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정치人] 제윤경 "의정활동 제1 목표는 서민 악성부채 덜어주는 것" 2016-07-13 19:28:32
채무자들은 도덕적 해이 등 과도한 책임에 시달리다 재기할 기회조차 갖지 못한 채 생을 포기하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제윤경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은 13일 기자와 만나 “금융권의 개인 채권은 대부업체 등 유사금융기관을 거치면서 수십 배로 불어나 당사자뿐만 아니라 자식까지 ‘빚쟁이’로...
한진해운, 해외 금융사와 선박금융 상환유예 협상 2016-07-04 18:55:03
조달할 방법이 마땅치 않은 한진해운은 최근 약 4천억원을 자체 조달하는 대신에 나머지를 채권단이 일부 지원하는 방안을 제안하기도 했다. 그러나 이해 당사자들의 엄정한 고통분담을 내세운 채권단은 이를 거절하고 추가 자금 지원은 할 수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3분의 1 지난 한진해운 용선료 협상…"8월 초까지 총력전" 2016-06-14 06:12:37
채권단은 이해 당사자의 엄정한 고통 분담을 명분 삼아 자금 지원은 할 수 없으며, 회사가 직접 유동성을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결국 한진칼·대한항공을 통해 한진해운을 지배하고 있는 조양호 회장이 지원방안을 내놓아야 한다는 것이 채권단의 생각이다. sncwook@yna.co.kr(끝)<저 작 권...
미국달러 이자율스와프 청산서비스 11월 개시 2016-06-13 12:00:35
이자율스와프(IRS·Interest Rate Swap)는 거래 당사자가 동일한 통화로 표시된채무에 대해 고정금리와 변동금리를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거래를 말한다. 거래소는 이번 서비스 개시로 달러 IRS 거래 증가에 따라 늘어난 업계의 청산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거래소에 따르면 전체 IRS 금액 중...
한진그룹, 한진해운 정상화에 4천억 지원 제안…채권단 거절 2016-06-10 19:03:09
전제조건인 용선료 인하와 사채권자 채무재조정이이뤄지지 않는 이상, 채권단이 지원해 봐야 다른 이해당사자들에게 흘러가는 구조가되므로 의미가 없다는 것이 기본 입장"이라며 "부족한 유동성은 회사가 책임지고 마련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채권단 자율협약을 신청한 한진해운은 유동성 위기를 해결하지...
<기업 구조조정> 민간기업 구조조정에 혈세 투입 논란 2016-06-08 12:11:31
비판이 제기되고 있다. 정부는 이해당사자의 엄정한 고통분담, 국책은행의 철저한 자구계획 선행 등을내세웠지만 정작 부담을 떠안게 된 국민의 시선은 차갑다. 구조조정의 시기를 놓쳐서도 안 되지만 책임 소재를 가리는 작업을 병행해 당분간 지속될 구조조정의 대원칙을 세워야 한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기업 구조조정> 정부·한은 손잡고 '불길'잡는다 2016-06-08 10:04:57
정책 수단을 포괄적으로 검토하고, 구조조정 당사자의 고통분담과 국책은행의 자구계획 선행 등으로 국민 부담을 최소화한다는 원칙도 세웠다. 그러나 방법론에 있어서는 정부와 한은의 입장이 엇갈렸다. 애초 정부는 한은이 직접출자를 통해 자본확충에 적극 나서기를 내심 바란 반면, 한은은 이 경우 한은의...
금감원장 "금융권 과도한 인센티브가 불완전판매 주범" 2016-05-30 15:00:05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실손의료 보험금 간편청구시스템은 이해당사자간 합의 부족, 보험업법 개정 지연으로 구축이 늦어지고 있었다. 50억원 이하의 소규모 펀드 정리 또한 당초 목표보다 미흡한 수준이라고 금감원은 평가했다. chopark@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부실의 고리> ①조선·해운 부실, 관치·정치금융 폐해 결정판 2016-05-27 06:05:11
이해 당사자들의 갈등이 조정되면 구조조정이 탄력을 받을 수 있어 정치권의 개입이 반드시 부정적인 것은 아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는 게 문제였다. STX조선이 워크아웃이 아닌 자율협약 대상이 된 것을 두고도 금융계에선 정치권의 압박이 있었다는 얘기가 떠돌았다. 자율협약은 일시적인...
정상화 첫 관문 용선료 협상···수싸움 `팽팽` 2016-05-18 17:24:18
당사자 현대상선 외에 추가로 채권단을 직접 만나는 것도 법정관리 가능성, 정상화 의지, 지원 방안 등 최종 확인단계가 필요했습니다. 산업은행은 현대상선이 해운사 구조조정의 가늠자가 되는 만큼 채무조정, 출자전환, 이자율 등 선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채권단과 정부의 지원 의지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용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