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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라이프] 삼성, 전세계 주문 즉각 대응…'혁신 SCM' 으로 소니·애플 넘다 2013-07-23 17:53:00
생산한다.자라는 또 본사, 공장, 유통업체 등을 통합하는 수직적 결합을 추구해 디자인부터 생산을 거쳐 상점의 매대에 올리는 과정을 불과 4~5주 만에 해낼 수 있게 됐다. 간단한 디자인 변화나 품절된 제품을 다시 매장에 올리는 데는 불과 2주밖에 걸리지 않는다. 전통적 의류회사들이 디자인에만 길게는 6개월, 생산엔...
[제습기로 쾌적한 여름] 쿠쿠 제습기, 습기제거에서 공기청정 기능까지…제습기 시장 '다크호스' 부상 2013-07-22 15:30:19
생산에 주력했다.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방식으로 밥솥을 만들던 이 회사는 쌓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근간으로 1998년 자체브랜드 ‘쿠쿠’를 선보였다. ‘쿠쿠’ 브랜드로 밥솥 시장에 진출한 지 1년 만에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지금은 국내에서 밥솥 점유율 70% 이상을 차지하는 1위 업체다. 쿠쿠는 밥솥...
[제습기로 쾌적한 여름] LG제습기, 국산 컴프레서 장착해 강력한 제습…'신발 30~40분이면 건조' 2013-07-22 15:30:10
다른 회사 제품과 달리 lg전자는 직접 생산한 국산 컴프레서를 사용하고 있다”며 “우수한 핵심 부품을 사용해 여름철의 눅눅함을 단번에 없애주는 강력한 제습 능력을 자랑한다”고 말했다.lg전자 ae사업본부의 조주완 상무는 “건강한 생활공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제습기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사용 편의...
하나대투증권 "의류업, 하반기 실적 회복 전망" 2013-07-22 08:11:53
22일 의류업의 실적이 소비심리회복에 힘입어 하반기부터는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박종대 하나대투증권 연구원은 "2분기 의류업체들의 실적은 1분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성장하는 부진을 보일 것"이라며 "업황 회복 속도가느린데다가 업체별로 신상품 생산 축소, 브랜드 이탈 등의 문제가...
토종SPA "더 싼옷" 맞불작전 2013-07-18 16:59:06
신성통상은 본래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과 제조업자개발생산(odm) 전문이었지만 spa의 성장세가 심상치 않다고 보고 직접 사업에 뛰어든 경우다. 작년 3월 탑텐사업부를 꾸리고 석 달 만에 첫 매장을 열었다. 탑텐은 티셔츠가 7900원, 바지는 1만4900원부터 시작하는 등 옷값이 유니클로보다 20~30% 싸다. 전체 의류의...
'긍정王' 류수영, 아웃도어 브랜드 모델 낙점 2013-07-17 14:55:40
‘투스카로라’는 의류에서 캠핑용품까지 생산하는 아웃도어 토탈 브랜드다. 최근 아웃도어 업계가 팽창하는 가운데 매년 30% 이상씩 무서운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업체다. 투스카로라 안태국 대표는 “류수영이 진짜 사나이 에서 보여준 긍정적인 모습과 남자다운 모습이 정적인 마인드와 와일드한 이미지를 함께...
美 경기지표 회복세 뚜렷…6월 소비자물가·산업생산 4개월 만에 최대 상승 2013-07-17 01:49:36
상회했고, 광업 생산도 0.8% 증가했다. 그러나 공공재 생산은 0.1% 줄어 3개월 연속 감소세를 이어갔다. 또 지난달 설비가동률은 77.8%로, 전달에 비해 0.2%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미 노동부도 이날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월 대비 0.5%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시장 전망치(0.3% 상승)를 넘은 것으로...
"1분 220회 진동으로 옷 주름 제거…스타일러엔 160건 특허기술 집합" 2013-07-14 18:01:00
경남 창원 성산동 lg전자 2공장. 이곳의 주요 생산품은 세탁기다. 9초에 한 대씩 완성품이 나오는 일명 ‘9초 라인’에서 만드는 제품은 드럼세탁기, 전자동세탁기, 미니세탁기 등 종류도 다양했다. 스타일러는 8개의 세탁기 라인 한쪽 끝, 3분의 1 길이의 미니라인에서 생산되고 있었다. 스타일러는 의류관리기다. 양복이...
신발산업, 기능성 워킹화 열풍타고 '부활' 2013-07-11 17:17:55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 르까프 워킹화를 생산하는 화승그룹은 워킹화 열풍에 따라 디자인 부문을 과감하게 아웃소싱했다. 휠라와 아식스 등도 워킹화 신상품을 뒤이어 내놓으면서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졌다. 신발도 이젠 첨단 아이템 손호영 ls네트웍스 홍보팀 부장은 “워킹화는 이제 일종의 패션이 됐다”며 “의류회...
불황에 지친 패션계… 핫플레이스 편집숍은 ‘방긋’ 2013-07-11 10:53:02
한정수량으로만 생산돼 구별되고 싶은 패셔니스타들의 심리를 간파한 것도 성공요인으로 꼽힌다. 한 디자인의 옷이 적게는 4벌, 5벌 정도로 소량 생산돼 레디투웨어 시대를 벗어났음을 말해준다. ○ 이제는 제품보다 ‘매장’이 뜬다 패션계에서 편집숍은 소량의 물량만을 내놓고 시장을 테스트하는 공간이라는 이미지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