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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상정 IBK연금 대표 "고졸 사원 채용으로 활력 높일 것" 2013-01-03 18:26:08
문호를 대폭 개방해 조직을 활력을 높이기로 한 것”이라고 말했다. ibk연금보험은 기업은행이 100% 출자한 자회사다. 고객의 안정된 노후를 지원하는 연금전문 보험사다.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 [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기사구매]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보험료 5% 이상 오른다..표준이율 0.25% 인하 2013-01-03 13:48:31
적용되는 표준이율이 인하되면서 보험사들도 보험료를 올릴 수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양재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금융당국이 보험료 산출의 기준이 되는 표준이율을 4월부터 0.25% 내립니다. 금융감독원은 4월부터 표준이율을 현재 3.75%에서 3.5%로 0.25%포인트 인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표준이율은...
차보험 사기 할증 보험료 98.2% 환급 2013-01-03 12:36:17
사기로 부당하게 운전자가 부담해 돌려 준 보험료에 대한 환급률이 98%로 나타났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지난 2009년 6월부터 지난 달 14일까지 차보험 사기로 운전자에게 할증된 보험료 17억 8천억원 가운데 17억 5천만원이 환급됐다고 3일 밝혔습니다. 금감원은 사법기관에서 보험사기로 최종 확정된 사건 가운데...
車 보험 사기피해자 4천명 보험료 18억원 돌려받아 2013-01-03 12:00:26
이들이 더 낸 보험료는 17억8천만원이다. 법원에서 보험사기로 확정 판결을 받은 교통사고 가운데 공모 관계가 없는 경우가 할증 보험료 환급 대상이다. 보험회사들은 환급 대상자의 98.2%인 3천840명에 할증 보험료 17억5천만원을 돌려줬다. 164명(1.8%)은 연락이 닿지 않거나 국내에 없어 아직 돌려주지...
[2013 대전망] 한화생명, '글로벌 보험사' 원년으로 2013-01-02 15:31:13
생명·손해보험사 작년 10월 대한생명에서 사명을 바꾼 한화생명은 올해를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글로벌 보험사’란 새 비전을 달성하는 원년으로 삼겠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모든 사고와 행동의 중심을 고객에 두는 ‘고객중심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실천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전략으로 △새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2013 대전망] LIG손해보험, 손해율 개선·사업비 절감 주력 2013-01-02 15:31:12
말했다. lig손보는 외형 성장만으로는 보험사업을 지속할 수 없다고 보고 영업가족의 소득 증대와 회사의 이익 창출로 이어질 수 있는 내실 경영을 기본 원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적정 규모 이상의 이익을 내기 위해 손해율 개선과 사업비 절감 노력도 기울일 방침이다. 투자이익률 하락과 자동차보험 손해율 악화 등으로...
[2013 대전망] 메리츠화재, 상반기 차보험 점유율 6.6%로 2013-01-02 15:31:11
- 생명·손해보험사 메리츠화재는 작년 창립 90주년을 맞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 회계연도 기준 상반기(4~9월)에만 2008년 이후 연평균 23.2%의 이익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 기간 원수보험료만 2조3587억원에 달했다. 외형 경쟁에 치우치지 않고 수익성이 높은 장기 인보험 중심의 영업 전략을 일관되게 추진한 게...
[2013 대전망] 삼성생명, 고객이익 중심 경영으로 도약 2013-01-02 15:30:58
국내 보험사업 강화, 미래 성장동력 육성, 사업 다각화 등을 제시하기도 했다. 영속기업의 토대를 구축한다는 취지로 보험사의 존재 이유와 역할을 규정한 ‘생명보험업의 개념’도 정립했다. 업의 개념을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주는 사업’으로 정해 ‘고객이익 중심회사’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박...
[2013 대전망] 교보생명, 평생든든 서비스로 신뢰구축 2013-01-02 15:30:57
생명·손해보험사 교보생명은 새해에도 고객중심 경영에 집중하기로 했다. 어려운 때일수록 고객의 신뢰가 더욱 중요하다는 판단이다. 교보생명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객중심 경영은 ‘평생든든 서비스’다. 기존 고객에 대한 유지·관리에 역점을 둔 고객중심 서비스혁신 프로젝트다. ‘고객보장을 최고로 잘하는...
[2013 대전망] 현대해상, 장기보장성 강화해 실속 성장 2013-01-02 15:30:56
- 생명·손해보험사 현대해상은 올해 기본적인 경영 원칙을 다른 어느 때보다 확고하게 지켜나갈 방침이다. 이 회사의 경영기본 원칙은 ‘최고의 서비스로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최고의 보험회사’다. 고객만족을 최고의 가치로 놓고 보험 본연의 업무에서 경쟁력을 확대해 매출과 손익 등 회사의 핵심 가치를 달성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