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현장에서 ‘아재 잠바’ 대신 ‘항공 점퍼’” 현대건설, MZ 맞춤형 브랜드 콜라보 2024-08-15 10:08:58
디자인을 내세운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브랜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야외 활동이 많은 현장 근무자들이 겨울철 작업용 점퍼를 덧입는 것에 착안해서 이뤄졌다. 기존에 획일적으로 지급되던 평범한 디자인 대신 미 공군 파일럿 ‘MA-1 점퍼’를 모티브로 삼아 트렌디한 멋스러움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독일...
편의점보다 싸고 마트보다 가깝고…'슈퍼의 화려한 변신' 2024-08-15 06:31:00
부문 중 유일하게 47.7% 증가했다. 롯데슈퍼도 올해 상반기 매출이 1.3% 늘었고 영업이익은 83.9% 급증했다. 롯데마트(국내)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2%, 6.1% 감소한 것과 대비된다. 이처럼 SSM이 성장세를 보이는 데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선호하는 현상이 뚜렷해진 사회적 흐름, 그리고 인구 구성 변화에...
더 트레이드 데스크, 2024년도2 분기 실적 발표 2024-08-14 15:08:25
전례 없는 민첩성과 정확성을 갖고 오픈 인터넷에서 프리미엄급 미디어를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제프 그린 CEO는 이어, “더 트레이드 데스크가 자랑하는 AI 기반 신규 미디어 구매 플랫폼인 '코카이 (Kokai)'의 기능이 발전하면서 광고주들은 ‘코카이’를 통해 그들이...
11번가, 2분기 영업손실 283억…적자폭 31% 개선 2024-08-14 11:06:48
14일~27일) 대비 4.5% 증가한 수치다.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 흑자 흐름을 보이고 있다. 11번가 오픈마켓 부문은 올해 4개월 연속(3~6월)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상반기(1~6월) 누적 상각전영업이익(EBITDA)도 흑자를 달성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오픈마켓 사업 연속 흑자와 5분기 연속 영업손익 개선이...
IPO 앞두고 '군살 빼기'…야놀자, 중복 사업 합친다 2024-08-13 17:25:29
사업을 줄이고 ‘차세대 동력’인 클라우드 부문을 강화하기로 했다. 13일 여행업계에 따르면 야놀자는 오는 11월 5일 데일리호텔 앱 및 웹사이트를 야놀자와 완전 통합하기로 결정했다. 다음달 10일부터 데일리호텔의 신규 회원가입 및 상품 구매 절차를 중단하고 이후 단계적으로 앱과 웹사이트를 없앨 예정이다. 2013년...
오아시스, 2분기 매출·영업익 역대 최대…"온라인 사업 성과" 2024-08-13 15:13:49
뛰어넘었다. 특히 온라인 부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2% 증가하며 전체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오아시스는 설명했다. 실적 외 고객 지표도 준수하다.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 오아시스마켓을 월 6회 이상 이용하는 충성 고객의 매출 비중이 85%까지 상승했고 고객당 구매 단가도 8% 증가했다. 올해 6월 말...
CJ프레시웨이, 공정위 과징금 부과에 "행정소송 하겠다" 2024-08-13 14:56:27
직원들의 직무도 구매 시스템·물류 인프라·회계 등 사업 관리 부문에 한정했다고 설명했다. 프레시원이 시장에서 유리한 경쟁 여건을 확보해 공정한 경쟁 질서를 저해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프레시원의 시장점유율은 1% 내외 수준으로 미미해 시장 공정성을 훼손할 정도의 지배적 지위로 해석할 수 없다"며 "전반적인...
공정위, '계열사 부당지원' CJ프레시웨이에 과징금 245억원(종합) 2024-08-13 13:31:05
따라 파견했고, 파견 직원들의 직무도 구매 시스템·물류 인프라·회계 등 사업 관리 부문에 한정했다고 설명했다. 프레시원이 시장에서 유리한 경쟁 여건을 확보해 공정한 경쟁 질서를 저해했다는 지적에 대해선 "프레시원의 시장 점유율은 1% 내외 수준으로 미미해 시장 공정성을 훼손할 정도의 지배적 지위로 해석할 수...
넷플릭스와 손잡고 편의점 간식 만들었더니…350억 '잭팟' 2024-08-13 10:11:10
주 시청층인 20~40대 고객의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것도 매출이 성장한 데 주효한 원인이라고 짚었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GS25와 넷플릭스 간 협업으로 이종 업종 제휴의 성공 모델을 제시했다”며 “하반기 오징어게임 시즌2와 같은 대작 콘텐츠가 예정된 만큼 한층 더 재미있게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길어지는 캐즘 보릿고개에…배터리 투자 GO or STOP? 2024-08-13 06:04:01
구매 경쟁력 제고 등 기존의 운영 효율성 개선 노력은 물론이고 불요불급한 비용 발생이 없었는지 면밀히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반면 삼성SDI는 계획대로 투자를 이어간다. 투자 속도조절에 나선 LG에너지솔루션·SK온과는 대조적인 모습이다. 삼성SDI는 지난해 말 기준 100GWh 수준이었던 글로벌 생산능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