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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감원, 동양 특별검사 최소 내년 3월까지 진행(종합) 2013-11-10 12:26:03
내용 추가.>>분쟁조정신청 1만8천건, 접수인원 1만8천500여명피해 구제 내년 상반기에나 가능할 듯 금융감독원의 동양증권[003470] 불완전판매에 대한 특별검사가 최소한 내년 3월 말까지 진행될 전망이다. 분쟁조정신청 건수는 1만8천건을 넘었고 신청한 인원은 이보다 더 많다. 피해 구제를 위해서는...
쌍용차, 판매량 대비 소비자피해 1위 2013-11-07 17:14:02
기아자동차 4.4건, 현대자동차 3.6건의 순으로 접수 빈도가 높았습니다. 대형승용차 가운데는 쌍용차 체어맨이, 중형차는 SM5 피해 접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준중형 차량 가운데는 한국지엠 크루즈와 기아 포르테에서 피해가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고, SUV는 쌍용차 렉스턴의 판매량 대비 소비자피해가 가장 높았습니...
소비자원, 자동차 불만 접수 쌍용차 많아 2013-11-07 16:18:54
접수 건수를 취합하며, 크라이슬러와(14.7건)와 아우디(13.7건), gm코리아(13.5건)의 불만이 많았다고 지적한 바 있다. 또한 수리가 많은 3개 부품(앞범퍼, 뒤범퍼, 사이드미러)의 가격 대비 수리비는 재규어랜드로버10.6%, 렉서스, 혼다, gm코리아 순으로 집계됐다고 발표한 바 있다....
자동차 소비자 피해 알고보니…현대차 적고 쌍용차 많고 2013-11-07 15:22:35
피해 접수를 받은 결과다. 대체로 많이 팔리는 메이커일수록 소비자 피해 접수건수가 적었다. 현대차에 이어 완성차 판매 2위 업체인 기아차는 피해 민원이 1만대 당 4.4건으로 나타났다. 소비자원은 "국산차 구입 시 제조업체 별로 하자 접수 현황이나 차종별 불만 건수, 교체가 빈번한 부품 수리비 등을 고려해야 한다"고...
까다로운 FTA 원산지 증명…관세청에 '노크' 107건 해결 2013-11-06 21:32:48
제출한 통관 애로만 107건에 달했지만 모두 해결됐다. 통관 애로 접수 건수는 2008년 3건에서 2009년 11건, 2010년 47건, 2011년 70건에 이어 지난해 131건으로 해마다 증가했다. 관세청 관계자는 “통관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지 않은 아세안(동남아국가연합) 국가들이 전체 애로 접수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녹취록 공개 첫날…동양증권으로 투자자 발길 이어져 2013-11-04 14:34:30
녹취록 공개신청이 접수됐다. 지점 관계자는 "첫날이라서 생각보다 신청 건수가 많지 않았다"면서 "일단 신청만 하면 6일내에 제공 가능한 만큼 편하신 시간에 방문하려는 고객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지점장급 간부는 "이미 지점을 직접 방문해 녹취 내용을 확인한 고객이 많고, 금융감독원에 민원을...
동양 피해자들 감사원에 국민감사 청구 2013-11-04 06:01:09
감사원에 국민감사청구 서류를 접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금융위나 금감원이 동양 문제를 수년 전부터 알고 있으면서도 늑장 대응하는 바람에 개인 투자자의 피해만 키웠다"면서 "이런 사태에 연관된 금융당국 책임자들을 엄단해야 한다"고 말했다. 금융소비자원은 지난달에는 금감원에 동양 사태와...
국회사무처, 역대 주요의안 전시회 개최 2013-10-30 18:38:33
의안 접수현황, 의원입법의 활성화 현황, 국회 의안제도의 변천 등에 관한 홍보물이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정진석 국회 사무총장은 "제헌국회 이래 지난 65년간 국회에 접수된 5만건의 의안에는 대한민국이 그간 걸어온 격동의 세월과 헌정사의 발자취가 담겨 있다"며 "최근 의안 접수건수 증가는 국회 민의대변기능과...
공정위 올해 직권조사 59건…예년 평균의 절반도 안돼 2013-10-29 06:07:08
접수 현황' 자료를 보면 공정위는 올 초부터 이달까지 공정거래법 위반 행위와 관련해 총 59건의 직권조사를 벌였다. 이는 남은 두 달을 고려하더라도 작년 한 해 동안의 직권조사 건수 151건에 크게 못 미치는 수치다. 최근 몇 년간 공정거래법 위반 관련 직권조사 건수는 2008년 246건, 2009년 229건,...
[고객만족도(KCSI) 우수기업] 상상 뛰어넘는 서비스로 고객만족경영 실천하겠다 2013-10-28 09:13:30
‘쿨링존 시스템’을 시행한 결과 고객불만 접수 건수가 도입 이전에 비해 40%가량 줄었다. 또 80명 이상의 cs 컨닥터들이 현장cs 전문가로서 전시장, 서비스센터 등 고객 최접점을 순회하며 직원들의 대 고객응대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객 감동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처럼 현대자동차는 ‘고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