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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로에 선 한국 해운산업] 미국·중국 항구서 한진해운 선박 입항 거부…부산항선 하역 차질 2016-09-01 18:38:41
설명했다.당장 한진해운이 법정관리를 신청하자마자 영업이 마비되기 시작했다. lg전자를 비롯해 국내 기업들은 선사 전환을 검토하고 있다. 싱가포르 법원은 한진해운 컨테이너선 한진로마호를 가압류했고, 한진해운이 용선해 운영하는 한진멕시코호는 운항을 멈춘 상태다.한편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이날 한진해운에 대해...
[한진해운, 31일 법정관리 신청] 중국·파나마, 한국 파산법 인정 안해…한진해운 선박 억류할 수도 2016-08-30 19:07:30
운항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지적했다.법정관리 신청 후 7~10일 사이에는 개시 결정이 내려진다. 법원 주도로 경영 정상화를 맡을 새로운 관리인과 조사위원(회계법인)을 선정한다. 조사위원은 한 달가량 실사를 거쳐 한진해운의 청산가치와 계속기업가치를 산출한다. 이를 바탕으로 파산이나 인수합병(m&a) 등을 통한...
철강 3사 "STX조선, 후판 외상값 갚아라" 2016-08-09 20:44:40
관련, 장윤근 stx조선 법정관리인은 지난달 임직원에게 “일부 자재 수급에 문제가 생겨 정상적인 조업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후판 재고가 바닥나 선박 제작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는 설명이다. stx조선 관계자는 “법정관리 이후 국내산 후판을 제대로 공급받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STX조선 법정관리인 돌연 교체 2016-06-28 17:59:03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중인 stx조선해양의 법률상 관리인(대표이사)이 교체됐다. 법원이 회생절차를 개시하고 관리인을 임명한 지 약 20일 만이다. stx조선의 회생절차가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28일 법조계와 조선업계에 따르면 stx조선의 관리인은 이병모 대표에서 장윤근 전무로 이날 교체됐다. 법률상...
금융연구원 "주채무계열제도 법적 취약성 보완해야" 2016-06-12 12:00:56
연구위원은 법정관리 제도의 경우 채권자 역할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주장했다. 그는 법정관리는 기존 경영진을 관리인으로 선임함으로써 경영진의 부실책임 회피 수단으로 활용된다는 지적이 있다며 채무자가 워크아웃 등의 구조조정 절차를 기피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말했다. nojae@yna.co.kr(끝)<저 작...
'퍼주기식 지원' 자율협약 침몰…'속전속결' 법정관리 뜬다 2016-06-03 19:19:31
회생 기업의 경영연속성 관점에서 법정관리 절차가 재조명되고 있다. 기존관리인유지제도(dip:debtor in possession)를 통해 법정관리에 들어가더라도 기존 경영진에 경영을 계속 맡기는 사례가 많아졌다. 쌍용건설은 김석준 회장이 법정관리 이후에도 그대로 대표이사를 맡았다. 재계는 물론 채권단에서도 법적 근거가...
<골 깊은 부실> 힘은 당국이, 책임은 채권단이? 2016-06-02 06:05:13
한진해운[117930]이 자율협약 단계에 있고 법정관리 수준을밟게 될 STX조선해양도 자율협약 단계였다. 자율협약보다 강도가 한 단계 센 구조조정 방법으로는 워크아웃이 있다. 기업구조조정촉진법(기촉법)에 따른 것으로, 법적 구속력이 있다. 채권단 범위가 1금융권(은행)에서 2금융권까지 넓어지고...
채권단, STX 등 3개 조선사 자율협약 후 7조4천억 지원(종합) 2016-05-25 15:57:38
연기금, 공제회, 사채권자로 확대됐다. 회생절차(법정관리)는 법정관리인제도(DIP)에 따라 법원 주도로 구조조정이 추진돼 대주주 입장에선추가 지원 가능성이 없지만, 채권 은행들은 꺼린다. 임정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달라진 기업 환경과 여신구조로 정부 주도의 구조조정이 쉽지 않고 대상이 해운과 조선업에 ...
STX조선해양 회사청산 수순…수주물량 대거 취소할 듯 2016-05-25 15:09:44
선박의 건조 지속 여부는 법원과 관리인이 유불리를 검토해 결정할 전망이다. 채권단은 이밖에 STX조선의 강도 높은 인적·물적 구조조정 방안 수립과 실행을지원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산은은 "법원과 긴밀하게 협의해 강도 높은 인적, 물적 구조조정을 실행하고 고정비 지출을 절감해 영업이익을 창출할 수...
[포커스] 벼랑 끝 해운산업, 이대로 침몰하나 2016-04-29 21:06:22
것이다.자율협약이 체결되지 않아 법정관리에 들어가면 법원은 관리인을 선임해 한진해운의 운영을 관리 감독하면서 회사를 다른 제3자에게 넘겨 회생할 수 있도록 한다. 만일 회생 가능성이 없다고 판단되면 파산 절차를 밟게 된다.재편되는 글로벌 해운동맹해운업계가 불황에 빠지면서 세계 해운동맹도 재편되고 있다....