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GS리테일, 편의점·슈퍼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한다 2023-01-02 08:47:05
GS리테일, 편의점·슈퍼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 도입한다 (서울=연합뉴스) 오지은 기자 = GS리테일[007070]은 3일부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외화 환전 키오스크를 도입해 시범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시범 운영되는 점포는 김포공항, 영등포, 동대문 등 내·외국인 관광객이 몰리는 지역의 GS25,...
가맹점주 마음까지 챙기는 GS리테일 2022-12-27 17:34:52
심리상담 서비스를 지원하기로 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이런 내용을 골자로 한 ‘2023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27일 발표했다. GS25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가맹점주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상생 지원안을 2017년부터 매년 내놓고 있다. 올해는 가맹점주와 근무자의 안전 관리에...
"금전적 지원 넘어 심리적 지원까지"… GS25, '2023년 상생 지원안' 발표 2022-12-27 10:05:13
가맹점주와 근무자의 안전 관리 강화에 특히 많은 공을 들였다. 최근 다양한 사회 이슈로 인해 '마음의 병'을 앓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가맹점주들에게 연 4회 심리상담을 지원하기로 했다. 야간 근무자 안심보험 제도를 도입해 야간 시간대에 불미스러운 일을 당한 근무자에게 위로금을 지원할...
[인천대학교 2022 초기창업패키지] 단맛 대체하는 스테비아 가공품 개발하는 스타트업 ‘P31’ 2022-12-21 00:06:43
스테비아 토마토를 팔아보자는 생각으로 편의점 채널에 소용량 과일로 판매를 시작한 것이 창업으로 이어졌습니다.” 창업 후 양 대표는 “편의점에서 제품이 진열되고 판매되는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낀다”며 “관련 제품으로 스테비아 제로 슈거 파우더와 시럽을 준비하고 있다”고...
고객이 '좋아요' 해주니…시장 지배자로 우뚝! 2022-12-20 16:49:05
KNPS 1위를 기록했다. 서비스업 역시 경쟁이 치열했다. 저축은행(SBI저축은행), OTT서비스(넷플릭스), TV홈쇼핑(현대홈쇼핑), T커머스(KT알파 쇼핑), 대형슈퍼마켓(GS THE FRESH), 전자제품전문점(삼성디지털프라자), 편의점(GS25), 고속버스(금호고속), 택배/소포(우체국소포) 등이 열띤 경쟁 끝에 1위 기업이 바뀌었다....
핫소스 600원어치 주문 후 "리뷰 이벤트 스파게티 주세요" 황당 [이슈+] 2022-12-18 13:56:48
3점을 주면서 "도시락에 밥이 빠져 있어 급하게 편의점 즉석밥을 사 먹었다"고 불만을 토로했다. 가게 사장은 "죄송하다"고 연신 사과했다. 이 밖에도 그간 온라인에서는 "커피에서 발 냄새가 난다"는 악성 리뷰, 중국산 김치를 사용하는 식당 리뷰에 알몸 김치 파동 사진을 올리며 "절대 먹지 않는다"는 등 눈살을 찌푸리...
CU, 2023년 가맹점 상생협약 발표…"반품 지원금 확대" 2022-12-18 12:39:24
편의점업체 CU는 폐기지원금 한도를 늘리는 내용 등을 담은 `2023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을 마련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가맹점 상생 예산을 올해보다 20% 이상 확충했다. 가장 대표적인 변화는 폐기 지원 금액 확대다. 총 41개 상품군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월별 최대 폐기 지원 한도는 기존 40만원에서...
CU는 '하프커피'의 어떤 매력에 빠졌나 2022-12-16 17:32:58
인지도 향상을 위해 편의점에 협업을 먼저 제안했다”며 “품질 관리를 위해 직영점만 운영하는 하프커피는 CU의 1만6700여 개 유통망이 필요했고, CU는 다른 편의점과 차별화한 제품이 필요해 양쪽의 수요가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 CU와 하프커피 간 협업은 시장에서도 통했다.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이 이어지면서 한...
하프커피가 뭐길래? 편의점과 콜라보 9개 내놓은 비결 2022-12-16 16:23:42
했다. 여덟끼니 관계자는 “브랜드 확산을 위해 편의점과의 협업을 먼저 제안했다”며 “품질 관리를 위해 직영점만 운영하는 하프커피는 CU의 1만6700여개 유통망이 필요했고, CU는 다른 편의점과의 차별화 제품이 필요한 만큼 양쪽의 수요가 맞아떨어졌다”고 설명했다. CU와 하프커피간 협업은 시장에서 통했다. 고객...
'이미 모두의 은행'…카뱅스러운 마케팅 2022-12-16 09:42:40
가입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활용한 서비스다. 편의점과 배달음식, 버스·지하철 같은 교통 결제 등 청소년들의 주요 소비처와 제휴하고 있으며, mini 카드로 이체, 입금, ATM무료 출금 등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가입자 수가 150만 명에 달할 정도로 10대 필수템이다. 우리나라 만 14~18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