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림픽·월드컵 등 국민 관심 높은 행사 관련 방송 분쟁, 앞으로 방통위가 나선다 2015-04-21 16:19:00
경우 방송통신위원회에 재정을 신청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조정 및 재정 절차와는 별개로 방송사업자간 분쟁으로 국민관심행사에 관한 방송프로그램이나 지상파방송 채널의 공급 또는 송출이 중단되거나 중단이 임박한 경우, 국민의 시청권을 보호하기 위해 방송통신위원회가 30일 이내의 기간 내에서 방송사업자에게...
공정위, ICT 독과점 사업자 집중감시…위법행위 엄중 조치 2015-02-01 12:00:39
"특정 업체 염두에 둔 것 아니다"기업 구조조정 지원…소비자피해 빈발 분야 법집행 강화 공정거래위원회가 올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를 집중 감시해 독과점 사업자의 위법행위가 발견되면 엄중 조치하기로 했다. 초고속 인터넷 계약 해지, 외국계 불법 피라미드 등 최근 소비자 피해가 자주발생하는 분야에...
[초점] 올해 '미생'에 머문 코스피, 새해 '완생'될까 2014-12-30 10:59:20
'초이노믹스'의 수혜 업종인 화장품, 음식료, 통신, 패션 등은 신고가 랠리를 이어갔다. 건설, 은행, 증권 업종 등도 올해 재평가를 받았다.한범호 신한금융투자 수석연구원은 "올해 증시 키워드는 미국 출구전략, 박스피, 초이노믹스, 중국 금융 굴기 등"이라며 "국지적 중동 분쟁과 러시아 경제...
[국감]"지난 5년간 명의도용 피해액 123억원" 2014-10-14 10:54:31
통신 3사의 휴대전화 명의도용 건수는 2만1031건, 명의도용 피해액은 123억4400만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연도별 명의도용 건수는 2009년 4008건, 2010년 4094건에서 2011년 3847건, 2012년 3882건으로 소폭 줄었다가 지난해 5200건으로 급증했습니다. 명의도용에 따른 피해액도 2009년 25억1300만원, 2010년 23억4700만원,...
경실련, KT 상대 집단분쟁조정 신청 "위약금없는 해지 원한다" 2014-07-24 10:23:39
소비자정의센터가 KT를 상대로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습니다. 경실련 소비자정의센터는 오늘(24일) 한국소비자원에 위약금 없는 KT 서비스 해지를 위한 집단분쟁조정을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실련 소비자정의센터는 집단분쟁조정 신청에 참여한 57명이 KT의 책임으로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 등 중요한 개인정보가...
[Global Issue] '쿠데타 먹구름' 드리운 태국…경제도 '적신호' 2014-05-30 17:51:18
올해 성장률 전망치를 2.7%에서 1.0%로 하향 조정하는 등 글로벌 투자은행(ib)도 태국 경제에 대해 비관적 전망을 내놓고 있다.독일 ‘잊혀질 권리’ 분쟁 전담 법정 만든다독일 정부가 ‘잊혀질 권리’와 관련한 분쟁을 전담하는 법정을 만들 계획이라고 파이낸셜타임스(ft)가 보도했다. 이달 초...
KT, 엔스퍼트 부당 발주취소로 20억 과징금…"행정소송" 2014-04-14 13:12:18
집중돼 있었으며, 태블릿pc로는 유일하게 소비자집단분쟁조정이 신청됐다"고 했다.기존 k-패드 17만대 대신 k-패드 후속모델 2만대와 인터넷전화 단말기 2만대를 구매하기로 변경 계약을 체결한 것은 엔스퍼트와 충분한 협의를 통해 이뤄졌다고 항변했다.kt는 "공정위는 2011년 말 엔스퍼트의 1차 신고와 관련해 kt에 대한...
최성준 신임 방통위원장 내정…여야 반응 엇갈려 2014-03-14 18:50:10
방송통신 정책도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박 대변인은 "특히 최 내정자는 특허법원 수석부장판사, 한국정보법학회 회원, 인터넷주소분쟁조정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해 지적재산권과 인터넷 분야 전문성도 겸비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반면 한정애 민주당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에서...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41:47
파장이 커졌다는 지적이 많았다.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10일 내놓은 금융권 개인정보보호 대책에서 향후 상황별 철저한 시나리오를 만들어 소비자의 피해를 최소화하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금융사는 평소에 사고 대응 전담 부서를 운영한다.정보 유출 사고를 인지하면 곧바로 자체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금융...
<정보 유출시 비상대응 시나리오는> 2014-03-10 09:00:21
신속히차단하고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를 확대하게 된다. 피해 구제의 경우 금융사는 부정사용 등의 피해에 대해 신속하게 전액 보상하게되며, 금융당국은 정보유출로 인한 피해자의 금전적 손해에 대해 금감원 분쟁 조정절차를 통해 구제를 추진하게 된다. president21@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