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싼' 3만원대 5G요금제 실상은…"유튜브 못 본다" 불만 폭발 2024-04-02 09:59:23
5세대(5G) 요금제를 출시했으나 소비자 불만은 여전하다. 명목 요금 자체는 줄었지만 뜯어보면 1GB당 단가가 높아 실질적으로는 더 비싼 요금제라는 비판이 대표적이다. 데이터 용량도 많지 않아 기본 데이터 소진 후 '저속'으로 제공되는 데이터는 5G를 쓰는 의미가 없을 정도로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평이다.1GB당...
스텔란티스코리아, 신뢰 회복하고 브랜드 저력 강화한다 2024-04-01 14:33:45
-가격 안정화 통해 소비자 신뢰 회복 -통합 네트워크 '스텔란티스하우스' 출범 -지프 어벤저·푸조 308 mhev 투입 스텔란티스코리아가 1일 서울 정릉동 르한스에서 신임 대표 기자회견을 열고 신뢰 회복과 브랜드 강화에 중점을 둔 2024년 계획을 공유했다. 다. 상시 할인 프로모션을...
싼 게 비지떡?…알테쉬 이용자 80% "불만족" 2024-04-01 13:02:47
바탕으로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쇼핑 만족도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플랫폼 이용 현황과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복수응답으로 설문한 결과 중국 플...
中쇼핑몰 이용자들 "가격 저렴해 좋지만 플랫폼 이용 불만" 2024-04-01 12:00:10
소비자들의 쇼핑 만족도는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1년 이내에 알리익스프레스, 테무, 쉬인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 800명을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쇼핑플랫폼 이용 현황과 인식을 조사한 결과를 1일 발표했다. 복수응답으로 설문한 결과 중국 플랫폼 이용 이유로는 93.1%가 '제품 가격이...
더말로지카, 더현대서울에서 첫 오프라인 팝업 개최…4월4일부터 7일간 2024-03-29 14:55:07
전했다. 한편, 더말로지카는 국제피부관리교육협회(The International Dermal Institute) 설립자 제인(Jane Wurwand)이 창립한 브랜드로, ‘미용(beauty)’에 집중됐던 뷰티 시장에서 ‘건강한 피부(skin health)’의 중요성을 강조해 소비자들의 만족도 높은 결과를 이끌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KCGI프리덤TDF, '2024 대한민국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2024-03-28 13:17:48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브랜드 경영협회(KBMA)가 후원하는 상으로 올해 20회째를 맞았다.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를 기초로 시장점유율과 이미지, 재구매 의사,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해 한국리서치가 브랜드 고객 평가를 진행한 이후,...
[2023년 창업도약패키지 선정기업] 뇌질환자와 가족을 위한 언어 재활 플랫폼을 운영하는 ‘언어발전소’ 2024-03-28 11:34:59
만족도가 높다”며 “플랫폼 누적 데이터는 객관적인 경과 분석과 환자 맞춤형 치료를 위한 기반이 되고 있다. 반복적인 훈련은 추천 콘텐츠를 통해 연습하고 전문가 피드백이 필요한 부분은 실시간 세션으로 보충하는 하이브리드 방식의 원격 언어 재활로 휴먼 터치를 더했다”고 말했다. 언어발전소의...
[한국여성벤처협회 2023년 예비창업패키지 우수기업] 성형시술 가상 3D 시뮬레이션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아도라라이브’ 2024-03-26 22:42:19
성형업체와 소비자 간의 불일치를 줄이고 환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리와인드는 아도라라이브가 보유한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사용자의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보안에 최우선을 두고 있습니다. 리와인드가 성형 시술 시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아도라라이브는...
소비자중심의 브랜드 철학, 기업 경쟁력 제고 2024-03-26 16:44:46
2월 시상 부문별 후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인식 조사로 시작됐다. 이어 소비자 기초조사에서 선정된 부문별, 업종별 브랜드로부터 신청을 받아 시장점유율, 이미지, 재구매 의사, 만족도, 선호도 등에 근거하는 명품브랜드 고객 평가를 한국리서치가 시행했다. 학계와 산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브랜드에 대한...
이지드롭, 세제없이 물만 묻히면 청소 가능한 '변기크리너' 2024-03-26 16:11:40
향으로 이지드롭 라인업을 구성했다. 소비자는 취향에 따라 원하는 향과 색상을 선택하면 된다. 이지드롭 변기크리너와 유사한 타사 제품들과 비교해도 가장 많은 향과 색상을 보유하고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다온에스아이 관계자는 “소비자 만족도가 높아 재구매율이 굉장히 높고, 매년 매출이 급증해 현재 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