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금융위, 금융사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 돕는다 2019-05-28 12:00:01
처리할 수 있는 플랫폼 기술로 중요성이 커지는 추세다. 금융위는 금융보안원을 통해 금융회사의 클라우드 안전성 평가를 연중 지원한다. 금융회사가 클라우드를 통해 개인신용정보와 고유식별정보를 이용하게 하는 전자금융감독규정 개정안이 올해부터 시행됨에 따라 금융회사가 클라우드 서비스 안전성을 평가하도록...
국내 통신업계 "전송장비서 화웨이 제품 배제 안해" 2019-05-27 17:32:34
KT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전송 장비가 정보를 모으거나 경로를 지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하지 않기 때문에 중간 과정에서 해킹되거나 정보가 유출될 일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유·무선망 전송 장비에서 화웨이 제품을 배제할 방침은 없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의 경우 LTE 무선망 전송 장비 극히...
통신업계 "전송장비서 화웨이 배제 안해"…신규 채택엔 신중 2019-05-27 17:14:06
많은 KT는 데이터를 전송하기 위한 전송 장비가 정보를 모으거나 경로를 지정하는 등의 방식으로 정보를 처리하지 않기 때문에 중간 과정에서 해킹되거나 정보가 유출될 일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유·무선망 전송 장비에서 화웨이 제품을 배제할 방침은 없다는 입장이다. SK텔레콤[017670]의 경우 LTE 무선망 전송...
공무원들 민원신청 접수 때 주민등록 등·초본 요구 못한다 2019-05-09 12:19:43
민원처리 기관과 업무 특성에 따라 공공기관에서 쓰는 공인전자서명으로도 서류 열람이 가능하도록 했다. 민원인으로부터 서류 열람 동의를 받는 방식도 기존에는 종이서식으로만 이뤄졌으나 앞으로는 태블릿 등을 이용한 전자문서 형태도 추가된다. 아울러 민원처리가 제대로 이뤄졌는지 감사를 위한 증빙에 필요한 경우...
정보공개 미루고·행정심판 인용 지연하고…"이런 게 소극행정" 2019-05-08 15:58:06
B 지자체는 직권으로 개인정보를 제외한 부분공개는 가능하다고 판단해 제3자에게 부분공개 사실을 통지하지 않고 정보공개 결정일과 공개 실시일 사이 30일 간격도 두지 않았다. 제3자의 개인정보 관련 피해구제 권리를 보장하지 않았다. # 정보공개 청구를 받으면 청구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공개 여부를 결정해야...
주총대란 대책이 고작…"선물 줘서 주주 모셔라" 2019-04-24 18:01:37
안건을 처리하지 못했다. 금융위는 다음달 법무부 등과 공청회를 열어 상법 등 관련법 개정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알맹이 빠진 금융위 '주주총회 내실화 방안'…"3%룰·정족수 완화 없인 주총대란 지속"금융위원회가 24일 내놓은 주주총회 내실화 방안에 기업들의 반응은 미지근했다....
신한銀, AI로 서류 수백장 분석…감정평가도 '뚝딱' 2019-04-22 17:25:15
처리 자동화 업무 처리 속도 대폭 빨라져진옥동 행장 "디지털 뱅크 고삐" [ 정지은 기자 ] 신한은행이 인공지능(ai) 기술을 융합한 업무 자동화를 추진한다. 국내 은행권에선 처음이다. 정보기술(it) 기업에 주로 적용됐던 ai 기술이 변화에 둔감한 편인 은행 업무까지 파고들기 시작한 것이다. 업무 처리가 빨라지는 것은...
정부, 불편한 금융관행 손본다…단기간 다수계좌 개설 가능 2019-04-18 14:01:00
시 개인정보 보호에 저촉되지 않는 범위에서 보험사가 교통사고 처리 내역서를 직접 조회하도록 할 방침이다. 금융당국은 금융사가 공공기관에 직접 조회 가능한 서류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고령층과 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한다. △주민센터를 활용한 휴면재산 찾기 서비스 △가족 등 지정인에게...
日후생성 산하기관, 혐한 글 쓴 간부에 정직 2개월 2019-04-11 16:58:21
방침이다. 일본연금기구는 "재발 방지를 철저히 하고 규범의식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기구 측은 조사 결과 가사이 전 소장이 직위를 악용해 개인정보를 부당하게 이용하거나 부적절한 사무처리를 한 것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jsk@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전국민 대상 '복지멤버십' 운영…"적시에 필요한 서비스 안내" 2019-04-11 12:00:01
정의해 복지 사각지대를 줄일 방침이다. 지금은 단전·단수 정보, 건강보험료 체납정보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경제적 어려움에 부닥친 사람을 주로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차세대 시스템은 다양한 자원과 서비스를 보유한 민·관 기관이 협력해 지역사회에서 통합돌봄을 할 수 있도록 사례관리 공통기반(플랫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