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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업 배달앱 매출 비중 3.7%→15.3% '껑충'…웃지 못하는 자영업자 2022-02-21 06:01:02
외식업 경기분석 보고서 발표…코로나19 2년새 급성장 외식업주, 매출 늘어도 수수료·광고비 부담에 '울상' '온라인 플랫폼 공정화법' 제정 촉구…"최소한 룰이라도 만들어야" (서울=연합뉴스) 박상돈 기자 = 외식업 전체 매출에서 배달앱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속도내는 서대구역세권 개발…연내 청사진 확정 2022-02-17 17:53:53
한국투자증권 컨소시엄과 주거·문화·상업 기능을 갖춘 복합신도시 및 금호강 수변 공간을 활용한 관광·레저 특구 건설 방안을 논의해왔다. 시는 이번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 구체적인 개발 방안을 확정할 방침이다. 시는 이번 용역을 통해 서부권 발전의 동력이자 구심점 역할을 할 도시개발 계획 방향을 설정하고,...
매출 93% 뛴 빕스…비법은 '와인 무제한' 2022-02-16 17:10:28
머물지 않고 전반적인 외식 문화와 콘텐츠 조사를 기반으로 리뉴얼 전략을 짠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CJ푸드빌은 최근 수년간 수익성이 낮은 외식 매장을 과감하게 닫고 고급화 전략을 추진해왔다. 코로나19 확산 이후엔 기존 오프라인 매장 중심의 사업 방식에서 벗어나 배달 서비스와 레스토랑 간편식(RMR) 등...
미국인들, 영화관도 외식도 가지만 사무실 복귀는 꺼려 2022-02-15 11:58:07
외식은 팬데믹 이전 75%까지 회복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 미국인들이 코로나19 사태가 여전한 상황에서도 외식도 하고 극장에도 가고 스포츠 경기도 관람하지만, 재택근무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사무실 복귀는 여전히 꺼리고 있다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출입증 사용기록을 추적해...
CJ푸드빌, 배달 수요 급증에 외식 브랜드 주문 앱 통합 2022-02-15 08:48:46
수요와 외식 문화 변화에 맞춰 외식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전략에 따라 이번 앱을 개발했다. CJ푸드빌은 "셰프고 앱은 배달, 포장 주문에서 나아가 레스토랑 간편식 구매와 기프트카드 기능까지 더해 외식과 내식의 경계를 넘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kaka@yna.co.kr...
'골든 치킨'에 '김치의 날'까지…"원더풀 코리아!" [여기는 논설실] 2022-02-14 10:22:22
좋은 방법을 추천 부탁드린다”며 한국 전통문화를 기념하는 데에 힘을 실어줬다. 치킨과 김치는 이른바 ‘국뽕’ 차원을 넘어 한국의 맛을 세계에 알리는 ‘음식 첨병’이 됐다. 이제는 이에 걸맞은 문화의 옷을 입혀야 할 때다. 단순한 먹거리의 맛은 혀끝에서 그치지만, 우리 고유의 전통을 곁들이면 세계인의 마음까지...
[책마을] 식사에서 문화로…'외식 시대' 이끈 셰프들 2022-02-10 18:05:43
고대 로마부터 최근까지 2000년에 이르는 외식의 역사에서 새로운 변화를 불러일으킨 사회문화적 사건과 인물들을 살펴보고 의미를 분석한다. 저자는 영국의 음식 작가이자 BBC의 인기 프로그램 ‘마스터셰프(MASTERCHEF)’에 심사위원으로 출연하고 있는 윌리엄 시트웰이다. 외식의 역사는 곧 사회문화사다. 배고픔을...
올해 신년운세 어디서 보셨나요? [슬기로운 금융생활] 2022-02-04 17:00:00
제휴한 외식업체, 교육·문화업체, 여행·숙박업체 등의 서비스들이 입점해 있는데요. 해당 금융사 앱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입점특화 혜택으로 포인트를 주거나 일정 부분 할인해주는 혜택이 담겨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같은 햄버거를 주문한다고 해도 일반 배달앱을 통해 주문하는 것보다, 카드앱에 탑재돼 있는...
'한국인은 밥심'은 옛말…쌀 소비량 30년새 반토막 2022-01-27 12:00:07
인구가 줄어들고, 다양한 음식을 배달시켜먹거나 외식을 많이하는 문화가 확산한 영향이라는 것이다. 쌀과 함께 옥수수 등을 포함한 양곡 소비량은 1인당 연간 65kg으로 전년 대비 2% 감소했다. 다만 농식품부는 직전 2년간에 비해 작년의 쌀 소비 감소폭이 완화됐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로 작년의 감소율 1.4%는 2019년...
"한국인도 속을 지경"…'K라면' 잘 팔리자 나온 中 '짝퉁' 제품 2022-01-10 20:00:04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등 문화 콘텐츠 인기와 맞물려 라면 수요가 꾸준히 이어진 덕으로 풀이한다. 여기에 코로나19 탓에 비상식량으로 라면이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세계적으로 외식보다 집밥을 선호하는 ‘홈쿡’ 트렌드가 번져 라면 수요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라면기업은 지난해 호실적을 거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