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안다즈 서울 강남, 지구의 날을 맞아 지속가능한 친환경 캠페인 실시 2022-04-22 18:05:10
챌린지’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에는 일회용품 사용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 직원 텀블러 사용 캠페인을 펼친다. 마지막 캠페인으로는 ‘아름다운 나눔 기부’이다. 물건의 재사용으로 긍정적인 순환을 일으켜 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 소외이웃에게 행사 수익금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4월 27일 안다즈 서울...
한음저협, 환경부 친환경 캠페인 동참…추가열 "사회적 책임 다할 것" 2022-04-22 17:04:57
"기업이나 단체야말로 환경에 대한 경계심 없이 일회용품 사용이 가장 빈번하게 일어날 수 있는 곳"이라며, "한음저협은 올해를 친환경 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플라스틱, 종이, 일회용품 사용을 최대한 줄여나가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단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 사회공헌과 환경 보호에 앞장서는 4월 2022-04-22 14:25:09
Cup’ 캠페인을 진행해 불필요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환경 보호에 이바지하는 중이다. 그 외에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려 사탕수수 및 옥수수 전분을 이용한 일회용 컵과 빨대 사용, 테이크 아웃 용기와 쇼핑 봉투들 또한 코팅과 플라스틱 사용이 최소화된 제품들을 사용, 기존 플라스틱 객실 키는 배스우드 목재 키로...
코레일, 탄소 배출 줄이려고…KTX 특실에서 없앤 것 2022-04-21 16:23:28
도입과 함께 전 직원들이 생활 속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줄이기에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친환경 교통수단답게 환경을 위해 작은 부분부터 바꿔나가겠다”며 “공공기관으로서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탄소 배출을 줄이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했다. 김은정 기자 kej@hankyung.com
친환경 캠페인 `메테라` 국내 서비스 시작, 디저트39 참여 2022-04-19 17:53:40
메테라 캠패인은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다회용 소비재로 바꾸고, 궁극적으로는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모두가 환경 보호자가 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이다. 메테라의 목표는 현재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전국 사업장 222만 900개(커피 전문점 ...
모빌리티부터 업사이클링까지···투자·사람 몰리는 ‘ESG 스타트업’ 2022-04-19 09:06:55
증가하는 가운데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용품이 아닌 다회용기로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가는 스타트업이 주목받고 있다. 잇그린은 음식 배달에 사용되는 일회용기를 다회용기로 대체해 순환시키는 서비스인 리턴잇을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소비자가 음식을 주문하면 음식점에서는 리턴잇이 자체 제작한 다회용기에 음식을 포...
롯데월드, '지구의날' 맞아 와디즈와 친환경 여행용품 판매 펀딩 2022-04-17 09:26:46
나무 한 그루가 기부된다"고 설명했다. 롯데월드는 또 오는 18~30일 걸음 기부 앱인 '빅워크'와 친환경 캠페인인 '에코(ECO) 실천 활동 인증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친환경백이나 장바구니, 텀블러 등 친환경을 실천하는 모습을...
현대백화점, 100% 재활용 가능한 종이컵 도입…친환경 경영 앞장 2022-04-13 09:25:44
사용된다. 백화점 업계가 친환경 종이컵을 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현대백화점은 이를 통해 매년 620만 개에 달하는 종이컵을 친환경으로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일회용품 사용량 급증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지난 2월 재생 용지 쇼핑백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
JW그룹, ESG 경영 실천 위한 `JW 그린 캠페인` 실시 2022-04-11 11:13:32
첫 번째 활동으로 일회용품 퇴출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운동에 나선다. 먼저 JW홀딩스, JW중외제약, JW신약, JW생명과학 등 그룹사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나흘간 `웨이크업(Wake-Up) 텀블러` 캠페인을 마련했다. 개인 텀블러를 지참하고 서울 서초동 본사(JW타워)와 JW당진생산단지 내 카페를 방문하는...
패션 하우스가 주목한 멋과 맛 2022-04-06 11:33:00
가치를 실현하고자 재활용 소재를 활용했으며, 일회용품이 필요한 경우에는 생분해되는 소재를 사용한다고. 비행기 안에서 바라본 석양을 표현한 자스민, 자두청, 게이샤 콜드 브루 등의 재료로 만든 ‘스카이 오버 아프리카(sky over africa)’, 새하얀 크림 에스프레소인 ‘스위트 테이크-오프(sweet take-off)’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