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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은행,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 만든다 2020-01-15 11:08:35
Banking)’ 공간도 마련한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생체인증 기기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본인 정보가 태블릿으로 자동으로 전송되어 원하는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직원들은 디지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창구 일방형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되고, 고객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BNK부산은행, 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 구축 2020-01-15 10:59:10
Banking)' 공간도 마련한다. 고객들은 이곳에서 생체인증 기기에 손가락만 갖다 대면 본인 정보가 태블릿으로 자동으로 전송되어 원하는 업무를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직원들은 디지털 매니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기존의 창구 일방형에서 직원-고객 간 양방향 업무방식으로 전환되고 고객은 다양한 디지털 기기...
설 연휴 고속도로에서 신권 교환하세요 2020-01-10 14:11:51
귀성고객은 신권교환과 함께 ATM을 이용해 입출금거래와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연휴기간 동안 분실신고·재발급, 비밀번호·이체한도 변경, 통장·체크카드 발급 등의 업무가 가능한 디지털창구 '스마트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스마트키오스크는 전국...
[새 출발 2020 금융] 저금리에 오픈뱅킹 무한경쟁까지…"은행, 디지털 혁신만이 살길" 2020-01-07 15:39:01
준비 중이다. 은행으로선 기존 고객을 빼앗기지 않아야 하는 중요한 미션이 생긴 셈이다. 은행들은 오픈뱅킹 아래에서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깎아주는 등 다양한 혜택으로 고객 잡기에 나섰다. 또 유망한 핀테크 업체와 손을 잡는 등 합종연횡도 활발하다. 한 시중은행 임원은 “오픈뱅킹은 위기이기도 하지만 얼마나...
부산은행,영업점 방문 "모바일로 예약하세요" 2020-01-06 11:18:08
발급 서비스’는 고객이 영업점을 방문하기 전에 미리 대기고객 현황을 파악하고 원하는 업무의 번호표를 발급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로 대기시간을 최소화 한다. 영업일 기준으로 오전 9시부터 마감시간 10분전인 3시50분까지 ‘BNK부산은행 모바일뱅킹’에 접속해 영업점 방문 신청 메뉴에서 이용...
국민은행, 올해는 '디지털 혁신'의 해…리딩뱅크 굳힌다 2020-01-02 15:29:51
업무들이 디지털화로 간소해진다. 단순 반복 업무를 자동화해 고객 상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춘다는 계획이다. 여러 업무를 자유롭게 조합해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DIY 시스템도 도입된다. 고객이 디지털 창구에서 작성하는 ‘디지털 서식’ 항목도 최소화해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국민은행...
국민은행, 무인 점포·손바닥 정맥인증 서비스 확대 2020-01-02 15:21:15
국민은행은 영업점 등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디지털화 의 속도를 내고 있다. 다양한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영업점을 개설하고 창구 업무도 간소화했다. 국민은행은 내년 2월부터 ‘영업점 디지털 혁신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정보기술(IT) 인프라를 구축하는...
"홍대를 사수하라"…'Z세대'와 어깨동무한 시중은행들[이슈+] 2019-12-24 10:49:09
생각했다"며 "자연스럽게 고객과 친밀감을 높이고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각인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홍익대학교의 주거래은행으로 선정된 신한은행은 디지털과 공유를 테마로 홍익대학교지점을 열었다. 통장, 인터넷 뱅킹 신규 등이 가능한 '유어 스마트 라운지(Your Smart Lounge)' 를...
삼성화재, 애니핏·마이헬스노트로 건강 관리 서비스…전자서식으로 업무 간소화 2019-12-17 15:19:26
운동 목표를 달성하면 고객에게 포인트를 제공하는 건강증진 서비스 애니핏(Anyfit), 당뇨병 환자 고객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헬스케어 서비스 마이헬스노트(MyHealthNote)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해 본업의 특성은 살리면서도 고객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놨다. 올해 7월에는 손해보험업계 최초로...
신한은행, 매주 CEO 참석 회의서 고객의 불편사항 공유 2019-12-17 15:15:53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전 영업점에 ‘디지털 창구’를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제고했다. 수많은 종이 서식을 전자문서로 대신해 여러 번 이름을 쓰고 서명해야 하는 절차를 한 번의 작성으로 끝내도록 한 게 대표적 사례다. 또 고객 상담 시 활용했던 종이 상품안내장 대신 태블릿PC로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