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단독] 무신사 3000억 M&A…스타일쉐어·29CM 인수 2021-05-07 17:37:55
신세계는 W컨셉을, 카카오는 지그재그를 품었다. 네이버도 지난해 10월 브랜디에 100억원을 투자했다. 플랫폼마다 특징이 다르고 기업별로 인수 속내도 다르지만 궁극적 목표는 같다.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1980~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가 주축인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통해 미래 충성 고객을 미리 확보하고 e커머스...
카카오 1분기 역대 최고 실적…모빌리티·페이 등 신사업 급성장(종합2보) 2021-05-06 11:47:25
매출이 증가했다. 배 부사장은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 인수와 관련해 "경쟁 플랫폼도 아직 큰 성과를 내고 있지 않은 영역으로 카카오의 플랫폼과 기술력을 잘 활용한다면 빠르게 선점해 나갈 수 있다"며 카카오톡 및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과의 연계 등을 제시했다. 이외에 포털 부문(1천175억원) 등을 포함한...
'최고 실적' 카카오, 다음은 지갑·구독서비스…플랫폼 파워 키운다 [종합] 2021-05-06 11:24:12
기능을 추가하면서 패션 카테고리에서 지그재그가 가진 4000만명이 넘는 판매자와 연결한다면 파트너 수와 트래픽 수를 모두 가파르게 증가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난해 7500억원이었던 지그재그 거래액은 올해 1조원을 넘기고 매출도 70% 성장할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카카오, 올...
카카오 "지그재그 인수로 글로벌 패션 시장 적극 공략" 2021-05-06 10:13:34
인적분할하는 방식으로 20~30대를 겨냥한 지그재그 운영사 크로키닷컴과 합병을 결정했다"며 "한국 패션·뷰티가 강점을 가진 만큼 글로벌 패션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도 커머스 사업 기회가 풍부하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기대했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윤며들었다" MZ세대가 윤여정에 열광하는 이유 [이슈+] 2021-04-27 16:45:19
시상식에서 할리우드 톱스타 브래드 피트에게 유일하게 농담하고 도망을 칠 수 있는 스타로 꼽히며 많은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윤여정은 아카데미 수상 전부터 오비맥주 카스,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 등 젊은 층을 타깃으로한 제품의 광고 모델로 활약 중이다. 오스카 효과를 누리며 더 많은 광고 러브콜이 쏟아질...
윤여정 일찍 낙점한 광고주 '방긋' 2021-04-26 17:49:49
지그재그가 갑자기 프라다 됨", "윤여정 선생님 옷 입는 센스 너무 좋은데 모델 찰떡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지그재그 측은 "윤여정 등장 만으로도 반응이 좋았다"며 "이번 수상에 힘 입어 대중적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윤여정의 쇼핑 앱 모델 기용은 2030 세대의 젊은 배우들이 한다는 편견에서...
"입고 우기면 되지"…윤여정의 패션 코드는 '미니멀' 2021-04-26 17:16:10
지그재그’는 최근 그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 윤여정은 한 방송에서 사회자가 “옷 잘 입기로 소문났다. 우리도 소화하지 못한다”고 하자 “그냥 입고 우기면 된다. 뭘 소화를 하느냐”고 거침없이 답하기도 하며 젊은 세대에 영감을 주고 있다. 한 패션전문가는 “나이가 들수록 남녀 모두 외모에 대한 자신감이...
"윤여정 우리 모델인데"…광고주들도 활짝 웃었다 2021-04-26 16:29:01
자신만의 개성을 찾는 모습에 주목했다.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크로키닷컴의 서정훈 대표는 당시 "(윤여정은) 쇼핑 애플리케이션 모델은 20~30대가 한다는 편견에서 벗어나 지그재그가 가진 가치를 가장 잘 설명해 줄 수 있는 인물"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광고업계에서는 윤여정이 지닌 이미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할머니에 빠진 MZ세대"…광고업계 잇단 '러브콜' 2021-04-24 08:30:02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도 지난 주 윤여정이 나오는 광고를 선보였다. 패션 플랫폼 모델은 2030세대가 한다는 편견을 깨 화제가 됐다. 이 광고는 일주일도 안돼 유튜브 조회수 140만을 넘어섰다. CJ제일제당은 22일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해 용량을 30% 늘린 ‘햇반컵반 빅(BIG)’을 출시하면서 광고 모델로 나문희를...
마켓컬리 3조·당근마켓 2조…쿠팡효과에 스타트업 몸값 '兆단위' 속출 2021-04-23 17:02:48
지그재그’ 운영사 크로키닷컴을 인수할 때는 1.3배, 쓱(SSG)닷컴이 W컨셉을 인수할 때는 1.1배가 적용됐다. 하지만 당근마켓 등 최근 투자를 받는 기업들의 기업가치는 두세 배 수준까지 거론된다. 한 기관투자가는 “VC업계에서도 최근 기업들의 희망 가격이 과도한 수준이라는 지적이 조금씩 나오고 있다”고 했다. 업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