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프랭크버거, (여자)아이들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 완판 2024-04-19 13:11:11
고객들과 팬들로부터 뜨거운 인기를 보였으며, 추가 제작에 대한 문의가 다수의 가맹점과 고객들로부터 이어졌다. 관계자 측에 따르면 한달 간 진행된 본 이벤트는 준비한 포토카드 전량이 완판 됐으며, 이벤트 진행 기간 프랭크버거 매장 햄버거 세트 매출이 20%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프랭크버거 마케팅사업부...
스타트업의 위기, HR 담당자는 무엇을 해야할까 [긱스] 2024-04-19 09:45:03
IR 자료를 작성하거나 새로운 마켓이나 고객을 확보하는 것은 HR의 역할이 아니므로 ‘HR은 무엇을 해야하지?’에 대한 의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타트업 HR 담당자는 ‘비용 효율화’ 측면에서 우리 조직의 HR을 다시 한 번 들여다보아야 합니다. 만약 우리 조직이 투자 불황에 따른 스타트업 위기를 맞이했다면, HR...
"함께 일 해보니, 장애는 편견입니다" 2024-04-18 10:01:19
"감사의 마음을 담아 '고맙습니다'라는 수어를 익혀 말씀 드려 봤는데 너무 좋아하셔서 더 기뻤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감정노동자인 한화생명 콜센터 상담사들을 위한 헬스키퍼 채용 이후 업무 효율과 서비스 품질 역시 향상됐다는 설명이다. 실제 2022년 말 헬스키퍼 고용 이후 응대율은 92.3%에서 98.7%로...
네모난오렌지, 굿윌스토어 감사패 수여 및 홍보대사 위촉 2024-04-17 14:28:49
있다. 네모난오렌지와 랜덤투유 고객의 물품 기증은 굿윌스토어 장애인 직원들의 월급과 복지 향상에 쓰이고 있다. 강남세움센터 굿윌스토어 국신호 원장은 “네모난오렌지가 굿윌스토어를 통해 따뜻한 기부문화 활성화와 장애인 직원고용 기회 창출에 앞장섰다”며 기업의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다양한 제품을 꾸준히...
경계현 "미국 테일러 공장, 50년 삼성 반도체 '꿈의 이정표'" 2024-04-16 15:08:18
제조 시설은 완공되면 우리를 미국 파트너 및 고객과 더욱 가깝게 연결하고, 미국 칩 공급망을 안정화하면서 새로운 일자리 수 천개를 창출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아울러 "설계부터 완성까지 미국에서 하는 최첨단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해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미국 정부 ...
더 시에나 리조트 개관 1주년, 1억 선물 꽝 없는 럭키드로우 이벤트 2024-04-16 09:50:09
“더 시에나 리조트 개관 1주년 기념으로 고객들에게 큰 선물과 즐거운 추억을 드리고 싶어 기획한 이벤트다. 짧은 시간 동안 받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준비한 감사 이벤트로 리조트에서 편안한 휴식과 함께 크고 작은 선물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복권이 여행 중 큰 재미를 선사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매출 신기록 샤넬, 영업익은 30% 감소…에루샤 '희비교차' 2024-04-15 17:57:44
샤넬코리아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해당 기업 매출은 전년보다 7.1% 증가한 1조7038억원에 달했다. 지난해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34.1%, 29.5% 감소한 2721억원, 2197억원으로 집계됐다. 판매촉진비와 광고선전비 항목의 증가가 두드러졌다. 지난해 샤넬은 광고선전비로 전년보다 37.9% 많은 480억원을 지출했다....
샤넬, 작년 한국매출 1조7천억원 넘어…영업이익 34% 감소 2024-04-15 17:56:10
나타났다. 15일 샤넬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조7천38억원으로 전년 대비 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천720억원으로 34% 줄었고 당기 순이익도 2천197억원으로 29% 감소했다. 존 황 샤넬코리아 재무책임자는 이와 관련해 "지난해 팬데믹 제한이 해제되고 시장 환경이 변화하면서 브랜드 및...
불황 극복의 원동력은 강한 브랜드 파워 2024-04-15 16:55:09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만들어 불황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기업과 제품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소비자들의 브랜드 선호 현상은 고유의 철학을 담아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기업에 대한 신뢰이며, 궁극적으로 제품 품질에 대한 믿음과도 같다. 이처럼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은 유형의 물리적 자산과 브랜드라는...
정광숙 대표 "착한 제품으로 감동 마케팅" 2024-04-15 16:41:15
것”이라며 “감동 마케팅으로 고객에게 진심을 전할 때 신뢰 관계가 성립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34년 현장경험과 노하우가 집약된 ‘나눔과 섬김’을 사훈으로 삼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사원교육도 ‘겸손과 감사’의 정신을 강조하고 있다”며 “매일 사원들과 현장소통하는 서번트 리더십으로 사원 중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