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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인상·대안찾기…콘텐츠업계, 구글 인앱결제 대책 분주 2022-03-27 08:01:01
빠진 분위기다. 웹툰업체 NHN코미코는 다음달 인앱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지만 가격은 유예 기간인 6월 말까지 결정할 계획이다. NHN코미코 관계자는 "콘텐츠제공사업자(CP), 작가, 웹툰 플랫폼 등 모든 플레이어가 부담을 덜 수 있는 최적의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말했다. 또다른 웹툰업계 관계자는 똑같은 콘텐츠...
`무료 체험`했는데 매달 2만원씩 정기 결제…해지정보 `미흡` 2022-03-15 14:43:34
요금이 결제되고 있다는 사실을 우연히 발견했고 동의없이 결제가 이뤄진 만큼 환불을 요구했다. 그러나 앱 사업자는 12개월 치만 환불해줬다.# B씨는 2020년 10월 앱 마켓에서 사진·영상편집앱을 다운받아 각각 1회 무료체험을 한 뒤 이후로 이용하지 않았지만 2021년 4월 카드명세서를 확인하던중 영상편집앱 1년 이용권...
티맵, 환경부 급속 충전기 5500여대 서비스 지원 2022-03-14 14:55:17
결제를 할 수 있다. T맵 내 전기차 충전 메뉴에서 QR충전 버튼을 눌러 충전기에 부착된 QR코드를 인식하면 별도로 충전기를 조작하지 않고도 간단하게 충전기를 사용할 수 있는 식이다. 충전 후엔 T맵에 등록한 카드를 통해 자동 결제가 이뤄진다. 환경부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급속 충전기(6200여대)를 보유한 사업자다....
PG업계 "이커머스 카드수수료 대폭인상 반대"…가맹해지 검토 2022-03-14 11:43:48
이어 온라인쇼핑몰의 소규모 입점업체를 대신해 카드가맹점 역할을 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 단체가 신용카드사의 가맹점 수수료 인상에 반발하고 나섰다. 8개 PG사로 구성된 전자지급결제협회(이하 PG협회)는 최근 7개 카드사에 수수료 인상안을 수용할 수 없다는 의견을 공식 전달했다고 14일 밝혔다. PG사는 대형...
'수익나면 후불결제'라더니 무단결제…주식리딩방 민원 2배 늘어 2022-03-10 12:00:00
당장 지불할 필요가 없고 수익이 나면 후불 결제가 되므로 카드 번호와 비밀번호 앞 두 자리를 알려달라고 했다. A씨가 카드번호 등 요구 정보를 알려준 지 30분 만에 A씨의 카드에서 1천500만원 일시불 결제가 이뤄졌다. 깜짝 놀란 A씨가 항의하자 B팀장은 1천500만원의 VIP 회원에 가입하지 않았느냐며 위조된 계약서를...
'노스페이스 파격 할인' 믿었다가…해외 쇼핑몰 피해 속출 2022-03-04 15:37:53
접수한 소비자들은 상품을 받아보지 못하거나, 사업자와 연락이 끊기거나, 물건을 구매한 사이트가 폐쇄됐다는 피해를 호소했다. 소비자 B씨는 지난해 12월 이 사이트를 알게 돼 의류 6점을 구입하고 195달러를 결제했다. 사업자는 상품을 발송했다며 운송장 번호까지 보내줬지만, B씨가 확인해본 결과 운송장 번호는 허위...
수수료 인상 뿔난 동네마트…"신용카드 결제 보이콧 불사" 2022-02-28 17:30:13
직접 카드사와 수수료 협상을 하도록 해 달라는 얘기다. 홍춘호 마트협회 이사는 “대형 가맹점은 유리한 협상력을 갖고 있고 영세사업자는 우대수수료율로 보호받는데 중형 가맹점만 최고 수준의 수수료를 부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카드업계는 난색을 보이고 있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법에 따라 마케팅 비용 등...
카드수수료 인상에 가맹점 반발…동네마트 "신한카드 가맹 해지"(종합) 2022-02-27 13:15:58
"금융당국은 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없도록 규정하면서도 일반가맹점에 어떠한 협상권도 보장하지 않았다"며 "사업자단체에 협상을 허용하는 방안 등 실질적 협상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금융당국 "일반가맹점 수수료, 불간섭…제도개선 올해 논의" 마트협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마트·슈퍼마켓 회원은...
카드수수료 인상에 중소가맹점 반발…동네마트 "신한카드 해지" 2022-02-27 05:00:01
"금융당국은 카드 결제를 거부할 수 없도록 규정하면서도 일반가맹점에 어떠한 협상권도 보장하지 않았다"며 "사업자단체에 협상을 허용하는 방안 등 실질적 협상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금융당국 "일반가맹점 수수료, 불간섭…제도개선 올해 논의" 마트협회에 따르면 전국적으로 마트·슈퍼마켓 회원은...
소비자원 "시·청각 장애인의 모바일 앱 이용 여전히 어려워" 2022-02-23 12:00:20
텍스트 제공이 미흡했고, 배달앱은 결제 페이지 내 카드 등록 절차가 제대로 지원되지 않았다. 또 음식 주문 수량을 조절하거나 사이드 메뉴를 선택하기 어려운 앱도 있었다. 동영상 스트리밍 앱의 경우 4개 중 1개만 청각장애인을 위해 소리를 문자로 표시해주는 폐쇄 자막이 제대로 지원되고 있었다. 나머지 3개는 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