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배민, 영세 점주에 광고비 등 50% 환불…총 150억원 지원 2020-08-27 09:40:57
배민, 영세 점주에 광고비 등 50% 환불…총 150억원 지원 (서울=연합뉴스) 이태수 기자 = 배달의민족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타격을 입은 영세 외식업 점주를 돕고자 총 150억원 규모의 지원책을 27일 내놨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이날 ▲ 광고비·수수료 50% 환불 ▲...
배추 한포기 1만원 육박…1위 업체 "열무김치 안 팝니다" 2020-08-27 08:10:43
딸기 관련 메뉴는 주문이 어렵다"고 밝혔다. 음식점 점주들이 모인 온라인 공간에서도 최근 채소 가격 상승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랐다. 한 점주는 "우리는 직접 김치를 담그고, 채수(菜水)와 닭고기로 육수를 내는데, 장을 보면서 웃음만 나온다"며 "코로나19로 스트레이트 펀치를 맞고 휘청였는데, 물가까지...
천정부지 채솟값에 밥상 '들썩'…1위업체도 "열무김치 판매중단" 2020-08-27 06:09:56
딸기 관련 메뉴는 주문이 어렵다"고 밝혔다. 음식점 점주들이 모인 온라인 공간에서도 최근 채소 가격 상승에 따른 어려움을 호소하는 글이 잇따랐다. 한 점주는 "우리는 직접 김치를 담그고, 채수(菜水)와 닭고기로 육수를 내는데, 장을 보면서 웃음만 나온다"며 "코로나19로 스트레이트 펀치를 맞고 휘청였는데, 물가까지...
"코로나 충격 3월보다 심각"…영업정지 장기화 땐 줄폐업 2020-08-24 11:55:02
대기하던 분들도 돌려보냈다"고 글을 썼다. 이 점주는 "이제 예약 전화도 받지 않고 있다"며 "엄청나게 조심했는데도 문을 닫아야 해 속상한데 보상 이야기가 없어서 더욱더 속상하다"고 적었다. 한 PC방 점주는 "조만간 세금도 내야 하고 월세도 내야 하는데 영업을 못 하게 돼 너무 답답하고 속상하다"면서도 "한편으로는...
"코로나19 충격 3월보다 심각…손님 끊기고 생계 막막" 2020-08-24 11:43:54
대기하던 분들도 돌려보냈다"고 글을 썼다. 이 점주는 "이제 예약 전화도 받지 않고 있다"며 "엄청나게 조심했는데도 문을 닫아야 해 속상한데 보상 이야기가 없어서 더욱더 속상하다"고 적었다. 한 PC방 점주는 "조만간 세금도 내야 하고 월세도 내야 하는데 영업을 못 하게 돼 너무 답답하고 속상하다"면서도 "한편으로는...
일부러 줄세우고…블로그 리뷰 사고…음식점 '꼼수 영업' 폐업만 앞당긴다 2020-08-23 15:18:59
비결은 음식에 대한 철저한 철학과 고집, 자부심이다. 누가 감시하지 않아도 정직한 식자재를 쓴다. 돈 몇 푼 더 벌자고 결코 식자재로 장난치지 않는다. 맛집의 명성은 수십 년간 정직하게 식당을 운영한 대가로 얻는 훈장이다. 맛집처럼 보이기 위해 손님을 일부러 줄 세우는 것도 잘못된 경영 방식으로 꼽힌다. 한참...
"'카톡 주문하기' 입점 신청하는데 아이디·비밀번호 보내라고?" 2020-08-13 07:01:01
대구에서 분식집을 운영하는 A씨는 최근 카카오톡으로 음식 배달 주문을 받는 서비스를 신청하려고 했다가 당황스러운 일을 겪었다. 카카오톡에 걸린 '주문하기' 광고를 따라 이름·연락처·매장명 등을 적어 냈더니 얼마 후 '카카오 주문하기 담당자'라고 자신을 소개한 사람에게서 연락이 왔다. 명함에...
코로나19에 폭우 겹쳐 외식업계 '울상'…배달만 웃었다 2020-08-12 06:24:00
사람들이 오가지를 않는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음식점 점주들이 모인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사람들이 집 밖으로 나오지 않아 비에는 그 어디에도 장사가 없다", "비가 코로나19보다 더 싫다", "비 때문에 매출이 20%가량 줄었다"는 등의 글이 잇따르기도 했다. 반면, 집에서 간편하게 음식을 즐기려는 수요가 늘면서...
e커머스 휩쓴 쿠팡 "다음 목표는 음식배달 1위" 2020-08-05 16:47:21
공략쿠팡이 음식배달 시장에 진입한 건 지난해 4월. 초기엔 존재감이 없었다. 국내 음식배달 시장은 배민과 요기요, 배달통이 시장의 98% 가량을 장악하고 있다. 제 아무리 쿠팡이라고 해도 어찌해볼 수 없을 것이란 시각이 지배적이었다. 쿠팡이츠는 지난해 10월부터 공격적인 마케팅에 들어갔다. 포인트는 결제 수수료와...
<대한민국을 향기롭게 하는 꿈을 꾸다> 아워에이씨케이 백남현 대표 2020-07-24 18:09:58
많아졌다고 한다. 향수 관련 교육을 받은 점주가 직접 운영하는 체험공간에서 손님들은 차 한 잔과 함께 향수를 만들어 보거나 시향을 즐긴다. 매장에 비치된 향수는 칙칙한 나무의 냄새를 없애는 효과도 있다. 이처럼 다양한 시도를 멈추지 않는 백 대표는 앞으로도 하고 싶은 것들이 많다.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