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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상반기 주요 건설사 경영상태 악화 2014-09-23 14:41:15
상반기 주요 건설사의 경영실적은 작년보다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대한건설협회가 조사·발표한 올해 상반기 126개 상장 건설사의 경영분석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이들 업체가 9천94억원의 당기순이익을 냈으나 올해상반기에는 2조503억원의 손실을 내며 적자전환했다. 영업이익도 지난해 상반기...
부동산 경기 좋을 때 팔자…건설 M&A '큰 장' 선다 2014-09-22 06:01:06
또 "법정관리 기업의 매각이 장기화되면 경영실적이 더욱 악화되고파산 압력도 커지게 돼 사실상 인수합병이 유일한 활로나 다름없다"며 "다들 경기가좋을 때 팔려고 조바심을 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쌍용건설을 제외하고는 비슷한 규모의 건설사 매물이 한꺼번에 나오면서매각이 쉽지 않을 것이라는 지적도...
KT, 2014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이동전화분야 1위 2014-09-18 16:49:17
KT 고객최우선경영실 전무는 “언제나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KT의 노력이 품질만족지수 2개 분야 1위 달성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서비스를 통해 고객을 최고로 만족하게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고객 접점에서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문자 고객센터, 바로 응대하는 콜센터를...
성과 저조한 지자체 출자·출연기관 임원 해임 2014-09-17 09:33:16
출자·출연기관의 경영실적을 평가하고, 안전행정부 장관은 그 결과를 매년 10월에 통합공시하게 된다. 자치단체장은 경영실적 평가 결과 5년 이상 계속하여 당기 순손실이 발생했거나, 2년 이상 연속으로 전년보다 수익이 50% 이상 감소한 기관에 대해 임원 보수삭감·해임, 사업규모 축소, 기관 해산 청구,...
아모레퍼시픽, 여성 R&D 인력 확충 우수기업 포상 2014-09-16 16:45:50
경영실장은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들이 업무에 즐겁게 몰입하고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KB이사회 "임영록 회장 연락無 입장 정리 못한 듯‥17일 해임안 논의" 2014-09-16 15:49:54
경영실태평가등급 조정 등 KB의 LIG손보 인수 타당성 여부를 검토중입니다. 지난해말 경영실태평가에서 2등급을 받은 KB가 추가 제재를 받거나 여타 이유로 등급조정이 될 경우 3등급 아래로 떨어지면 LIG손보 인수에 차질이 불가피해 집니다. 여기에다 당국이 임영록 회장의 거취와 관련해 진전이 없을 경우 경영공백...
이통3사, 가을 경쟁은 `고객 지키기` 2014-09-16 15:07:53
직속으로 `고객최우선경영실`을 신설했습니다. 일반 기업이 고객 관련 부서를 임원급으로 만든 것은 KT가 처음입니다. 3위 사업자 LG유플러스의 경우 공격적인 보조금 지급으로 가입자를 뺏어왔던 만큼 단통법 시행이 달갑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인터뷰> 김회재 대신증권 애널리스트 2# "향후 시장은 현재 마켓쉐어...
<임영록 KB 회장, 12억원 스톡그랜트 포기할까> 2014-09-15 16:51:20
불리는 성과연동주식은 CEO(최고경영자)의 경영실적과 주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주식으로 주는 성과급을 말한다. 이날 KB금융 주식의 종가가 3만9천원이므로, 임 회장이 받을 수 있는 스톡그랜트의 총 가치는 무려 12억원에 달한다. 문제는 임영록 KB금융 회장이 사퇴를 택하느냐, 해임을 당하느냐에 따라...
[마켓인사이트]LIG손보 매각 다시 ‘안개속’‥경영실태평가 등급 ‘핵심변수’ 2014-09-15 11:48:16
있다. kb금융의 경영실태평가등급이 매각 여부를 가를 핵심 변수로 지목된다.kb금융이 lig손보 인수를 마무리하려면 금융당국으로부터 자회사(lig손보) 편입 승인을 받아야 한다. 금융당국에 따르면 금융지주회사법은 자회사 승인 여부를 판정할 때 ▲자회사 사업계획의 타당성과 건전성 ▲금융지주사와 자회사의 재무상태...
KT, CEO 직속 `고객최우선경영실` 신설 2014-09-14 16:55:31
임명됐습니다. 고객최우선경영실의 임무는 소비자 입장에서 KT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의 품질을 진단하고 개선하는 것으로, 고객가치혁신CTF가 지난 4개월간 수행한 업무를 확대해서 진행합니다. 고객가치혁신CTF는 그동안 3천여개의 세부 서비스 등에 대해 1단계 진단을 진행했고 700여개의 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이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