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재계, 투자활성화 대책 환영…경제 활력 기대> 2013-07-11 10:25:27
실천하기 위한 후속조치에 정부가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의견도 많다. 한 재계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계획을 발표해도 실제 투자로 이어지지 못하면헛일"이라며 "1차 무역투자진흥회의에서 나온 대책도 국회 등에서 발목을 잡혀 법과제도개선이 안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규제완화가 선언에...
전경련 "창조경제 기획단 설립을" 2013-07-10 17:06:13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경련 관계자는 “최근 창조경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국민의 60%가 창조경제의 필요성에는 공감하지만, 54.5%는 창조경제 개념이 모호하다고 여기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정부와 기업, 학계의 뜻을 모아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논의할 기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2013 고객접점 서비스품질지수] 신세계백화점, 외부 고객뿐 아니라 내부 고객도 사로 잡는 서비스 2013-07-10 16:59:26
실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고객 중심 서비스 노력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사내 복리후생제도를 도입해 임직원의 마음도 사로잡고 있다. 최고 수준의 사내 보육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춰 가족친화 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으며, 피트니스 센터를 오픈해 임직원의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에 도움을...
[2013 한국서비스대상] 금호고속, 전 임직원 하루 60분이상 현장 근무…불편사항 즉각 개선 2013-07-10 15:30:34
원동력이 된다는 판단에서다. 고객행복경영 실천을 위해 현장60, 고객님 기억하기, 우리버스 타기, 고객행복 모니터스, 고객행복 생활화 토론회, 고객행복 다짐회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소외계층 돕기를 통한 아름다운 기업 만들기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장60’ 활동은 금호고속 전 임...
[2013 한국서비스대상] 한화생명, '소리샘' 통해 고객불만 해소 인기 2013-07-10 15:30:28
성장하는 충실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서비스제도와 인프라 확충을 통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해온 결과다. 업계 최초로 파이낸셜플래너(fp)가 고객을 방문해 사고보험금 상담은 물론 보험금 신청서류를 접수해 처리해 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는 현재 40만명 이상 이용한 명품서비스로 자리잡았다. 한화생명의 고객만족(...
[2013 한국서비스대상] GS리테일, "만족한 직원이 좋은 서비스"…내부고객 만족에 최선 2013-07-10 15:30:14
비롯해 리더 멘토와 야자타임 제도 등을 실시하고 있다.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 ‘한마음나눔터’나 즐겁게 소통하는 조회인 ‘펀미팅’ 등도 만족도가 높다. 직원 스스로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1인 1봉사활동 갖기’ 등도 하고 있다. ‘서비스 마일리지’ 제도를 통해 서비스가 우수한...
[2013 한국서비스대상] 창조적인 고객중심 혁신전략 공로 인정 2013-07-10 15:30:12
제안제도, 모니터링 등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수용하는 한편 경영에 반영하는 고객중심의 경영을 실천해 왔다. 또 단순 소매 유통기업을 넘어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또 다른 최고경영자상 수상자인 신헌 롯데백화점 대표는 업계 전반의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는...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세계백화점, 공연 등 고객에 격이 다른 경험 선사 2013-07-10 15:30:09
업계 최초로 도입한 고객제안 제도, 모니터 제도 등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에 나서고 있다. 무엇보다 고객과 직접 마주하는 현장의 권한을 강화해 고객불만을 해결토록 하고, 불필요한 업무를 과감히 제거해 자율적인 서비스 실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고객 중심 서비스에 앞장서고 있다....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월드, 경영의 중심은 고객…테마파크 시장 선도 2013-07-10 15:30:03
실천’, 입장객·날씨·외국어 역량과 연동된 ‘캐스트 인센티브 제도’ 등을 실시해 함께 만들어 가는 롯데월드를 추구한다. 롯데월드는 모든 경영 활동의 중심을 파크로 초대한 손님에게 두고, 테마파크 서비스의 기준을 ‘2c(clean & cheerful)’로 정했다. 먼저 롯데월드는 안전하고 쾌적한 ‘클린 테마파크’를...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백화점, 미소 캠페인·특화 서비스로 유통산업 선도 2013-07-10 15:30:01
투표로 선정해 포상하고 서비스 롤모델로 활용하는 제도인 ‘스마일 리더’와 고객접점에서 인상 깊은 고객응대의 순간을 촬영해 우수작을 포상하고 전사가 공유하는 ‘스마일포토 콘테스트’ 제도를 운영 중이다. 특화 서비스 개발에도 힘쓰고 있다. mvg(most valuable guest)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파티셰들이 갓 구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