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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건설, 부도 위기…2월말이 고비> 2013-02-21 06:15:09
"대주주가 고통 분담에 나서지 않는다면 채권은행 역시 부실 기업에 신규 유동성을 공급할 이유가 없다"며 "쌍용건설은 이달 내 유동성을 보충하지 못하면 위기에 처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표> 쌍용건설 1% 이상 주주별 변동 지분 보유 현황 (단위:...
작년 외환거래 규모 3년만에 감소 2013-02-20 12:00:30
66억4천만달러에 그쳤다. 외환스왑거래는 외국환은행의 여유자금 스왑운용 증가로 3% 늘어난 198억1천만달러였다. 김기훈 한은 자본이동분석팀 차장은 "그만큼 시중은행의 외화유동성이 풍부했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시장 종류별로는 고객대상 거래의 경우 74억4천만달러로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나...
"코스피, 외국인 수급 지켜봐야..엔화 변수 관건" 2013-02-20 09:43:42
어제 외환시장에서는 엔화 가치의 반등과 함께 엔화 대비 원화 환율도 올라갔고 일본증시의 조정이 활발하게 일어났다. 또 우리증시에는 자동차주가 모처럼 환율 스트레스에서 벗어나면서 의욕적으로 반등을 했다. 여기에 대해 일본정부는 어떻게든 무마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이어서 니혼게이자이 신문을 보자. 일본...
[脈] G20 朴장관의 발언...YES만 하지 않는 한국 2013-02-18 15:49:04
넘쳐나는 유동성이 아시아 각국을 비롯한 신흥국으로 몰리는 가운데 그 부작용에 대처할 수 있는 권리를 인정해야 한다고 주문한 것이다. 회의에 참석한 현지 반응과 분위기는 현재로선 확인할 수 없지만 주요 외신들은 박 장관의 발언을 실시간으로 보도하면서 유럽의 `토빈세 도입`가 같은 맥락으로 해석했다. 페그제를...
<亞 국채시장 外人 비중 급증…"금융시장 불안요인"> 2013-02-17 05:58:09
아시아 국가보다 유동성도 풍부하다. 채권회전율은 작년 9월 기준 한국이 일본과 1.16으로 아시아권에서 가장 높았다. 그 외 중국 0.85, 태국 0.80, 싱가포르 0.63, 말레이시아와 필리핀이 각각 0.60으로 집계됐다. 대신경제연구소 김수연 책임연구원은 "한국은 채권회전율이 높고 매매 호가 스프레드(격차)가...
韓국채시장 外人 보유규모 사상 최대…4년만에 세배로 2013-02-17 05:58:06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국의 양적완화로 풍부해진 유동성이 상대적으로 재정이 건전한 국내 채권시장으로 대거 유입됐기 때문이다. 17일 금융투자업계와 아시아개발은행(ADB) 등에 따르면 외국인의 한국 국채 보유 규모는 작년 말 현재 686억달러로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2008년 말 이후 4년만에 3배 이...
채권단·쌍용건설 "캠코도 대주주 책임 이행하라" 2013-02-14 18:08:03
수없다"고 지적했다. 쌍용건설은 외환위기로 유동성이 악화해 1999년 3월부터 2004년 10월까지 워크아웃을 진행했다. 캠코는 2001년에 최대주주로 올라서 2008년 쌍용건설에 투입한 공적자금 1천700억원을 모두 회수했다. 캠코는 쌍용건설 추가 지원에 나서지 않겠다는입장이다. indigo@yna.co.kr(끝)<저 작...
쌍용건설, 4천100억 순손실…완전자본잠식(종합) 2013-02-14 16:22:16
글로벌 건설사로 성장한 쌍용건설은 외환위기로 유동성이 나빠져 1999년 3월부터 2004년 10월까지 워크아웃을 겪었다. 최대주주는 정부의 공적자금 투입으로 38.75%의 지분을 보유한 캠코에서 오는 22일 정부(금융위원회)로 넘어간다. 현재까지 캠코는 증자 등 추가 지원에 참여할 수없다는 입장이며, 정부는 지분...
“2월 기준금리 연 2.75% 동결..금리인하 시기는?" 2013-02-14 11:14:47
결국 해외의 자금 유입이 증가하면서 국내 유동성 증가 요인으로 이어질 수 있다. 마지막 세 번째는 원화 강세를 막기 위한 통화 완화 정책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채권시장이 강세되는 것이다. 이런 엔저 현상에 대해 이번 G20 재무장관회담에서 어떤 결과를 도출할 것인가. 결론부터 보자면...
쌍용건설, 4천억안팎 순손실…완전자본잠식 2013-02-14 10:25:53
글로벌 건설사로 성장한 쌍용건설은 외환위기로 유동성이 나빠져 1999년 3월부터 2004년 10월까지 워크아웃을 겪었다. 최대주주는 정부의 공적자금 투입으로 38.75%의 지분을 보유한 캠코에서 오는 22일 정부(금융위원회)로 넘어간다. 캠코는 쌍용건설 증자 등 지원에 참여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