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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電 부채는 `시한폭탄'…수익으로 금융이자도 못갚아 2013-02-22 08:00:09
부채규모 50조…석탄공사ㆍ철도공사도 '매우 위험'조세硏 "공공요금 현실화하고 국가 채무는 구분해야" 한국전력이 공공기관 가운데 부채 위험이 가장커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왔다. 부채 위험은 공기업 스스로 부채를 감당하기 어려워 국가 재정의 부담으로 연결되는 상태다....
<'기반시설 덤터기'에 분양업체 "억울합니다"> 2013-02-22 06:11:05
도시철도 역시 당초 경전철로 계획했지만 유영록 김포시장이 중전철건설을 공약 사업으로 추진하는 바람에 갈팡질팡했다는 설명이다. LH 김포직할사업단의 한 관계자는 "한강신도시는 미매각부지가 50%에 달해 전국에서 가장 땅이 안 팔린 사업장"이라면서 "신도시 준공 시점까지 도시철도가 들어서지 않아 9조원대...
철도구조개편 토론회 "운영과 시설 통합 필요" 2013-02-21 22:17:49
철도구조개편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운영과 시설로 분리된 현재의 철도정책 방향에 대해 통합 필요성을 강조했다. 21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바람직한 철도정책 방향은?'이란 토론회에서 엄태호(연세대) 교수는 '철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철도구조 변화' 주제발표에 나서"철도기관(공사·공단)...
코레일이사회 개최…용산개발 자금수혈 결판 2013-02-21 06:00:50
지난 7일 이사회에서 토지주(용산철도차량기지)인 코레일이 돌려줘야 할 토지대금과 기간이자 3천73억원을 담보로 한 ABCP 발행 안건을 통과시켰다. 앞서 열린 코레일 경영전략위원회에서 19명의 위원이 만장일치로 반대 의견을낸 만큼 이 안건은 이사회에서도 부결될 것으로 보인다. 코레일의 한 관계자는...
코레일, 서울∼진주 KTX 운행 후 철도 점유율 급증 2013-02-19 17:07:46
19일 밝혔다. 코레일에 따르면 서울∼진주 KTX 운행 이후 이 구간 철도 점유율은 0.2%에서 11.5%로 급증했다. 경전선 KTX의 진주 연장 운행 효과는 지난 설 연휴기간(8∼12일)에 특히 두드러졌다. 설 연휴기간에 진주역 하루평균 이용객은 2천38명이었다. KTX 운행 이후 지금까지 진주역 하루평균...
지경부 공공기관 18개 뺏긴다…가까스로 1위 고수 2013-02-19 08:39:20
연구·개발(R&D), 정보통신 관련 사업 등이 미래창조과학부로 이관되는 데 따른 것이다. 별정우체국연금관리단, 산업기술연구회, 우체국금융개발원, 우체국물류지원단,우편사업진흥원, 우체국시설관리단,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식품연구원,...
무이자 할부카드 5천만장 넘었다…전체 60% 수준 2013-02-18 08:00:45
플러스 카드', '우리V 티아라카드' 등으로 연회비가 5천~1만원 수준이다. 이 가운데 '빅팟카드'의 혜택이 가장 파격적이다. 연회비가 국내외 겸용 5천원으로 다른 인기 카드의 절반 수준이다. 2~3개월 무이자 할부, 철도승차권 5% 할인, 패밀리레스토랑ㆍ커피전문점 10% 할인, 놀이공원 최고...
철도공단, 철도역사 낭비공간 없애 '최적화' 2013-02-17 12:43:31
없애고 이용자 편의시설로 전환해 사용할 방침이다. 철도공단 건축설비처 조순형처장은 "앞으로 개통하는 철도역사도 지속적으로 역운영현황을 모니터링해 역사 시설물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고 철도 이용객 중심으로역사를 건설할수 있도록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jchu2000@yna.co.kr(끝)<저 작 권 자(...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건설사업 본격 추진 2013-02-15 10:48:20
고속화 철도로 건설된다. 공단은 기본설계공람 및 주민설명회를 열어 지역주민 의견을 수렴해 설계에 적극 반영, 11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치고 12월 착공할 계획이다. 철도공단의 한 관계자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사업은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시설계획을 최적화한 창의적이고 환경...
시외·고속버스 요금 2년 반만에 인상 2013-02-15 06:00:26
│ 조정 │인상률│ 철도(현행 운임 기준)││ │ │ │ ├───┬───┬───┤│ │ │ │ │ KTX │새마을│무궁화│├─────┬───┼─────┼─────┼───┼───┼───┼───┤│서울⇔부산│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