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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구청 도시계획과, 난상토론 벌이는 이유는? 2013-06-12 11:12:32
전문성이 요구되는 도시계획 업무를 공무원 개인이 혼자 책임지고 맡기엔 심적인 부담과 스트레스가 많고, 구청 직원들끼리도 제대로 업무 정보를 공유하지 못한다는 점 때문이다. 홍재정 강서구 도시계획과장은 “도시계획 업무는 지구단위계획 수립이나 도시개발 및 뉴타운 사업 등 다양하고 복잡해 주민 민원이나...
최수현, 집무실에 '인청'(忍聽) 써놓고 불만듣는다 2013-06-11 06:07:33
최수현 금융감독원장은 올해 국민검사청구제와 합리적 민원 처리 등을 통해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으로 삼겠다고 밝혔다. 특히 최 원장은 변화가 필요한 분야는 "야무지게, 제대로 하라"고 강조했다. 11일 금감원에 따르면 최수현 원장은 최근 금감원 사보 인터뷰에서 "냉정하게판단하면 금감원은 금융위기 ...
이상일 의원 "정홍원 총리, 세종시 업무 6일 불과" 2013-06-10 16:43:19
있다며 업무공백을 지적했다. 이에 대해 정홍원 총리는 "서울에 있을 때는 적어도 차장은 세종시에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며 본인 역시 "간부 보기가 힘든 상황"이라고 답했다. 이상일 의원이 기획재정부 등으로부터 제출받은 세종시 공무원 출장기록에 따르면 올 3~5월 출장비가 10억8천만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폭력 시달리는 복지 공무원…檢, 악성 민원인 강력 단속 2013-06-06 17:59:23
민원인 단속에 검찰이 팔을 걷어붙였다. 대검찰청 형사부(부장 박민표)는 6일 “악성 민원인으로 인해 복지담당 공무원들이 심각한 육체적 정신적 피해에 시달리고 있다”며 “복지서비스 전달체계를 교란하는 사범을 엄단할 방침”이라고 발표했다. 검찰은 복지담당 공무원을 괴롭히는 민원인에게 폭력 전력이 있거나...
코닉글로리, 건강보험공단으로부터 10억 SI 사업 수주 2013-06-05 10:13:25
코닉글로리는 수진자 자격조회 시스템을 구축하고 민원상담 업무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서버, 네트워크, 보안 장비 납품, 업무 개발, 시스템 최적화 등의 작업도 동시에 이뤄진다. 조명제 코닉글로리 대표는 "다른 공공 si 사업 입찰에도 참여하고 있어 추가 수주가 기대된다"며 "공공 si 시장에서 진정한 통합 정보기술...
백화점서 서비스교육 받은 중기청 공무원들 2013-06-04 17:08:29
기존 실험실이나 자투리 공간을 직원과 민원인을 위한 휴식 공간으로 바꾼 것도 그런 맥락이다. 또 이 기관은 외부 강사를 초빙해 직원들의 역량 개발 교육을 진행했고, 직원들을 백화점에 보내 서비스 교육도 받도록 했다. 이런 혁신을 제안한 김종길 광주전남중기청 주무관은 “처음엔 직원들이 ‘왜 이런 걸 하느냐’고...
국민검사청구제도·민원처리 실시간 공개…강화되는 금융소비자 보호 2013-06-04 15:35:00
말했다. 감독당국은 민원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도 마련 중이다. 김용우 금감원 소비자보호총괄국장은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민원 처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며 “민원과 관련해 금융사가 제출하는 자료를 민원인에게 공개하는 방안도 추진하는 중”이라고 소개했다. 금융회사들도...
금융상품 부실 판매·부당 채권추심…200명 이상 요구땐 '국민검사청구' 가능 2013-06-04 15:30:23
이상 피해자가 민원 신청을 했던 사례 등을 고려했다. 금융사의 위법 또는 부당한 업무 처리로 소비자 이익이 침해당하거나 우려되는 사안이 검사청구 대상이다. 그러나 △재판 수사 등 불복 절차가 진행 중이거나 확정된 사항 △금감원에서 검사했거나 검사 중인 사항 △금융사의 업무 처리가 종료된 날부터 5년이 지난...
은행·신용카드 민원 상담 국번없이 '1332'…나홀로 해결 어렵다면 e금융센터 '노크' 2013-06-04 15:30:22
민원은 보통 은행 창구 등 현장에서 알리고 해결하면 된다. 은행과 카드사들도 최근 금융소비자 보호 강화를 위해 노력하면서 금융회사 차원에서 민원을 자체적으로 해결하려 노력하고 있다. ○은행·카드사, 민원 최소화 안간힘 시중 은행들은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보험업계, 콜센터 불만 접수시 해당부서가 직접 응대·CEO직속 전담부서 배치 2013-06-04 15:30:03
간담회를 시행하고 있다. 민원 발생의 원인이 되는 업무 과정을 근본적으로 바꿔야 한다는 생각에서다. 월 1회 본사 주요 부서 팀장이 민원제도 관련 개선 안건을 심의해 개선안을 내고 있다. 개선안은 현장 업무에 즉시 적용된다.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협의체도 있다. 자회사 서비스 임원과 본사 서비스 임원 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