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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재정위기 3년] 기업부도 늘어 세수감소 '악순환'…제조업 강국 佛·伊마저 추락 2013-04-22 17:08:35
리스크 관리회사 크레디트리폼에 따르면 2012년 말 현재 그리스와 이탈리아, 스페인 회사 중 3분의 1이 수익을 내지 못한 채 기업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실업이 무서운 정부가 보조금을 투입해 ‘좀비 기업’을 만들고 있기 때문이다. 미래를 위한 투자도 부진하다.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 따르면 이탈리아, 스페인,...
KT "통신업계 위기, `가상재화`가 살 길" 2013-04-22 10:39:18
스마트 혁명으로 `가상재화`라는 글로벌 단일시장이 탄생하게 됐다"며 "가상재화 시장은 2016년 2천억 달러 규모 이상 추가 성장할 것"이라고 관측했습니다. 이석채 KT 회장이 `통신사가 직접 가상재화의 제작자가 돼야 한다`고 강조해 온 만큼 KT는 2012년 전체의 8%에 불과했던 가상재화 매출을 2015년 20%까지 확대할...
정동기 (주)금성풍력 대표, 4월의 자랑스런 중소기업인 선정 2013-04-21 21:13:49
주관 ‘명문장수기업’으로, 2012년에는 생산성 향상 우수기업 지경부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정동기 대표이사는 작년 12월 제2공장(충남 아산테크노벨리) 6,000평 부지 신축투자를 시작 하였으며 “40년의 기업을 일구었 듯, 가업의 전통을 잘 넘겨주어 100년 기업을 만드는 것과 더불어 세계로 도약하는 기업으로...
개그맨 남녀 인기도 1위, 지난해 말과 같은 결과 "역시 유느님" 2013-04-20 17:20:19
인기도 1위는 누굴까. 4월16일 여론조사기관 리스피아르조사연구소가 3월24일부터 31일까지 전국 5대 도시(수도권 부산 대구 광주 대전)의 13~64세 남녀 1332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반기 연예인 인기도 조사'를 발표했다. 그 결과 유재석이 42.3%의 지지를, 신보라 27.0%의 지지를 받으며 각각...
르노삼성차 디자인 센터, '르노 디자인 아시아'로 승격 2013-04-18 17:29:20
연구소에서 선행개발을 마친 차세대 중형 세단의 개발 업무를 르노삼성차 중앙연구소로 모두 이관했다. 이는 르노 그룹 내에서 르노삼성차의 위상과 입지를 잘 보여주는 것으로, 연구개발 부문 역량이 검증됐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suv는 그룹에서 이례적으로 선행계발단계에서 업무 이관이 이루어졌다. 따라서...
[사설] 과거 답습한 미래부 업무보고 2013-04-18 17:00:48
연구소들이 그렇게 전망했다고 하는 게 근거의 전부다. sw생산(매출액)을 2012년 31조2000억원에서 2017년 100조원으로 늘리고, 직무발명제도 도입기업 비율을 2012년 43.8%에서 2017년 70%로 올린다는 것에도 기업들이 고개를 갸우뚱하기는 마찬가지다. 이런 식의 수치목표들은 여기서 일일이 적시하기도 어려울 정도다....
외국기업 5년간 부경대에 거액 장학금 기부 2013-04-18 16:05:43
적극 지원키로 한 것이다. 회사와 연구소는 그동안 상호 협력연구를 통해 수산생물이나 동물에게 보다 안전한 사료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사료에 항생제 사용 규제가 강화되면서 이를 대신할 유기산 첨가제 개발, 신제품 검증과 사양 실험 등에 협력해오고 있다. 배승철 교수는 “노부스사의 장학생...
클라우드 혁명이 바꾸는 미래 2013-04-18 15:29:13
비해 낮은 수준이다. 2012년 한국의 클라우드 도입률은 32%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11개국 중 태국 중국과 함께 하위권이다. 클라우드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범정부적 차원에서의 방안이 필요한 이유다. 기업은 클라우드 보안사고에 대한 체계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최은정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골프장 '춘래불사춘' 2013-04-17 17:17:27
나타났다. 한국레저산업연구소가 17일 발표한 ‘2012년 골프장 업체들의 경영실적 분석’에 따르면 129개 회원제 골프장(제주권 제외)의 지난해 매출 대비 영업이익률은 3.4%로 2011년(6.9%)보다 크게 떨어진 것으로 조사됐다. 2009년(19.2%)과 비교하면 5분의 1 수준이다. 골프장들의 매출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처럼...
급변하는 선진국 소비시장 대응법 2013-04-11 15:30:57
박현수 삼성경제연구소 수석연구원 hspark@seri.org지출가치 극대화·건강 우선·혁신상품 불황형 소비 정착…'힐링' 관심 높아져 글로벌 기업들 다양한 판매전략 추구 한국이 선진국 수출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한국 수출에서 선진국 비중은 2001년 49.5%에서 2012년 30.0%로 급감했다. 주요 수출기업들은 2013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