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올해도 명품 소비 폭발"…힘받는 '신세계인터'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2-09 17:43:19
럭셔리 브랜드의 화장품을 유통하거나 비디비치와 같은 자체 제작 브랜드를 기획, 생산하기도 합니다. 리빙 부문은 자주가 대표적입니다. <앵커> 대표 럭셔리 브랜드들이네요. 코로나19로 여행도 못 가고 일종의 `보상심리`까지 작용하면서 명품 시장이 호황이라고 하던데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4분기 실적은 어떻습니까....
'名品 포트폴리오' LG생건…또 실적 신기록 2021-01-27 17:32:50
1.5%, 4분기엔 0.9%까지 매출 감소폭을 줄였다. 지난해 화장품 부문 매출은 5조5524억원, 영업이익은 9647억원이었다. ‘후’ 3년 연속 매출 2조원 넘겨코로나19에도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가 성장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국내 매출 1위 화장품 브랜드인 후는 지난해 2조6100억원의 매출을 올려 3년 연속 2조원대 매출을...
LG생건, 지난해 코로나 뚫고 실적 신기록…'포트폴리오의 힘' 2021-01-27 14:16:53
증가한 1426억원을 기록했다. 사업부문별로 화장품(뷰티) 사업 매출은 주춤하는 흐름이 지속됐지만 이익 개선세가 돋보였다. 뷰티 사업 매출은 1조3245억원으로 0.9% 감소하는데 그쳤다. 영업이익은 5.4% 증가한 2254억원을 거뒀다. 대표브랜드 ‘후' 등 럭셔리 화장품의 호조로 시장 대비 양호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K뷰티 왕좌` 차지한 LG생활건강…"주가 200만원 간다" [박해린의 뉴스&마켓] 2021-01-25 18:15:13
광군제 당시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매출 순위에서 에스티로더, 랑콤에 이어 3위에 올라섰었죠. 광군제를 전후로 중국의 소비 심리가 회복되고 있는데 LG생활건강이 이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증권업계에선 4분기 LG생활건강이 중국에서 벌어들인 화장품 부문 매출은 4,09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요. 중국...
마스크 벗으면 색조화장품 다시 뜬다…화장품업계 선점 경쟁 2021-01-17 10:00:02
LG생활건강은 지난달 색조화장품 브랜드 '팁시'(TPSY)를 보유한 로아코리아의 지분 70%를 인수했다. 스킨케어 위주에서 색조 화장품으로 상품군을 강화하려는 포석으로 풀이된다. 팁시는 유튜버들이 소개하며 MZ세대(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 세대) 사이에서 인지도를 높인 브랜드로, 립틴트와 아이라이너 등...
"어제의 고객은 사라졌다"…유통·소비시장 '온라인 대격변' 2021-01-13 15:26:30
것으로 내다봤다. 코로나19 확산으로 타격이 컸던 화장품업계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변화 속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디지털 전환에 역점을 두고 있다. 세계 최대 IT·가전 전시회 ‘CES 2021’에서 선보인 맞춤형 화장품 서비스가 대표적인 사례다.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소비자의 피...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경쟁력 높여 글로벌 공략 가속 2021-01-13 15:12:17
등 럭셔리 화장품을 앞세워 뷰티사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브랜드 경쟁력을 키워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것이다. 특히 궁중럭셔리 화장품 ‘후’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 최초로 연매출 2조원을 돌파하며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후의 장점은 △궁중비방을 바탕으로 한 품질...
현대백화점 판교점, 5년4개월만에 매출 '1조 클럽' 가입 2021-01-11 09:50:43
젊은 부유층을 겨냥한 2030 전용 VIP 라운지와 럭셔리 남성 전문관을 선보인다. 내년 이후에는 지하 1층 식품관과 1층 화장품 매장을 리뉴얼하고 고가 슈즈 전문관, 아동 전문관 등도 새롭게 꾸밀 계획이다. 김형종 현대백화점 사장은 "명품 핵심 브랜드 유치 등 초럭셔리 전략과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해 수도권...
LG생활건강, `후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 출시 2021-01-06 10:01:17
환유동안고 스페셜 에디션`은 새해를 맞아 궁중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에서 선보이는 2021년 첫 번째 에디션이다. 이 제품은 왕후에게 귀한 선물을 바치듯 이 시대의 왕후에게 아름다움을 진상하는 마음으로 고귀한 의미와 정성을 담았다. 특히 찬란하게 빛나는 한 해를 보내길 바라는 염원에서 골...
[신년사] LG생건 차석용 부회장 "트렌드 민첩 대응…글로벌 사업 확장" 2021-01-04 10:29:05
더마화장품의 대표 브랜드들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하고, 색조는 럭셔리 대표라인 자산을 활용함과 동시에 신규 브랜드를 론칭하며 경쟁력을 강화해야겠습니다. 또한 중국, 일본, 미주 지역의 비대면 사업 비중을 확대하며 해외사업을 강화해 나가야겠습니다. 중국은 화장품 시장의 50% 이상을 차지하는 온라인 채널에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