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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서가는 LG `자동차는 전자다` 2013-07-10 17:43:44
사업본부, VC사업본부를 비롯해 전장부품을 주력으로 하는 LG이노텍까지 연구인력만 800여명이 집결합니다. 완성차 업체에 납품해오던 내비게이션과 오디오 등 인포테인먼트 부품를 비롯해 전기차용 모터와 차량용 센서, 차량 공조시스템 등에 대한 연구가 진행됩니다. 자동차부품 개발과 설계 엔지니어링을 진행하는...
삼성, 新사업 새 판 짠다 2013-07-05 17:21:32
얺고 소프트웨어와 자동차전장부품, 차세대 반도체(바이오칩, 차량용 반도체) 등 성장 유망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투자를 확대할 방침입니다. 삼성이 기존 신수종사업 중 그나마 기대를 걸고 있는 분야는 의료기기 사업입니다. 세계 의료기기 시장 규모는 3천억 달러로 반도체 시장과 거의 맞먹는 수준입니다. 삼성은...
현대모비스, 첨단기술 무장하고 해외시장 질주…2년째 車 부품업체 글로벌 '톱8' 2013-06-24 15:30:37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역 맞춤형 전략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또 현지인 중심의 영업체계 구축, 수출 다변화를 위한 선진 및 신흥시장에서의 투-트랙(two-track) 영업전략을 펴고 있다. 대대적인 해외 부품전시회 등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이미 gm, 크라이슬러, bmw, 다임러,...
현대모비스, 미래 지능형車 핵심기술 개발 시동…'기술의 모비스' 속도낸다 2013-06-24 15:30:02
등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들 제품 외에도 전장, 친환경 부품 등 10여개 제품군을 별도로 선정하고 글로벌 전략제품도 육성하기로 했다. 미래 지능형 자동차를 구현할 수 있는 핵심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멀티미디어 전자장치 부문에서도 미래 소비자 트렌드를 효과적으로 접목, 정보와 오락기능을 결합한...
콘티넨탈, 새 기업 로고 공개 2013-06-24 15:12:18
걸 의미한다. 새로운 기업 브랜드와 제품 브랜드는 타이어사업을 바탕으로 콘티테크 등 전장부품 브랜드 성장이 두드러지면서 자동차부품 공급사로서 강력한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필요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따라서 전통적으로 사용해 온 말 이미지는 보다 명확하고 자연스러우면서 역동...
불확실성의 시대 … 기업경영 7대 트렌드는 2013-06-20 15:30:11
소비자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저가제품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한국 기업들은 경쟁의 룰에 변화가 발생하는 ‘구조적 단절기’에는 새로운 기업의 핵심 포지션 선점 등 오히려 기회가 생길 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긍정적인 자세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 다수 기업이 빠져 있는 ‘평균의 함정’에서 빠져나와...
"경리과 시절 학원 다니며 회계·세무 공부…교재 쓸 경지 올랐죠" 2013-06-20 15:30:04
수 있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거죠.” ‘창조 경제’라는 개념이 등장한 것도 고객이 1등 제품만 찾는다는 시대의 흐름에 따른 것이라고 최 부회장은 설명했다. 창조자는 1등, 추격자는 2등이기 때문이다. “창조는 수단이고, 경제는 목표입니다. 경제를 잘 하기 위해서 창조를 해야 한다는...
한상용 코프라 사장 "車무게 10% 줄이면 연비 3% 개선…폴리머 잠재력 무한" 2013-06-20 15:30:02
제품과 비교하면 가벼우면서도 열을 잘 견디고 금속처럼 강한 게 공통점입니다. 신소재가 미래 먹거리입니다.” ▷sk케미칼로부터 투자를 받은 이유는 뭡니까. “코프라가 갖고 있는 글로벌 전략의 하나입니다. 중소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려면 해외로 뻗어나가야 하는데, (sk케미칼이)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삼성·LG, 미래 먹거리는 자동차 2013-06-14 17:57:00
2015년에는 자동차 제조원가에서 전기전자제품이 차지하는 비중이 40%를 넘어서고 시장규모도 230조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가전시장이 정체를 맞고 있는 삼성과 LG 등 전자업체들에게 자동차 산업은 미래 먹거리로 매력적입니다. LG전자가 그동안 흩어져 있던 자동차 부품 사업역량을 집결해 자동차 부품...
현대모비스 경영진, 협력사 릴레이 방문 나선다 2013-06-13 23:51:32
총 8회에 걸쳐 지방 협력사를 방문한다. 전장, 섀시, 의장 등 3개 제품 총 16개사를 선정, 매회 1·2차 협력사를 연계해 찾아갈 예정이다. 경영진들은 협력사 생산 현장을 둘러보는 한편 협력사 경영진은 물론 현장 근로자들과 직접 만나 건의사항 등을 청취할 계획이다. 장은 "협력사 동반성장은 회사경영의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