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유럽 풍경 바꾸는 '푸른 옷의 산타' 2013-11-29 21:22:58
공격적인 가격정책과 대규모 마케팅을 통해 경쟁자들을 한 수 가르칠 뿐 아니라 공포에 몰아넣고 있다”고 썼다. 필립스 뢰베 메츠 등 유럽 가전업체들이 수요 감소 탓에 파산 신청을 하거나 몸집을 줄이는 상황에서 다양한 모델군의 고성능 제품에다 공격적인 가격정책을 통해 새로운 경영모델을 제시하고 있다고...
['경제수도' 인천·경기] 송도국제도시 '동서양 잇는 가교' 재미동포타운 건설 가속도 2013-11-20 06:58:21
등이 마케팅의 주 대상이었다. 이 사업은 지난 5월 정부가 재미동포타운을 외국인 주택단지로 처음 지정하면서 본격화됐다. 외국인주택단지로 지정되면 분양 승인 절차를 밟지 않고도 분양계약을 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기 때문에 사업 진행이 빨라진다. 공동주택 분양을 시작하자 미국에서 계약금이 국내 은행 창구로...
몸값 올라가는 한우 2013-09-09 17:02:03
것으로 나타났다. 정재우 롯데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소고기도 상대적으로 저가형이 많이 팔린다”고 설명했다. 축산 전문 외식기업 ‘강강술래’에서는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대비 4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일본 수산물의 방사능 공포로 수산물을 구매하기보다 한우 세트를 구매하는...
[책마을] 모든 소비자를 매혹시킬 순 없다…추종자를 만들어라 2013-09-05 16:54:21
애플에서 마케팅을 맡았던 저자가 경험과 노하우를 풀어낸 책이다. 저자는 1983년 애플의 사무실에서 처음 본 매킨토시에 반해 애플에 입사했다. 그는 애플에서 일하는 동안 제품의 기능과 장점을 강조하는 기존의 마케팅 방식을 따르지 않았다. 대신 각종 프레젠테이션과 소비자 행사, 기고문 등을 통해 애플만이 가진...
프야매 모델 서유리 "클라라야, 선의의 경쟁 벌이자" 2013-09-03 19:09:45
여름 맞이 마케팅 전쟁 후끈 '프야매' 구단경영 시스템 완전 정복 가이드! 프로야구 팬들이 꼽은 최고의 베테랑은 누구? 엔트리브 '프야매', '깨알 경영, 관중 몰고 나간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화제] 급등주 자동 검색기 '정식 버전' 드디어 배포 시작...
진격삼국, 진격관우... 게임업계 '진격의 거인' 열풍 2013-08-26 17:57:49
마케팅하는 게임들이 늘고 있다. 먼저 하이원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웹게임 '진격삼국'은 게임의 이름에 진격을 붙였다. 캐릭터 육성이 강조된 기존 웹 게임의 장점에 네 가지의 부대 상성을 통한 전략적인 플레이, 턴 방식이 아닌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스피디한 전투가 특징으로, 22일 오픈 이후 하루 만인...
[천자칼럼] 비만의 역설 2013-08-23 17:52:27
질병공포증에 빠뜨리는 ‘보이지 않는 손’이다. 폴 캄포스 미국 콜로라도대 교수도 미국 사회의 ‘어리석은 공포’ 뒤에는 제약과 의료계의 탐욕이 도사리고 있다고 비판했다. 고혈압 기준을 1900년대 초 ‘160, 100 이상’에서 1974년 ‘140, 90’으로 바꾸자 환자가 3배 늘었던 사례도 비슷하다. 2003년 ‘130~139,...
더 베이직하우스, 슈즈 브랜드 겸비 국내 첫 선 2013-08-21 18:20:45
더 베이직하우스의 겸비 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국내 대중에게 첫 평가를 받는 겸비는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신진 디자이너 발굴 프로젝트의 시작이다. 향후 겸비는 유니크한 매력의 새로운 글로벌 매스티지 슈즈브랜드로 한국과 중국, 글로벌 시장이 사랑하는 한국형 디자이너 패션 잡화 브랜드가 될...
"中에 찍히면 끝장"…꼬리 내리는 글로벌 기업들 2013-08-12 16:51:45
○웨이보 마케팅으로 출구를 찾다 외국 기업들은 중국 정부의 단속망과 소비자들의 ‘인민재판’에 대응하기 위해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웨이보 가입자 수는 현재 5억명을 돌파한 것으로 파악된다. 지난달 11일에는 중국남방항공의 한 승무원이 아이폰을 충전하며 통화하다 감전사했다. 이 같은...
[책마을] 시장의 유령 '팬덤'이 소비자를 뒤흔들고 있다 2013-08-08 17:06:09
상황을 실제 상황처럼 가공한 영화) 공포영화가 어떻게 제작비 2억달러의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같은 영화와 경쟁하며 대박을 터뜨렸을까. 누리꾼들로 하여금 기업이나 제품에 관한 소문을 자발적으로 퍼뜨리게 하는 바이럴 마케팅 덕분이다. 가상의 블레어 윗치 신화가 1998년 여름에도 여전히 살아 꿈틀거리고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