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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시간 충전이면 로켓배송 준비 끝"…'전기 쿠팡카' 확대 2023-03-21 15:40:25
모델이다. 1~2시간만 충전하면 하루 배송이 가능하다. 연료 주유나 요소수 충전이 필요 없고, 배송캠프 천장에 설치된 전용 충전기로 충전한다. 천장 충전기를 물류현장에서 쓰는 건 쿠팡이 최초라고 쿠팡 측은 설명했다. 차량의 양쪽 옆에서 열고 닫는 '슬라이딩 도어'는 상품을 작은 물건도 쉽게 싣고 내릴 수...
알바 동원 건강식품 '가짜후기' 2천여건 올린 한국생활건강 제재 2023-03-21 12:00:04
배송부터 구매대급 환급까지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한국생활건강은 자신들이 직접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면 허위 매출, 배송 오류 등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 감성닷컴과 계약을 체결해 감성닷컴의 스마트스토어를 이용했다. 공정위는 "해당 쇼핑몰 후기 광고는 실제 구매자가 아닌 아르바이트들이 제품...
"배달비 비싸다" 아우성에…단건배달 배민원에도 '묶음배달' 도입 2023-03-20 12:12:51
건만 배달하기 때문에 여러 가게를 들러 차례로 배송하는 묶음배달보다 배송 속도가 빨라 소비자 만족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일반 묶음배송보다 가격이 최대 50% 가까이 비싸다는 게 문제로 지적돼 왔다. 쿠팡이츠와 배민1의 경우 기본 배달료가 6000원인 데다가 중개 수수료와 부가세, 거리 할증에 따른 추가 요금...
드론으로 택배 받는다…제주도, 하반기 국내 최초 유상 드론배송 2023-03-17 06:00:05
국내에서 최초로 유상 드론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국토교통부는 항공안전기술원과 함께 올해 드론실증도시로 제주도 등 15개 지자체를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제주도, 서울, 인천, 울산, 성남, 영월, 음성 등이 실증도시로 선정됐다. 지자체는 사업 규모와 서비스 내용에 따라 국비를 차등 지원받는다. 제주도는 하반기...
CJ대한통운 "택배도 B2C"…브랜드 마케팅에 속도 낸다 2023-03-13 17:40:27
시장에서 잔뼈가 굵은 인물이다. “택배도 일반 소비재처럼 대중과 친숙해져야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게 그의 생각이다.편의점 택배도 브랜드에 초점최근 ‘반값 택배’로 인기를 끌고 있는 편의점 택배도 적극적인 브랜드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2020년 처음 선보인 자체 택배 서비스...
편의점 CU, 반값 택배 'CU 알뜰 택배'로 리브랜딩 2023-03-13 09:00:04
5kg 이하의 소형만 취급하고 일반 택배보다 배송이 다소 느리지만 가격이 저렴하다. 최근 중고 거래가 활성화되면서 급성장해 전체 택배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020년 1.8%에서 지난해 15.8%로 증가했다. 지난해 이용 현황을 보면 500g 이하의 작은 택배가 전체의 63%를 차지했다. CU는 이런 점을 고려해 500g 이하와 1kg...
영세사업자에 더 가혹한 ‘네·카·토’ 간편결제 수수료 2023-03-12 18:15:30
일반 가맹점이 1.8배로 가맹점 규모가 커질수록 오히려 작아졌다.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는 “영세할수록 온라인 결제 시 더 많은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는 역진적 구조”라며 “영세 가맹점을 보호하겠다는 우대 가맹점 수수료 규제의 취지가 빅테크 간편결제 서비스에서는 무력해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비스 다른데...
우정사업본부, 튀르키예 지진 구호품 해상 운송 돕는다 2023-03-12 12:00:06
배송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튀르키예로 발송되지 못하고 우체국에 보관 중인 구호품은 2만9천여 개로 컨테이너 30여 개를 채울 수 있는 물량이다. 우정사업본부는 구호품을 해상으로 운송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 2억 원을 우체국 공익재단을 통해 부담할 예정이다. 손승현 우정사업본부장은 10일 주한 튀르키예 대사관을...
성분부터 향까지 직접 고른다…맞춤 화장품 시대 연 코스맥스 2023-03-08 17:53:09
한 개로 24시간 안에 생산돼 배송된다. 기업 간 거래(B2B)가 기본이지만 일반 소비자도 이용할 수 있다. 기존 브랜드 화장품 회사에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공급할 때는 레시피 수 등을 차별화할 방침이다. 제품을 사용해본 뒤 피드백을 보내면 그에 맞춰 성분을 조정해 두 번째 제품을 생산하는 것도 가능하다....
"로켓배송·샛별배송에 밀리면 안 된다"…CJ대한통운의 변신 [박종관의 유통관통] 2023-03-06 15:32:52
택배는 일반적으로 B2B(기업과 기업 간 거래) 산업으로 분류된다. 주문한 물건을 배송받는 사람은 소비자지만 어떤 택배사를 통해 상품을 배송할지 결정하는 것은 판매자인 기업이기 때문이다. 그간 택배업체들이 일반 소비자를 공략하는 마케팅이나 브랜드 가치를 키우기 위한 노력을 등한시한 이유다. 국내 택배업계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