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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경영학] 택시보다 싼 '시간제 렌터카' 집카…시간을 쪼개니 시장이 커졌다 2013-03-19 17:24:59
고객층을 발굴, 공략했다. 대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보험료, 주차비 등으로 차량 유지비가 많이 들지만 정작 자신의 차를 운행하는 시간은 길지 않다는 점에 착안했다. 출장이나 여행, 차량 수리 기간 중 며칠씩 쓸 대체 차량이 필요한 사람들이 아니라 차가 없거나 굳이 보유할 필요가 없는 고객에 주목했다. 집카의 주요...
[부산·경남]롯데백화점 광복점, 3년만에 지역 최고, 젊은 백화점으로 ‘우뚝’ 2013-03-19 15:34:13
고객층 유입이 가속화되면서 명실공히 지역최고의 ‘젊은(young) 백화점’으로 확고히 자리잡은 것으로 나타났다.롯데백화점은 지난해 기준으로 롯데카드 및 멤버스 회원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롯데 광복점을 찾은 20~30대 고객비중은 지역 내 4개 롯데백화점 중 가장 높은 59%를 기록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는 광복점...
패스트패션 새 격전지는 '홍대 앞' 2013-03-18 17:02:25
고객층의 유동인구가 많은 곳인지를 중점적으로 보는데 홍대 상권은 이를 충분히 만족시키는 핵심 상권”이라며 “2년 전 서울 명동 1호점을 열었을 때부터 홍대입구에 매장을 내는 방안을 추진해왔다”고 말했다.홍대 앞에는 2009년 유니클로가 홍대 정문 근처에 문을 연 것을 비롯해 2011년엔 자라, 작년엔 갭과 국내...
[2013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롯데백화점, 우수고객에 직원들이 손으로 쓴 '감동 편지' 2013-03-18 15:31:18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층으로부터 호응을 이끌어냈다.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한경 스타워즈] 대회 한 달만에 전체 수익 1억원 돌파! 비결은? ▶ 女직장인 "밤만 되면 자꾸 남편을…" 고백▶ 고영욱, '화학적 거세'는 안심했는데 '덜덜'▶ "이효리 제주도에 신혼집 마련"...
김하늘, 자신의 이름 내건 하늘백 히트치며 패셔니스타 입증 2013-03-18 13:39:01
주 고객층인 30대 직장 여성뿐 아니라 젊은 대학생들에게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던 바 있는 제품이다. 올 시즌 그 바통을 이어받은 하늘백 시즌2 역시 출시와 동시에 높은 인기를 구가하며 대히트의 조짐을 보이고 있다. 선명한 하늘의 색을 담은 블루 컬러가 매력적인 백은 베지터블 워싱가공 처리로 부드럽고 가벼운...
철저하게 준비하는 포장마차 창업, 성공할 수 있다 2013-03-18 10:05:37
많은 고객들이 정말 맛있다고 많은 칭찬을 해줬으며, 단골 고객층까지 형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칠성포차 응앙점’은 테이블 15개 25평 규모의 매장에서 월 매출 4,00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 작년 7월에 오픈해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매출이 오를 것으로 보인다. “창업을 하...
카페베네 김선권 대표이사, 뉴욕 맨해튼 첫 진출 후 1년 '성공적' 2013-03-18 09:19:05
낯섦에도 불구하고 단골고객층을 확보했다. 우리 문화를 전파하는 역할도 하고 있는 카페베네 뉴욕점의 효자메뉴다.카페베네의 성공적인 맨해튼 진출은 미국뿐 아니라 중국 등 아시아 국가들에서도 즉각적인 반응이 왔다. 작년 미국에서만 카페베네 5개 가맹점이 문을 열었고, 올해 안에 100개 가맹점이 더...
잘 팔리는 화장품, 이유는 다 있다 2013-03-16 15:35:02
주요 고객층이 트렌드에 민감한 여성이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할 만 하다. 지금 뷰티 업계에서 가장 ‘핫’한 트렌드는 무엇일까. 이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의 의식변화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소비자들은 단순히 비싼 것이 좋은 것이리라는 생각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 이제 더 이상 수동적으로 정보를 받아들이는...
[부산·경남]부산유통가,상품영역 넘나들며 마케팅 경쟁 2013-03-13 15:31:23
젊은 고객층을 흡수하기위해 디자인과 색상을 바꾸면서 서로의 영역을 넘나들고 있다.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남성우 남성스포츠팀장은 “아웃도어와 스포츠 상품은 운동이나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에 특히 많이 찾는 상품”이라며 “상품군의 특성이 비슷한 만큼 고객 잡기를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고...
[IGM과 함께하는 경영노트] 마트 아닌 클럽·바 공략…레드불, 대중을 적으로 만드는 전략으로 성공 2013-03-12 17:00:20
뒤, 이 속성을 선호하는 특정 고객층만을 타깃으로 삼는 마케팅 전략이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다수의 대중에게 사랑받고 싶어하지만 레드불은 소수의 마니아층에 철저하게 집중했다. 무슨 얘기일까?레드불의 창립자 디트리히 마테쉬츠는 일부 아시아 지역에서 판매되고 있던 ‘크라팅 다엥’, 태국어로 ‘붉은 소’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