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알리바바, 이랜드 방문…'코리안스타일패션위크' 행사 2015-09-16 12:45:27
중 이랜드그룹을 가장 먼저 찾았다. 이랜드의 패션 브랜드는 2013년부터 알리바바그룹의 온라인쇼핑몰 티몰과 소셜커머스 취화산에 입점돼 있다. 이규창 이랜드그룹 글로벌 인터넷 비즈니스 대표는 "이랜드그룹은 2년 전부터 알리바바그룹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왔다"며 "향후 이랜드가 중국 시장에서의...
"쿠팡 갑질‥짝퉁판매·허위보장" VS 쿠팡"해당업체 고소" 2015-09-16 06:36:09
체결하면서 "정하는 기간 쿠팡의 경쟁회사(소셜커머스)와는 동일한 관계(판매기간판매조건판매상품)를 맺지 않기로 한다"고 못박는 등 `배타조건부 거래`를 통해 공정거래법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이 같은 다양한 `갑질` 논란 때문에 김범석 쿠팡 대표는 이번 산자위 국감에 증인으로 채택됐으나, "농구를 하다 다쳐 나...
[인터뷰]`미미박스`의 새로운 도전 2015-09-14 22:59:54
e커머스 기업이다. 서브스크립션 커머스 서비스와 함께 1,000여개 뷰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자체 화장품 브랜드 `아임미미`로 오프라인 채널에 진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 미미박스가 처음부터 화장품 사업을 계획한 것은 아니었다. 2014년 9월 일회성 이벤트로...
태블릿은 ‘싼 맛에 쓴다?’…저가형 태블릿PC 판매 급증 2015-09-14 11:06:25
커머스 티몬의 태블릿 카테고리 매출조사에 따르면 올 들어 8월말까지 20만원 이하의 저가형 제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70% 늘었다. 이 기간 전체 태블릿 시장 성장률은 약 30%에 그쳤다.패블릿의 보급으로 소비자들이 동영상 감상이나 게임, e북 등을 위해 가격이 비싼 고성능 제품보다는 7인치 이상의 저렴한...
`완판 신화` 지오마 바디스크럽, 11일 GS홈쇼핑 론칭 2015-09-10 15:59:13
홈쇼핑 완판 브랜드로 유명한 지오마(공식수입업체: 제이코스에치엠)는 오는 11일 저녁 10시 50분 GS홈쇼핑 리얼뷰티쇼를 통해 바디스크럽 단독 구성품을 선보인다. 지오마 바디스크럽은 화장품 강국 이탈리아의 국민 스크럽제로도 불리며 미국, 유럽, 일본 등 전세계 50개국을 강타, 꼭 구입해야 할 뷰티 아이템으로...
2015년 상반기 뷰티 랭킹 TOP5 브랜드는? 2015-09-10 08:48:53
시세이도 센카, 하나모리 등 각 부문별 TOP5 브랜드 발표 소셜커머스 위메프에서 운영하는 뷰티 랭킹 전문관 위메이크뷰티는 2015년 상반기 화장품 리뷰 100만 건 돌파를 기념해 오는 12일 오후 2시 삼성동 위메프 사옥에서 위메이크뷰티 `뷰티 랭킹쇼`를 개최한다. 지난 8월 말 선정된 로레알파리 `블로썸 카레스 쿠션`,...
BRTC 커버쿠션 4종, 소셜커머스 색조1위 차지! 2015-09-09 10:40:00
[뷰티팀]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테크놀로지 코스메틱 브랜드 brtc(비알티씨)의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 ‘커버쿠션’ 4종이 소셜커머스 판매 품목 중 색조 화장품 1위를 차지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기반으로 전자상거래가 이루어지는 소셜커머스 사이트에서 색조 화장품 판매 1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고 있는 ‘brt...
올 추석 준비할 가을 패션 아이템 한곳에 2015-09-09 08:45:34
준비할 가을 패션 아이템을 한곳에서 볼 수 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는 10월 4일까지 추석맞이에 반드시 필요한 패션 아이템들을 모아 `고향가는 길, 멋지게 스타일링하기`, `마음은 가볍게 양손은 무겁게 – 친인척 선물 대전` 등 매주 다양한 주제로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9월 13일까지 진행되는 `고향가는...
비투링크, KTB네트워크에 30억 투자 유치 2015-09-08 08:06:26
이커머스에 채널을 오픈했으며, 120여 개 한국 화장품 및 패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최근에는 중국 대표 해외 역직구 서비스인 순풍하이타오(SFHT)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한국을 방문하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O2O 비즈니스를 시작했다. 비투링크는 국내 화장품 및 패션 제품을 중국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대한민국 화장품 70년史 - `유통으로 보는 A to Z` 2015-09-07 03:10:24
1, 2위를 제외하면 매출 10위권 대부분을 화장품 브랜드숍이 차지했고, 매장 외형 역시 화장품 전문점이 최고점을 찍을 당시 수준인 2만개에 육박하고 있다. 이와 함께 국내 화장품 시장은 화장품 브랜드숍 등장 이후 가격이 큰 경쟁무기가 되면서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홈쇼핑, 헬스&뷰티숍 등이 새로운 유통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