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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주택 아이디어 페이스북으로 공모 2013-05-26 17:47:45
철도부지 등 국공유지에 짓는 공공임대주택인 행복주택에 대한 국민들의 의견 수렴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행복주택에 대한 국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27일부터 ‘희망이 넘치는 따뜻한 행복주택’ 코너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페이스북에서 운영한다. 서승환 국토부 장관(facebook.com/molitshsuh)과...
오류동 '개발' 반색…목동·잠실 '집값 떨어질라' 떨떠름 2013-05-26 17:47:28
그동안 지역개발의 걸림돌이었던 철도시설들이 공원·주거·문화시설 등이 담긴 복합단지로 탈바꿈할 예정이어서다. 철도부지와 공공 유휴지 등에 임대주택을 건설하게 될 첫 ‘행복주택 시범단지’에 대한 지역별 반응이 크게 엇갈리고 있다. 서울 오류·공릉지구 등에선 향후 거주환경이 크게 달라질 것이란 기대감이...
[Travel] '낯선 가난' 품은 라오스…'맑은 미소'로 客을 품다 2013-05-26 15:15:41
흔한 대형마트도, 철도도, 백화점도 없다. 국민소득도 최빈국 수준이다. 그런데도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 1위로 라오스를 꼽는다. 그 나라에는 우리가 잃어버렸거나 잊고 지냈던 것, 나눠서 풍요로워지는 ‘낯선 가난’과 매혹적인 미소가 숨어 있기 때문이다. 루앙프라방, 탁발로 나누는 마음 한...
[기차여행] 덜커덩~철컥~느려서 더 좋은 열차 굽이굽이 백두대간 비경을 달린다 2013-05-26 14:36:32
이용하면 된다. 순환열차는 산업철도로 건설된 중앙선·영동선·태백선 구간을 둥근 원처럼 돈다. 서울역을 출발해 청량리를 거쳐 충북 제천에 온 뒤 제천~풍기 구간 중앙선, 봉화~철암 구간 영동선, 태백~제천 구간 태백선을 연결해 하루 네 차례 왕복한다.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4시간50분. 순환구간 정차 역은...
코레일, 부정승차·승차권 위변조 등 단속강화 2013-05-26 11:38:04
철도역 개집표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표적인 부정승차 사례로는 ▶승차권을 구입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무임승차하는 경우 ▶유효기간이 지나거나 타인의 기승차권으로 열차에 승차하는 경우 ▶승차권을 복사하거나 핸드폰으로 촬영(화면 캡쳐)해 열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레일은 앞으로 부정승차...
철도공단, 수인선 학인역 신설공사 착수 2013-05-26 11:35:53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수인선 송도역과 용현역 사이에 추가로 학익역을 신설하는 공사를 오는 27일부터 시작합니다. 사업비 1,042억원을 투입하는 학익역은 외부출입구 6개와 지하2층 규모로 오는 2015년말 완공 후 개통할 예정입니다. 철도시설공단 관계자는 "학익역이 개통되면 인천시에서 추진하는 용현·학익...
인천공항철도 영종역 내년 말 완공 2013-05-24 17:41:44
국가 연구개발(r&d)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기부상철도와 공항철도 청라역이 각각 오는 9월과 12월 개통되면 영종·용유지역과 인천서북부 지역, 서울을 연결하는 대중교통체계가 향상되고 경제자유구역 개발사업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한국경제 구독신청] [온라인...
[사설] 자회사 만들어 모기업과 경쟁시킨다는 KTX 정책 2013-05-24 17:34:40
배정하되, 민간자본은 완전 배제한다는 것이다. 철도노조와 야당의 소위 ‘ktx 민영화 반대’ 시비로 말썽이 날까 우려한 결과 아예 ‘민(民)’자를 빼버린 국토부다. ktx에 경쟁을 도입해 요금을 15% 이상 낮추고, 선로 임대수입으로 고속철 부채를 해소하며, 코레일의 방만한 경영을 효율화하는 등의 당초 목표는 사라...
공공요금 산정기준 연말까지 바꿔 2014년 시행 2013-05-24 17:07:35
정부가 전기, 철도, 상수도, 도시가스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 등 개별 공공요금 산정 기준을 연말까지 소관부처별로 개정해 내년부터 시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24일 서울청사에서 추경호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중앙공공요금 산정기준 개정 후속 조치 계획’을 논의했다....
[경제사상사 여행] "경제 성장 동력은 '창조적 파괴' 이끄는 기업가정신" 2013-05-24 15:28:07
다양하다. 슘페터에게 자본주의는 산업혁명, 철도, 값싼 자동차, 비행기같이 새로운 문명을 창조하는 기계처럼 보인다. 1990년대 인플레이션 없는 신경제를 부른 것도 정보기술(it) 혁신의 결과다. 혁신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게 슘페터의 낙관론이다. 대기업 권력도 문제될 게 없다. 규모의 경제나 혁신으로 소비자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