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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원화된 주택구입 지원자금, 한덩어리로 통합> 2013-12-03 13:08:07
171만∼191만원 줄어든다. 통합모기지의 근저당권 설정비율과 연체이자율 역시 시중은행 최저 수준으로 맞춰진다. 근저당권 설정비율은 현재 대출액의 120%에서 110%로 낮추고, 최대 연체이자율은 17%에서 10%로 대폭 인하한다. 3개월 이하나 이상 연체시 적용되는 연체 가산이자율도 국내은행 최저 수준인 4%와 5...
금융위, 자본시장 '20대 추진과제'…사모펀드 개편 세부안 곧 발표 2013-12-02 09:58:00
8개 과제가 중·장기 추진과제로 설정됐다. 금융위는 20대 과제 중 '사모펀드제도 개편방안'과 '증권회사 인수합병(m&a) 촉진방안'에 대해서는 조만간 세부방안을 별도 발표할 예정이다.공모펀드에 대해서는 2014년 중 규제 전반을 재검토해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장기투자자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법원 "구체적 합의없으면 근저당권 설정비 돌려줘야" 2013-11-28 17:11:34
판결했다. 재판부는 "채무자가 설정비를 부담하기로 (서류에) 표시한 경우라도 항목별로부담 주체를 결정하거나 부담 비율을 정하는 등의 사례가 거의 없어 구체적 합의가있었다고 보이지 않는다"고 판결 이유를 밝혔다. 또 "상당수 대출거래에서 사실상 은행 직원의 지시에 따라 계약서가 작성되는현실에...
대출만기 연장시 가산금리 변경사유도 통보 2013-11-28 12:01:00
체계적인 자산관리가 가능하고 소비자가 가산금리 상승 사유를 확인하여 해소하는 경우 향후 보다 낮은 대출금리 적용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금융위는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이와함께 은행의 일률적인 근저당설정비율(120%) 관행을 개선하고 보증인에 기한이익 상실 사전통지, 신용카드 포인트로 연회비 결제가...
대출 가산금리 변동 시 고지 강화된다 2013-11-28 12:00:47
중 강화된다. 은행의 일률적인 근저당권설정비율 관행도 개선되며 신용카드 포인트로 연회비를 낼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이런 내용으로 생활밀착형 금융 관행의 개선을 추진한다고 28일밝혔다. 우선 대출 만기 연장 때 고객이 요구하면 가산금리 변동 사유를 안내하도록 대출금리체계 모범규준이...
신용카드 포인트로 연회비 납부한다 2013-11-28 11:58:00
설정비율(120%) 관행이 조정되고, 대출 가산금리 변동 시 변동사유 안내도 강화된다. 또한 채무 보증인에게 기한이익 상실을 사전 통지하도록 은행 내규에 반영할 계획이다.금융위는 지난해 11월 연체이자율이 인하되고 각 은행별 연체이자율이 상이했지만 대다수 시중은행의 주택담보대출 근저당권 설정비율이 관행적으로...
[경제의 창W] 금융비전 `10년래 금융선진국 도약` 2013-11-27 16:59:47
초점을 두고 3대 미션과 9개 목표를 설정했다 하지만 그 규제완화 방안이 너무 포괄적이고 이전에 발표된 대책들의 재탕삼탕에 그친게 아니냐는 우려도 여전하다. ` 특히, 고사위기에 처한 증권업계는 영업용 순자산비율이 합리적 개선을 요구하고 있지만 정작 금융당국은 NCR 개선방안도 내년 1분기로 또 미뤘다. 또 현재...
싼타페DM·폭스바겐 등 66종 車 보험료 오른다(종합) 2013-11-27 16:40:47
가입자 가운데 자차보험에 가입한 비율은 56%로, 총 수입보험료 가운데 자차보험료 비율은 28%에 이른다. 이번 제도 변경은 할증 적용률 최고등급인 1등급에 속한 차량이 다수 존재하며위험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등급 상한 제한으로 같은 등급의 같은 요율이 적용돼등급체계 개선을 통한 합리적 차별이 필요하다는...
정부, 금융산업 청사진 제시...성장산업 육성 2013-11-27 14:31:00
정책목표를 설정했습니다. 대폭적인 규제완화를 통해 금융권의 무한경쟁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새로운 분야로 진출할 수 있는 통로도 개방됩니다. 은행의 경우 2016년부터 자유롭게 계좌이동이 가능해지고 보험사는 해외환자 유치가 가능해져 새로운 수익원 발굴이 가능해집니다. 금융투자업은 연결회계기준으로 NCR비율이...
싼타페DM·볼보 등 66개 차종 보험료 오른다 2013-11-27 12:00:03
자동차 보험 가입자 가운데 자차보험에 가입한 비율은 55%∼56%로, 전체 원수보험료 중 자차보험료 비율은 24%에 이른다. 이번 제도 변경은 할증 적용률 최고등급인 1등급에 속한 차량이 다수 존재하며위험 수준에 차이가 있지만, 등급 상한 제한으로 같은 등급의 같은 요율이 적용돼등급체계 개선을 통한 합리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