업시설 계획 기준 가이드라인을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상가 고분양가를 해결하기 위해 상업시설 공급가...
[PRNewswire] 중국인 자가운전여행, 한국 관광시장의 강력한 회복 수단 2018-09-14 09:40:47
높은 소비력이 있어서, 한국에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다. 자가운전여행 관광업은 더 많은 양질의 중국인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역의 균형적 발전을 촉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지역 간의 격차를 줄일 수 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통계에 따르면, 자연조건과 대중교통 시스템의 제한으로 방한...
소자본창업 가능한 프리미엄 반찬 브랜드 쉐프엠에 도전하는 청년창업자들 증가 2018-09-07 10:28:13
예상된다. 이러한 개인의 소비력 증가와 여성의 사회활동으로 반찬을 만들기보다는 구매하는 편이 노동력과 비용 측면에서 훨씬 저렴하기에 가정간편식 즉 반찬 창업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프리미엄 반찬 프랜차이즈 쉐프엠은 평범한 반찬가게의 틀에서 탈피하여 반찬 외 각종 요리, 샐러드, 파스타, 리조또 등 주...
상반기 오피스텔 청약 성적표…10대 건설사 브랜드 오피스텔 `독주` 2018-08-27 17:51:08
고정수요층이 소비력이 왕성한 20~40대의 젊은 세대일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힐스테이트 브랜드 오피스텔이 분양시장에서 성공적으로 분양되며 연타석 홈런을 기록 중이어서 힐스테이트 동탄 2차에도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며 "브랜드 오피스텔이 갖는 상품성과 입지적 장점을 모두 갖춘 오피스텔인...
최상태 50플러스코리안 연구소장 "고령층 서비스, 복지 아닌 산업 관점으로 봐야" 2018-08-22 18:38:24
소장은 “한국에서도 소비력이 있는 베이비붐 세대가 은퇴하면서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시니어’가 늘 것”이라며 “기업들은 한국형 시니어 고객 수요에 맞춘 상품을 개발해야 한다”고 했다.최 소장은 일본에서 빈번하게 이뤄지는 생활지원서비스가 한국에서도 빠르게 등장할 것으로...
[이슈&이슈] 지구촌 곳곳에서 '오버투어리즘'으로 시끌벅적… 주민들 피해 호소에 숙박제한·여행세 부과까지 2018-08-20 09:00:34
원인이다. 소비력을 갖춘 중산층이 늘고 저비용항공사와 공유숙박 플랫폼 등 여행비용을 줄여주는 서비스가 증가하면서 누구나 여행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여건이 좋아지고 있다. 유엔세계관광기구(unwto)는 지난해 13억2000만 명을 기록한 세계 관광객이 2030년 18억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세계로 퍼지는...
동탄 테크노밸리 최중심 입지 `힐스테이트 동탄 2차`, 견본주택 새단장 오픈 2018-08-09 15:47:26
높아 소비력이 높은 첨단산업단지 종사자들도 다수 있기 때문에 향후 빠른 상권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2차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8층, 4개동, 총 679세대(아파트/오피스텔) 규모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2㎡ 140실, △42㎡ 96실의 236실로 구성된다. 또한 1층에는 약...
북위례 송파권역 중심에 들어서는 `더케렌시아몰` 8월 분양 `기대` 2018-08-08 18:01:59
있다. 이와함께 소비력이 왕성한 젊은층이 주로 거주하는 소형오피스텔(300실) 상가인 만큼 매출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상업지역 내 위치해 있어 아파트 단지내 상가 보다 업종선택의 폭도 넓다. 특히 위례신도시에서도 송파권역에 속해 있어 지역 가치는 물론 북위례 개발 및 인접해 있는 거여마천뉴타운 개발에...
`팬스타임` 창업주 류차오 인터뷰 | Q·A7. "스타의 시간 거래, 위험 요소보다 기회 요소가 많아" 2018-07-30 15:58:13
번째는 팬들의 소비력, 넷째는 팬들의 자발적인 홍보 활동입니다. 팬들이 스타를 위해 얼마나 많은 돈을 쓰는지 혹은 스타가 새로운 활동을 할 때 팬들이 자발적으로 활발하게 홍보하는지를 봅니다. 중국에서 인기 있는 한국 연예인의 공통점은 트렌드를 대표하고 각자의 특색이 뚜렷하다는 점입니다. 빅뱅, 방탄소년단,...
글로벌 소비재 펀드 '선방'… 변동장서도 年 10%대 수익 2018-07-29 19:53:55
말했다.명품 브랜드 핵심 구매 국가인 중국의 소비력이 늘고 있다는 것도 시장 전문가들이 소비재 펀드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다. 양지혜 메리츠종금증권 연구원은 “2003년 시진핑 정권 출범 이후 사치품 억제 정책으로 둔화됐던 중국의 명품 브랜드 소비가 되살아나고 있다”며 “상류층이 명품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