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세계 정용진·유경 남매, 무술년 '공격 경영' 속도내는 까닭은 2018-01-27 08:00:14
국가에도 진출할 계획이다. 자체 식품브랜드인 피코크 등을 앞세워 미국 시장에도 도전할 예정이다. 신세계는 피코크 제품을 생산하기 위한 미국 현지 식자재 공장 인수에서 나섰다. 정유경 사장이 맡은 신세계백화점은 중견 가구업체 까사미아를 인수한다. 신세계는 1천837억원을 들여 까사미아 지분 92.4%를 취득하는 계...
이마트, 미국 진출 추진…동남아 확장도 속도 낸다 2018-01-25 19:26:23
통해 피코크 수출 계획 (서울=연합뉴스) 강종훈 기자 = 국내 대형마트 1위 업체 이마트가 해외시장 공략에 공격적으로 나선다. 이마트는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진출을 추진한다. 중국에서 철수한 대신 베트남을 중심으로 동남아 점포도 확장한다. 25일 이마트와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피코크와 노브랜드 등...
정용진 '푸드마켓 본토' 미국에 도전장 2018-01-25 17:49:01
판매할 이마트 식품 자체브랜드(pb)인 피코크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다.정 부회장이 미국 시장 진출을 결정한 것은 발상의 전환에서 비롯됐다고 신세계 측은 설명했다. 그동안 신세계는 이마트를 내세워 중국 베트남 몽골 등에 진출했다. 이들 시장은 규제가 심하거나 성장 가능성이 높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정 부회장은...
정용진의 '빅 픽처'… "중국·동남아 벗어나 선진국 시장서 승부" 2018-01-25 17:33:34
피코크’도 미국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이를 위해 식자재 공급과 피코크 생산을 위한 현지공장 인수에 나섰다. 아울러 ‘한국식 빵’의 경쟁력을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파리바게뜨와 국내 백화점에 입점한 밀탑의 동반 진출도 추진 중이다.◆“쇼핑몰 공실…우리에겐 기회”미국...
신유형 CEO 정용진의 '다·즐·직' 2018-01-25 17:29:03
먹는 것은 피코크, 술은 제주소주, 전자제품은 일렉트로마트 등의 브랜드가 됐다. 이마트의 반려동물 숍 이름은 기르는 반려견 이름을 딴 ‘몰리스 펫샵’이 됐다. 이런 일을 정 부회장은 직접 한다. 제주소주 ‘푸른밤’을 개발할 때 거의 매일 소주를 맛보며 맛을 바꿨다. 피코크 음식을 개발할 때도...
2세상에 5직 하나뿐인 소중한 얘기… 25초 영상에 담아주세요 2018-01-24 18:34:07
이플러스 우유를 출시한 것을 시작으로 빅텐, 러빙홈, 피코크 등 다양한 pl 브랜드를 잇달아 내놓으며 차별화를 꾀했다. 2015년 선보인 자체브랜드 ‘노브랜드’는 노브랜드 버터쿠키, 노브랜드 물티슈 등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에 걸쳐 많은 스타상품을 쏟아내고 있다. 먹거리 매장과 라이프스타일숍, 체험테...
에이징의 맛 어떻길래… 숙성고기 전성시대 2018-01-22 18:42:43
이마트가 앞서가고 있다. 2016년 설을 앞두고 내놓은 ‘피코크 제주 흑한우 드라이에이징 선물세트’ 100개가 사흘 만에 완판된 게 계기였다. 숙성한우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이마트는 그해 12월 경기 광주 미트센터에 161.7㎡(약 49평) 규모의 숙성고(에이징룸)를 차렸다. 여기에서 20t 한우를 동시에 숙성할...
유통가 설 선물 '대전'…10만원 이하 농축산물·1인가구용 인기 2018-01-17 06:22:00
5만∼10만원대 상품 물량을 지난 설보다 20% 늘렸다. '피코크 제주 흑한우 2호'를 9만9천200원에 1천세트 한정 판매하며, '덕우도 활전복 세트'는 8만8천200원이다. 신세계백화점에서는 이달 5∼15일 설 선물세트 예약판매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8.6% 늘었다. 농산(21.4%)과 축산(27.5%) 부문이 큰...
[2018 유통트렌드] "혁신을 경험하게 하라"… 불붙은 '스마트쇼핑 大戰' 2018-01-08 16:57:25
pb ‘피코크’는 해외 유명 식품을 더 많이 선보일 예정이다. ‘노브랜드’ 제품은 가공식품과 생활용품을 넘어 대형 가전으로 확대한다.홈플러스는 다양한 파트너 업체와의 협업에 집중한다. 품질 좋고 가격 싼 단독 상품을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중소 맥주 양조장과 손잡고 내놓은...
[2018 유통트렌드] 이마트, 창고형 할인점·온라인몰 등 '유통 플랫폼' 확대 2018-01-08 16:45:02
상품 차별화에도 나섰다. 피코크는 기존 냉동·냉장 가정간편식 위주에서 올해는 컵밥, 라면 등 상온 가정간편식과 음료, 커피, 차 등 다른 가공식품 분야로 확대한다. 2년 연속 100만 개 판매 기록을 세운 피코크 티라미수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유럽 디저트 상품의 소싱과 상품 혁신도 지속할 예정이다.노브랜드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