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2013 한국서비스대상] 삼성카드, 불만 처리 프로세스 표준화…민원평가 1등급 2013-07-10 15:30:38
아침 ‘부문·부서별 voc공유회’ 등을 개최해 업무 전반에 고객의 소리가 즉각 반영되도록 하고 있다. 전 임직원은 ‘고객중심업무수행 서약서’를 작성하고 고객이 이해하기 어려운 용어를 알기 쉬운 용어로 정리한 ‘고객중심의 알기 쉬운 365 용어집’을 제작했다. 또 최고경영자(ceo)가 직접 불만고객과 통화해 불편...
[2013 한국서비스대상] 롯데카드, 생활금융·카드 서비스 '넘버원' 2013-07-10 15:30:08
고객 접점부서라는 마음가짐으로 업무 시스템을 고객중심으로 최적화하고 있다. 고객의 소리 시스템과 고객관계관리센터를 갖추고 정기적인 고객만족도조사(csi)를 시행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고객만족교육과 고객만족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고객의 소리 분석 리포트’를 통해 고객의 불만 개선...
[2013 한국서비스대상] 신한카드, 업계 최초로 소비자보호지표 운영 성과 2013-07-10 15:30:04
고객관점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업무 프로세스를 조기에 개선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고객만족(cs) 개선활동과 6시그마 혁신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매월 실시되는 ‘소비자보호 제안의 날’에 고객불편 개선 제안을 접수하고 있으며, ceo와 전 임원이 참석하는 ‘확대고객만족위원회’와 ‘챔피온데이’를 통한 고객중심의...
씨제스 측 “로엔, 김준수 마케팅 관련 슈퍼갑 횡포…타협 않겠다” (전문) 2013-07-09 14:00:06
대 기업의 업무 협의을 일방적으로 파기하고자 하는 로엔을 공정거래위원회와 고충처리위원회에 민원 제기 하여 정당한 권리를 찾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사진제공: 씨제스) 다음은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씨제스 측의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당사 씨제스엔터테인먼트(이하 씨제스)는...
'보험료 조작 의혹' 집단소송…금감원 전면 검사 2013-07-05 06:01:11
부분의 민원을 들여다봤다면 이제는 민원의 시발점이되는 상품 개발 단계의 문제점까지 파헤치겠다는 의미다. 보험 상품 개발 과정에서요율 산정, 특약 등 세부 내용까지 점검해 보험료를 둘러싼 논란을 잠재울 계획이다. 이번 검사에서 심각한 문제가 드러나면 보험사 영업 정지 또는 최고경영자 문책등 중징계를...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종합) 2013-07-03 14:37:40
소비자단체는 공동 조사에서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소비자단체와의 공동 조사를 점진적으로 보험사, 카드사까지 확대할방침이다. 금감원 관계자는 "현장을 잘 아는 소비자단체와 함께 협업을 통해 새로운 형태의...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금융사 공동 조사 2013-07-03 12:00:54
민원을 점검하는 것으로 소비자단체가 현장 조사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도 이날 1일 현장 조사원으로 참여한다. 이들 소비자단체는 금감원 직원과 함께 민원 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하게 된다. 금감원은 시중...
금감원, 소비자단체와 첫 공동민원 현장조사 착수 2013-07-03 12:00:00
입장에서 민원발생 원인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원인 면담, 해결방안 협의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오순명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3일 국민은행 본점에서 `1일 현장조사원`으로 참여해 소비자단체와 함게 민원발생 경위 등을 조사하고 은행 경영진에게 "중소서민, 취약계층 등 사회적 약자의 금융애로 해소에 관심을...
김문수 지사의 현장행정, 무한섬김의 길을 닦다 2013-06-28 18:04:01
등 다양한 민원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여기에 언제든지 전화 한 통이면 민원상담을 받을 수 있는 ‘120 경기도콜센터’와 수원역과 의정부역에 설치된 민원센터 역시 쉬지 않고 도민들의 애환을 해결해주고 있다. 2010년부터 현재까지 언제나민원실은 총 468만4943건의 민원상담을 실시했으며, 이 중 절반에 가까운...
'해킹 비상'…금융사 내부망·인터넷망 분리(종합) 2013-06-27 09:03:27
당국이 최근 연이은 해킹 위협에대응해 금융사의 내부 업무망과 인터넷망의 분리를 의무화하기로 했다. 대형 금융사의 정보보호와 정보관리를 담당하는 최고책임자의 겸직도 금지된다. 전산 사고는 실무자만 책임을 지는 관행을 없애고 최고 경영자도 중징계를 받을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이는 해킹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