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년부터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입니다"…두부는 17일→23일 2022-12-01 11:45:53
소비기한을 정하면 된다. 업체는 원칙적으로 소비기한을 설정할 때 자체적인 실험을 거쳐야 하지만, 참고값을 활용하면 자체 실험을 하지 않아도 된다. 식품 등의 표시·광고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식품 업체는 내년 1월 1일부터는 식품(우유는 2031년 적용)의 날짜 표시에 기존의 유통기한 대신 소비기한을 적어야 한다....
내년 '불황형 소비' 크게 늘 듯…편의점·백화점株를 노려라 2022-11-30 16:34:04
차별화된 카테고리”라며 “즉석식품이 고성장했던 2015~2017년 편의점 업체 주가수익비율(PER)은 25~28배에 달했다”고 말했다. 연세우유 크림빵(BGF리테일), 버터맥주(GS리테일) 등 자사 기획 상품도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BGF리테일과 GS리테일의 내년 기준 PER은 각각 13.3배, 11.2배 수준으로 2019년(각각 1...
"품절될까봐 예약 서둘렀어요"…'주문 폭발'한 20만원 케이크 2022-11-25 21:00:44
업체들도 우유값을 따라 올리는 '밀크플레이션(우유+인플레이션)' 여파로 케이크 가격이 더 뛰는 것으로 풀이된다. 업계에 따르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17일부터 유제품 가격을 평균 6% 인상했다. 생크림과 버터 가격도 각각 10%, 7% 비싸졌다. 같은날 매일유업과 남양유업 역시 흰 우유(900㎖) 출고가를 평균...
아슬아슬하게 '진라면' 제쳤다…1위 차지한 라면은 무엇?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25 08:59:01
서울우유는 구매경험도 45.8%를 기록하며 우유 시장을 이끌었다. 2위 매일유업(14.5%)은 3위 남양유업(11.6%)을 약 3%포인트 차이로 앞섰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6.3%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2위 대상은 23.9%로 2위에 머물렀다. 이마트 자체브랜드(PB)는 7%로 3위에 올랐다. CJ제일제당의 햇반은 48.9%의...
식물성 고기·대체 유단백질…SK㈜, 지속가능식품 사업 다각화 2022-11-24 08:58:00
미생물을 결합한 발효 방식으로 단백질 생산에 성공한 업체다. 네슬레 등 여러 식품업체에 아이스크림, 초콜릿, 크림치즈 등의 원료가 되는 우유 단백질을 공급한다. 퍼펙트데이가 생산하는 유단백질은 탄소발자국 국제표준규격(ISO 14067) 검토를 거쳐 온실가스 배출량 97% 절감, 물 사용량 99% 절감, 에너지 사용량 60%...
농식품부 "축산물 수급 안정적…AI·ASF는 불안 요인" 2022-11-22 11:00:04
농가의 희망 수취 가격 인상과 유통업체의 재고 확보 수요 증가로 계란 가격이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파악했다. 농식품부는 질병 확산 상황에 따라 계란 수급이 불안해질 가능성에 대비해 선제 대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별사료구매자금, 살처분 농가 지원금 등으로 국내 생산 기반을 지속 확충한다. 지난 14일부터는...
"아메리카노만 남을라"…카페 메뉴 하나 둘 실종되는 까닭 [현장+] 2022-11-21 21:00:01
다음으로 우유를 많이 소비하는 업종"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프랜차이즈가 아닌 개인 카페의 경우 값을 올렸다가 단골들 발길이 끊길까 두려워 고민하는 분위기다. 경기 성남 분당구에서 개인 카페를 운영하는 C씨는 "올 초만 해도 우유 1L를 1600원에 들여왔는데 2000원으로 올랐다(우유 가격 인상 이전 시점). 프랜차이즈...
"비싼 우유 사먹을 이유 없다"…소비자들 꽂힌 '이 제품' [현장+] 2022-11-18 20:00:02
거의 매일 아침 우유에 시리얼을 먹거든요. 그래서 우유 가격에 상당히 민감한데 가격이 또 오르니 이젠 더 싼 제품을 찾을 수밖에 없네요." 지난 17일 주요 유업체들이 원유 가격 인상을 반영해 우유 가격을 인상하자 대형마트를 찾은 소비자들은 체감 우유값이 확실히 올랐다고 입을 모았다. 900mL 용량 우유가 2800원대...
춘추전국시대 액상커피 시장... 올 겨울 승자는 누구? [한경-캐시카우 이주의 인기 상품] 2022-11-18 09:00:05
달렸다. 우유 시장에선 구매경험도 43.9%를 기록한 서울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매일유업(15.0%)과 남양유업(11.9%)이 뒤를 이었다. 간장과 참치캔, 즉석밥 시장에서는 1위 제품과 이를 추격하는 2, 3위 제품 사이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간장 시장에선 샘표가 구매경험도 54.7%를 기록하며 1위를 지켰다....
우윳값 줄줄이 인상...밀크플레이션 현실로 [뉴스+현장] 2022-11-17 19:06:47
서울우유협동조합, 매일유업, 남양유업 등 유업체들은 우유제품 가격을 최대 10% 가까이 인상한다. 이로써 흰 우유 기준 제품 가격은 서울우유 2,890원, 매일유업 2,860원, 남양유업 2,880원으로 올랐다. 앞서 빙그레는 유제품 가격을 이달 중순 이후 단계적 인상한다고 밝혔고, hy는 내달 1일부터 가격 인상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