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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코리아' 50회 무역의 날] 한국 수출 '기적의 50년'…위기 때마다 경제 버팀목 2013-12-06 07:08:02
증대와 무역수지 흑자로 이를 극복했다. 2001년 거품 붕괴로 it기업들의 주가가 일시에 폭락하고 수많은 벤처기업들이 파산하면서 경기 침체에 빠졌을 때도 수출이 경제를 지탱했다.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때는 고환율 정책 등을 통해 수출을 장려한 것이 주효했다. 무역은 고용 창출과 외화 획득, 국민소득 증진 등에도...
박 대통령 "2020년 세계무역 5강·무역 2조달러 달성" 2013-12-05 10:56:50
무역흑자, 3년 연속 무역 1조 달러라는 놀라운 성과가 예상되고 있지만 안주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수출 산업 육성과 중소ㆍ중견기업의 수출역량 제고, 세일즈외교와 자유무역기반 강화라는 3대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박 대통령은 제조업 위주의 무역구조에서 벗어나 서비스와...
큐브엔터 vs JYP엔터, 진짜 '빅3'는? 2013-11-14 11:07:41
불과하지만 영업이익은 4억8000만원, 당기순이익은 4억200만원으로 흑자를 기록했다. 반면 jyp는 15억9900만원의 영업손실과 30억6600만원의 순손실을 기록했다.2012년과 2011년에도 상황은 비슷하다. 지난해 큐브엔터는 매출액 229억1500만원에 영업이익 9억6800만원, 당기순이익 6억7900만원을 달성했다. 이에 비해 jyp는...
[글로벌 베스트 상품] '메이드 인 코리아' 세계를 날다 2013-10-31 07:08:00
한류 상품 수출 호조…경상수지 20개월째 흑자 초코파이·참치·라면…세계인의 입맛 사로잡아 오토바이 헬멧·주방용기 등 中企제품도 글로벌시장 '우뚝' [ 강진규 기자 ] 드라마와 아이돌 가수의 공연에서 시작된 한류(韓流) 바람이 제품으로 이어지고 있다. 식품, 의약품, 전자기기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이 전...
연예인 주식부자 1위 양현석…평가액 2천억원 2013-09-23 04:00:09
19.1%(373억3천만원) 줄었다. 3위인 한류스타 배용준은 키이스트[054780]의 주가 상승으로 연예인 주식부자중 유일하게 연초보다 평가액이 증가했다. 그의 지분 평가액은 연초 254억9천만원에서 306억6천만원으로 20.3%(51억7천만원) 늘었다. 그 외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가 72억3천만원으로 4위,...
朴대통령 방문 한세베트남은…年수출 4억9000만弗 '베트남의 삼성' 2013-09-10 21:45:39
한류기업이다. 김동녕 한세예스24홀딩스 회장(68)이 설립한 의류전문업체 한세실업이 100% 투자했다. 베트남에 3개 법인을 두고 호찌민 외곽 공장에서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및 제조업자개발생산(odm) 방식으로 나이키와 갭, 유니클로 등 세계 유명 브랜드 40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매년 2억5000만달러 규모의 원단...
20년 무역적자 베트남…"삼성 덕에 흑자 났어요" 2013-09-02 17:24:39
朴대통령 국빈 방문…'기업 韓流'시리즈 “하노이 시장 얼굴은 몰라도 삼성전자 법인장 얼굴은 알아요.” 지난달 30일 베트남 하노이에서 만난 부득탕 씨. 부씨는 “삼성전자 베트남 법인장(유영복 전무)을 tv 프로그램에서 하도 많이 봐서 금세 알아볼 정도”라고 말했다. 하노이 최대 전자제품 매장인...
['기업 韓流' 베트남을 가다] 본격가동 땐 생산 2배…베트남 수출액의 40% 2013-09-02 17:09:13
오랫동안 혼자 쓰고 싶거든요" ▶ 20년 무역적자 베트남…"삼성 덕에 흑자 났어요"▶ ['기업 韓流' 베트남을 가다] 높은 법인세·뇌물 관행 '걸림돌'…인구 절반 20~30대는 '성장 잠재력'[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캔들미디어, 국내최초 'DNA필터링 기술' 미주지역 진출! 2013-08-23 11:33:10
밝혔다.이번 미주지역 진출은 한류 열풍으로 한국 드라마 등이 미주지역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는 반면에 불법저작물 유통에 대한 이슈가 제기되고 있는 상황에서 캔들미디어와 한국저작권위원회가 협력하여 한류 콘텐츠의 저작권 보호와 국내 저작권 기술의 해외 진출이라는 커다란 성과를 만들어 낸 것이다.캔들미디어의...
‘K-뷰티의 기습’ 미샤, 매스티지로 수입 브랜드 제친다 2013-08-14 20:03:41
국내 브랜드의 성장은 국내 수출 흑자와 소비 시장의 활성화로 결부된다. 브랜드의 매출 증가를 통해 화장품 프랜차이즈의 본사를 비롯한 수 백 개의 가맹점주들의 경제 활동에도 일조하는 것이다. 이는 앞으로 현재 토종 브랜드숍이 경제 시장의 주춧돌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 요인으로 작용하면서, 국내외 시장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