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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사기 다 잡겠다"…경찰청,. 입원적정성 심사 지원 2022-09-14 14:15:09
대응하고 있다. 지난 2019년 1월부터 3년간 7개 보험사가 병, 의원의 의료법 위반 혐의에 대해 보건당국에 3,732건을 신고했다. 신고대상 병원으로는 한의원을 포함한 한방병원이 587건(15.7%)으로 가장 많았고 안과 442건(11.8%), 치과 209건(5.6%), 요양병원 176건(4.7%) 등이 다음 순을 차지했다. 위반 유형은 의료광고...
보험조사협의회 가동…심평원에 입원적정성 심사비용 지원 2022-09-14 12:00:05
등 위반 혐의에 대해 보건당국에 총 3천732건을 신고했다. 이 가운데 수사 의뢰나 과태료 부과는 전체의 0.6%에 그쳤고 대부분은 시정 명령이나 행정 지도로 끝났다. 신고 대상 병원은 한방병원이 587건으로 가장 많았고 안과(442건), 치과(209건), 요양병원(176건) 순이었다. 위반 유형은 의료광고 위반이 1천727건으로...
비위직원 징계 불가피하다면…꼭 챙겨야할 '3대 포인트' 2022-09-13 17:40:03
(2)유형이 법적 성격이 동일한지 아닌지 논란은 있으나 양자 모두 회사의 징계권을 제한하려는 데 그 취지가 있고 해당 기간을 도과하여 한 징계는 무효가 된다는 점에서는 차이가 없다. 다만, 판례는 (2) 유형에 해당하는 규정이 문제된 사안에서 판례는 “징계위원회 개최시한의 기산점은 원칙적으로 징계사유가 생긴...
고향사랑기부금 10만원, 전액 세액공제 한다 2022-09-07 18:23:43
모금을 위해 쓸 수 있는 홍보매체는 인쇄물, 방송, 옥외광고물, 간행물, 소책자 등이다. 지자체가 주최, 주관, 후원하는 모임 및 행사에 참여해 기부를 권유하거나 독려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기부금 모금을 강요하거나 적극 독려하는 등 법령을 위반하면 유형과 위반 횟수에 따라 1~8개월 모금과 접수가 제한된다. 이정호...
쇼핑몰 '사크라스트라다' 피해주의보…카라프로 상호 변경 2022-09-07 06:00:10
유형은 배송 및 환불 지연이었다. 현재는 카드와 구매안전서비스 에스크로를 통한 결제가 중단돼 무통장 입금만 가능한 상태다. 서울시전자상거래센터는 최근 해당 업체를 피해 다발 업체로 등록했고, 강남구청에서도 해당 업체에 전자상거래법 위반 행위를 시정할 것을 권고했다. 소비자원은 고가의 상품을 거래할 때는...
"공정거래법상 일부 형벌 규정, 행정제재로 전환 필요" 2022-09-01 07:30:02
유형에 폭넓게 형벌을 두고 있다"며 "주요국은 형벌 조항이 없거나 카르텔(담합) 등 일부 행위의 유형에만 형벌을 부과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정부가 경제 형벌 규정 개선을 추진하고 있는데 1차 과제로 17개 법률, 총 32개의 형벌 규정을 발표했다"면서 "다만 공정거래법에 대해서는 지주회사 설립·전환...
이사의 임기보장은 어디까지일까?[이진우의 LAW Inside] 2022-08-31 16:25:55
이를 위반하면 회사에 대해서 손해배상을 지지만 경영진의 경영활동이 지나치게 위축되어서는 안되므로 경영판단의 법칙이라는 것이 있어서 경영판단의 실패에 대해서 쉽사리 손해배상책임을 묻지는 못하게 되어있다. 그런데 이사의 경영판단의 실패에 대해서 회사가 손해배상을 추궁하지는 못할지언정, 조기에 해당 이사를...
'추석선물 주소 확인해주세요' 문자 눌렀다가…"다 털렸어요" 2022-08-31 14:24:00
전체의 50%를 돌파했다. 스미싱의 대부분은 택배사칭 유형(94.7%)이 가장 많은 것으로 드러났다. 명절기간 동안 선물배송이 증가하는 특징을 악용해 택배를 사칭하는 스미싱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어,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공공기관을 사칭(4.3%)해 국민생활과 밀접한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정기 건강검진 예...
"택배배송 불가"·"지원금 대상자"…사칭문자 주의보 2022-08-31 12:29:17
유형이다. 공공기관 사칭(4.3%)이나 코로나19 백신접종 예약, 정기건강검진 예약, 교통위반 범칙금 조회 등 공공서비스로 위장한 경우도 있어 유의해야 한다. 택배 조회, 명절 인사, 모바일 상품권·승차권·공연예매권 증정, 지인 사칭 문자에 포함된 출처가 불명확한 인터넷주소(URL) 또는 전화번호는 클릭하지 않아야...
"반품비 30만원"…공정위, 명품플랫폼 갑질 칼 뺀다 2022-08-31 10:22:47
3.8배인 655건으로 크게 늘었다. 불만 유형은 품질 불량·미흡(33.2%)이 가장 많았고, 이어 청약 철회 등 거부(28.2%), 취소·반품 비용 불만(10.8%) 등 순이었다. 지난 10일 한국소비자원 발표에 따르면, 주요 명품 플랫폼 4개 사(머스트잇·발란·오케이몰·트렌비)는 소비자 청약 철회권을 제한하거나 과도한 반품비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