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늘은 '아아' 어떠세요?"…손님에 맞춤 커피 추천하는 AI 2021-05-03 15:49:11
전문 업체 아이겐코리아가 커피 전문점 할리스를 운영하는 케이지할리스에프앤비와 손을 잡았다. 아이겐코리아의 강점인 초(超)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할리스의 오프라인 매장에 접목시키기 위해서다. 할리스는 상대적으로 주문 시간이 짧은 DT 매장에 소비자의 주문 이력과 다양한 생활 변수를 감안한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마켓인사이트]온도·습도 따라 달라지는 추천 커피…할리스에 AI 접목시킨 아이겐코리아 2021-05-03 15:43:07
≪이 기사는 05월03일(15:41) 자본시장의 혜안 ‘마켓인사이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할리스 드라이브스루(drive thru·DT) 매장. 등록된 소비자의 차량 번호가 인식되자 모니터엔 소비자가 평소 찾던 음료와 할리스가 추천하는 메뉴가 동시에 뜬다. 현재 온도와 습도, 국내외 다양한 이벤트를...
無알코올·칼로리…"없앴더니 잘나간다" 2021-05-02 17:57:15
탄산음료다. 2010년 출시 당시에는 별다른 주목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코로나19로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올 1분기 나랑드사이다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53.2% 증가했다. 디카페인 커피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동서식품의 지난해 디카페인 커피믹스 매출은 197억원으로...
테슬라, 중국 매장에 쇄도한 고객들 선물…역풍 반전될까 2021-04-27 15:39:44
처한 가운데 중국 테슬라 고객들이 매장에 음료 등 위문품을 보내며 격려를 하고 있다. 테슬라는 27일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에서 중국 고객들이 여러 매장에 보낸 커피, 밀크티 등 음료 사진들을 공개했다. 테슬라는 "각지 서비스 센터와 판매점에 고객들이 보내온 위문품이 속속 도착하고 있다"며 "밀크티 한 잔,...
[생글기자 코너] 코로나로 급증한 플라스틱 폐기물 다같이 줄여나가야 2021-04-19 09:00:11
방법이 그 예다. 또 2018년 이디야, 커피베이 등 21개 커피 프랜차이즈 회원사가 플라스틱 빨대를 줄이고 매장 내 머그컵 사용을 시행하기로 했다. 교촌치킨 등 7개 요식업 회원사는 나무젓가락, 비닐봉지 사용을 억제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소비자들도 플라스틱 폐기물 증가의 심각성을 인지해 불필요한...
[마켓인사이트]'잘 나가는' 매일유업, 신용등급도 '쑥쑥' 2021-04-19 08:03:19
향상돼서다. 매일유업은 국내 우유, 분유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컵커피, 치즈, 가공유, 곡물음료 등 유제품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면서 제품 경쟁력이 높아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유기농 등 프리미엄 제품 개발과 성인 영양식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면서 틈새시장 진출까지 ...
[책마을] 사라지는 구멍가게…'마음 구멍'도 커지네 2021-04-15 18:02:31
시장에 비해 저렴하지 않았다”며 “제아무리 마을 공동 가게라고 해도 마을 사람들의 발걸음이 시장으로 향하는 것은 당연했다”고 설명한다. 농사가 한창인 계절에 농촌 지역을 답사한 저자들은 구멍가게야말로 서로 농사법을 배우며 농산물 시세, 마을 현안 등에 대한 최신 정보를 교환하는 커뮤니티란 사실을 깨닫는다....
투썸플레이스, 원두 선택권…샐러드 구독…역시 '남다른 카페' 2021-04-14 15:08:55
동월 대비 10배가량 급증했다. ‘홈카페’ 시장은 투썸플레이스가 많은 관심을 쏟고 있는 분야다. 투썸플레이스는 지난해 초 자체 홈카페 브랜드 ‘에이리스트’를 선보이며 캡슐커피와 라떼스틱, 콜드브루 RTD 등을 차례로 내놨다. 지난해 투썸플레이스 홈카페 제품군 판매량은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다. 식음료 제품...
"중국 茶시장 성장성 높아…20∼30대도 커피보다 선호" 2021-04-14 06:00:01
커피보다 차(茶)를 더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아 우리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공략해야 한다는 제언이 나왔다. 한국무역협회 청두지부가 14일 발간한 '중국 신(新) 차 음료 시장 발전현황 및 시사점'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에서는 차가 즉석 제조 음료 시장의 절반 이상인 54%를 점유하는...
[금주신상] 과자와 아이스크림의 만남…'꼬깔콘 찰옥수수맛' 2021-04-10 08:00:05
롯데칠성음료는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900㎖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 등 한곳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진 점에 주목해 선보인 대용량 커피다. ▲ 풀무원식품은 여름철 면 성수기를 앞두고 비빔라면 '정·백·홍 비빔면'을 내놨다. 식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