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마흔에 직장 관둔 월급쟁이…"한가지 목표만 생각했어요" [부터뷰] 2021-09-10 17:31:10
: 제일 중요한 건 `내 목표가 명확해야 해요`. 어릴 때 돋보기로 종이 태우기 해보셨어요? 잘 태우려면 돋보기 초점을 끝까지 맞춰줘야 해요. 그런데 의외로 대부분 사람들이 이걸 못해요. 직장인으로 비유하자면 저녁 퇴근하고 운동하고, 끝나면 영어하고. 또 1시간은 부동산, 주식 공부를 했는데 성과가 안 나와요. 제발...
[한경에세이] 채움보다 비움 2021-09-07 17:47:11
만큼 개인의 탄소발자국도 줄어든다. 가치있는 음식 소비로 건강도 챙기고 환경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완벽한 채식주의자가 될 필요 없이 육류를 적게 섭취하려는 리듀스테리언(reducetarian)만 돼도 좋다. 비틀스의 멤버 폴 매카트니는 ‘고기 없는 월요일’ 운동을 전개한 것으로 유명하다. 공장...
대구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우수’ 받아 2021-09-07 17:40:02
한 임대인 운동’ 동참, ‘청아람 꾸러미 나눔사업’ 등 선제적으로 지역 소상공인 피해 회복 지원과 지역 소비·투자 확대 등 지방공기업으로서 적극적으로 대응한 노력했다. 공사는 이와 같은 사회적 가치 경영체계를 바탕으로 금호워터폴리스 개발사업, 대구대공원 개발사업 등 지역 숙원사업을 안정적으로 추진하는...
"골린이도 프로처럼 입고 싶다"…'아재 골프복' 거부하는 2030 2021-09-05 13:19:23
먼저 골프 매장에 적용한 결과다. MZ세대 소비자를 위한 골프웨어 브랜드도 5개 도입했다. 백화점들이 움직이는 것은 골프업계가 코로나19 사태로 사상 최대 호황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주력 소비 계층으로 떠오른 MZ세대의 유입이 뚜렷하다. 레저산업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한 번이라도 골프장을 찾은 골프인구...
"불똥 튈까 긴장"…한국서 활동하는 中 아이돌 괜찮을까? [연계소문] 2021-09-05 07:04:52
겨냥한 중국의 정풍운동 칼바람이 매섭다. 사회적 물의를 일으킨 연예인들에 대한 고강도 규제를 넘어 팬덤 단속까지 강화하고 나섰다. SNS 활동은 물론, 응원하는 스타를 위해 과감히 지갑을 열던 중국 팬들의 소비 성향까지 제재를 받으면서 엔터업계에 전운이 감돌고 있다. 최근 중국 정부는 정풍운동을 내세워 다양한...
"골프가 아저씨 운동이라뇨?"…골프장 할인 카드 '우수수' 2021-09-02 07:12:39
따르면 신한·우리·국민카드가 골프 특화 카드를 연이어 선보이면서 고객 확보 경쟁에 나서고 있다. 국내 골프장의 이용료를 할인하거나, 골프용품 구매 시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는 카드를 출시하면서 골프 향유 고객 잡기에 열을 올리는 양상이다. 올해 가장 먼저 골프업계 선점에 나선 카드사는...
올가을 패션 키워드 '고급스러운 편안함'…"상의에 포인트" 2021-08-30 09:59:40
갤럭시는 애슬레저(운동+레저) 유행이 이어진 만큼 원마일웨어를 캐시미어 혼방 울 트레이닝 룩으로 제안했다. 운동복 수준 기능성을 겸비하며 실용성을 강조한 유틸리티웨어도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유틸리티웨어는 활동하기 편하도록 기능성이 디자인된 옷이다. 출근복으로는 프리미엄 소재와 레이어링이 각광받을...
"출산임박 예비아빠·아프간 개전때 출생" 카불테러 희생 미군들(종합) 2021-08-28 13:37:48
로브 포트만이 트위터를 통해 알렸다. 소비아크는 고등학교 시절 축구팀 소속 우등생으로 활약하며 2017년 졸업했다. 학교 측은 성명을 통해 "소비아크는 학교생활 내내 스포츠를 비롯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우수한 학생이었다"며 고인을 기렸다. 그는 평소 SNS에 암벽 등반이나 스키 등 각종 운동을 즐기는 사진을...
럭셔리의 새로운 조건, 리페어 [김용섭의 트렌드 빅 퀘스천] 2021-08-24 17:42:40
위한 탄소 배출과 자원 낭비를 막는다. 소비자의 변화이기도 하지만, 이런 변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기업이 파타고니아다. 낡은 옷이란 의미의 ‘원웨어(Worn Wear)’는 파타고니아의 수선 캠페인이다. 원웨어 캠페인의 슬로건이 ‘Better than new(새것보다 낫다)’인데, 타사 브랜드 제품도 수선해주고 매장뿐만 아니라...
서학개미 '톱픽' 10년 변천사…일본제철→차이나가스→테슬라 2021-08-24 17:37:56
내수 시장을 기반으로 한 중국 내수 기업에 투자해 큰 수익을 냈다. 국내 기업들이 중국 시장에서 큰돈을 벌어들인 것과 맥을 같이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중국과 홍콩 주식 투자 잔액이 미국과 일본을 제치고 1위를 유지했다. 미국 성장주에 대한 믿음은 지속2016년 중국 증시가 고꾸라지자 중학개미들은 서학개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